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강추학원/네이티브 CIP

[필리핀 cip어학원]클락 cip어학원 12주 연수 마친 Miguel입니다

by 필리핀푸우짱 2012. 6. 18.
728x90

[필리핀 cip어학원]클락 cip어학원 12주 연수 마친 Miguel입니다

안녕하세요.

5월 18일 12주간의 연수 생활을 마치고 지금 Simi velley, LA에 거주 중인 Miguel입니다.

제가 다녔던 학원은 클락 Angels City에 위치한 CIP학원이였어요.

저는 여기 미국이나 필리핀 학원 제가 하나하나 꼼꼼하게 따지고 다 제가 선택했습니다.

그만큼 학원 비교하느라 시간이 오래 걸리긴 했지만요  ㅎㅎㅎ;;

먼저 필리핀 학원에 큰 비중을 둔 건 첫째. 일대일 수업의 시간 둘째. 치안이였어요.

필리핀 학원의 강점인 일대일 수업은 많을 수록 좋다고 해서 첫째로 골랐구요. 당연히 치안은 ....ㅎㅎㅎ

하지만 저는 한국에서도 할 수 있는 스파르타 수업은 하고 싶질 않아서 CIP로 선택했습니다.

전체적인 제 평으로는 정말 만점 드리고 싶지만 세상에 완벽한 건 없다 생각해서 9.5/10 드립니다 ㅎㅎㅎ

친절하고 정 많은 선생님들, 학원 치안, 수업 커리큘럼 뭐 하나 아쉬운게 없는 것 같아요.

보통 생각으론 필리핀 선생님들 발음이 세서 듣기가 어렵다, 한국 학생들이 많아서 서로 몰려다니고 논다 그러는데

맞습니다. 한국 학생들끼리 몰려다니고 그래요.

하지만 듣고 이해하는데 정말 무리없고 솔직히 다른 국적 사람들이랑 있어봤자 그 말이 그말이고 절대 늘거나 그렇지 않습니다.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다 같이 영어 배우러 온 입장에서 같이 있어봤자 실력은 절대 안늡니다.

선생님들이랑 있을때 더 열심히 연습하시고 말하세요. 다른나라 사람들과 방을 같이 쓰면서 영어 연습을 하겠다 하는것은 제 생

각엔 별 도움이 안됩니다.

저는 처음 여기와서 선생님들과 버디 선생님 배정 받고 한번도 바꾸질 않았어요.

수업 스타일과 책이 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각자 선생님들의 수업 스타일이 있으시지만 책을 따라하는 과정으로 큰 틀에서 벗어

나진 않을 거에요

그룹 수업으론 보통 3~5명에서 수업을 하게 되는데 보통 자기의견을 말하고 다른 사람 의견을 듣는 수업이에요.

참고로 그룹 수업을 할땐 그날 그날마다 주제가 바뀌게 되어서 상당히 재밌습니다.

그리고 그룹수업때 많이 말하기 위해서는 많은 숙어와 문장들을 매일 읽고 따라해보고 외우는 게 필요합니다.

안 그러면 매일 똑같은 패턴만 말하게 되서 실력은 늘지않고 새로 받아들이는 것이 없다고 봅니다.

그리고 치안 면에서는 문제 될 것이 없어요. 밖에 쇼핑몰이나 다른 길거리를 나가면 Guard나 Security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리고 권총은 기본에 은행 같은 경우엔 샷건도 있어요 ㅋㅋㅋㅋ 처음엔 놀라지만 치안 걱정은 여기 도시만큼은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선생님들과 학생들 원장님 그리고 우리 훈남,훈녀 매니저님들 만나서 너무 즐거웠어요 ^^ 즐겁게 배우고 마지막 시험 결과
도 좋게 나와서 만족스럽습니다.

두서 없이 길게 썼지만 꼭 추천하고 싶어요.

 

모든 일엔 자기 마음먹기에 달렸지만
자유롭게 공부하고 스파르타 수업을 원하지 않거나 수업외 활동을 원하고 주말엔 여기저기 놀러갈 곳 많은 CIP로 오세요.

 

 

원문출처-cip어학원 홈페이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