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강추학원/네이티브 CIP

[필리핀 cip어학원]클락 cip어학원 뼈가되고 살이되는 cip연수 후기 ㅋㅋㅋ

by 필리핀푸우짱 2012. 5. 29.
728x90

[필리핀 cip어학원]클락 cip어학원 뼈가되고 살이되는 cip연수 후기 ㅋㅋㅋ

안녕하세요~ 필리핀 어학연수 전문 푸우짱입니다

저를 통해 필리핀 클락 cip어학원에서 연수하고 뉴질랜드를 갔었던 존하학생의 리얼한 cip연수후기입니다

처음에 걱정도 많고 해서 cip 어학원에 대해서 확신하지 못했던 존하학생의 12주간 연수후기를 만나봅시다

 

안녕하세요 누구게? ㅋㅋㅋ 원장님 실장님 매니저님 다들 잘지내시죠?

벌써부터 너무 그립고 보고싶습니다. 저는 여기 뉴질랜드에서 이제 조금 적응해서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어학원 선택으로 지금 여기들어와서 이글을 보고있을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저는 cip에서 12주간 수업을 받은 학생입니다. 저는 글을 쓰는 재주도 없고 글쓰는 것도 매우 싫어하는 사람입니다.

 저를 이렇게 컴퓨터 앞에 앉혀 글을 쓰게 만든 cip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ㅋㅋㅋ 제가 쓰는 글은 상업용

글도 아니고 제가 느낀것을 그대로 쓰는것이니 오해하지 말아주세요~좋은 얘기만 나올꺼 같아서~^^;

4개월전 필리핀으로 어학연수를 떠나야 겠다는 생각을 하고 정말 여기저기 알아보고 상담도 많이 받았습니다. 왜냐하면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영어를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에 젊지 않은 나이로서의 결정(그렇다고 많지도 않아요~^^)을 헛되이

 하기 싫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던 중 저의 생각은 cip와 세부에 있는 한 어학원으로 좁혀졌고 결국 cip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저는 지금도 그때 저의 결정의 정말 제스스로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

모두가 그렇듯 필리핀으로의 연수 목적이 영어 공부이고 또한 다른 나라를 가기위한 거쳐가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의 생각이지만요~ 그만큼 1대1 수업이 중요한데 일단 cip는 1대1 수업이 다른학원의 비해 많습니다.

또한 네이티브 티쳐들과의 1대1 수업도 가능하여 다른국가로의 연수 시 적응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그룹수업은 모두 네이티브로 진행 된답니다.(나 무슨 홍보하는거 같아^^ㅋㅋ)

저도 3개월전 cip에 오기전에 이런 후기를 보면서 영어를 잘 못해도 적응할 수 있을까? 수업이 가능할까?

이런 고민들에 후기를 보고 또 보고를 반복했던 기억이 납니다. 제 결론은 가능하더군요~ 영어를 멀리하시고

 영어의 소외되었던 분들 걱정하지 마십시오. 저 중학교때 이후로 영어공부를 해본적이 없는 사람입니다.

그런 저도 정말 문제 없이 잘지냈습니다. 이런 고민 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저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단어 하나 더외우세요.

고민할 시간에.....ㅋㅋㅋ 물론 그렇다고 3개월이 지난 지금 제가 뛰어나게 영어를 구사한다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필리핀에서의 3개월 cip에서의 3개월이 없었다면 아마 여기 뉴질랜드에서의 생활이 어땠을지 생각도 하기 싫습니다.

cip는 일단 클락에 위치하고 있어 보안이 좋고 조용하며 모 이런 얘기들은 하도 많이 듣고 많은 분들이 후기에 작성 해주셨기 때문에 생략하겠습니다.

그리고 cip는 다양한 국적까지는 모르겠고 일본학생들이 많습니다. 제가 있을 적에는 5:5비율이 있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영어를 쓰게 되는 분위기가 조성이 되어 딱히 잉글리쉬존을 정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영어를 생활화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일본인 친구들과 아직도 연락을 주고 받으며 잘지내고 있습니다.

 나중에 일본에 가면 도움이 되겠죠~ㅋㅋㅋ

마지막으로 제가 cip가 가장 좋은 이유는 바로 가족같은 분위기입니다. 아니 저는 그곳에서 정말 소중한 가족을

얻은거 같습니다. 정말 친절한 직원분들 어제나 학생들을 먼저 신경써주시고 누나,형,오빠,언니 처럼 학생으로만

보지않고 정말 자기의 가족이라 생각하고 잘 대해주십니다. 또한 선생님들... 저 또한 선생님들과 함께한 추억들을

정말 잊지 못합니다. 함께 여행가고 가끔 술도 같이 한잔하고 밥도 먹고 때로는 친구처럼 수업때는 정말 좋은 선생님으로

저희에게 진심으로 대해주는 선생님들이 cip에 있습니다. 저는 이것만으로도 cip가 최고라는 이유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시설이 좋고 놀때가 많고 생긴지 오래되었고 물론 중요하겠죠

하지만 이글을 보고 어학원을 선택하시려는 분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왜 필리핀으로 어학연수를 가죠? 답은 영어공부입니다.

그럼 무엇보다 릴렉스한 분위기에서 공부를 해야 효과가 배가 되리라 생각이듭니다. 그게 가능한 곳이 cip입니다.

저도 어느덧 내 자신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선생님과 얘기하고 있더군요~그만큼 편한했다는 증거 아니겠습니까?

물론 제가 다른 어학원과 비교를 할 수 없습니다. 제가 다녀보지 못했기때문이죠. 그리고 더 좋은 어학원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의 생각 만큼은 그 어떤 어학원보다 cip가 저에게 best 어학원이었습니다.

그 결과 저는 뉴질랜드에서 공부를 마치면 다시 cip에 돌아갈 생각입니다.

이말로 cip가 얼마나 좋은 어학원인지 증명해 주는거 아니겠습니까? ㅋㅋㅋ

글을 쓰다보니 이건 무슨 홍보용 전단지로 만들어야겠네요~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니 오해는 없으시길 바랍니다.

제가 다시 돌아가는 그날까지 모두 건강하세요~그리고 다시가면 맛있는거 사주세요 밥말고~ㅋㅋㅋ 아시죠 몬지?

 마시는거~ㅋㅋ

이상 뉴질랜드에서 john이었습니다.

 

 

필리핀 국적비율 좋은 cip어학원!

원어민과 공부하는 cip어학원

필리핀 cip어학원을 가장 잘아는 푸우짱^^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