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여행맛집/맛있는 음식탐방

[영종도맛집]통통한 굴이 가득~영양만점 맛있는 영양굴밥

by 필리핀푸우짱 2012. 6. 6.
728x90

[영종도맛집]통통한 굴이 가득~영양만점 맛있는 영양굴밥

안녕하세요~푸우짱입니다

영종도에 위치한 인천공항을 자주가는 편인데 인천공항을 가면 항상 주변을 다녀오곤 합니다

인천공항 근처에는 무의도와 실미도를 갈 수 있는 잠진도 선착장이 있구요

잠진도선착장 입구에는 많은 회집과 식당들이 있답니다

삼거리를 지나면 영양굴밥 식당들이 많이 위치하고 있답니다

살이 통통오른 맛있는 영양굴밥 영종도맛집 은행나무집을 소개합니다!

 

 

잠진도 선착장에서 을왕리해수욕장 또는 왕산해수욕장방면으로 100미터정도 보시면

많은 굴밥집들이 모여있구요

저는 이중에서 원조 은행나무집을 이용합니다

기존에는 이옆의 공항마을을 이용했는데 딴곳도 가보자고 해서 가봤는데

맛이 훨씬 좋답니다 그래서 쭉 여기만 이용하고 있답니다

 

 

주차장에 주차후 식당으로~

식당의 이름은 은행나무집!메인메뉴는 영양굴밥!

 

 

식당내부에는 돌솥밥정식메뉴가 메인으로 걸려있답니다

 

 

영양굴밥이 맛있는 은행나무집의 메뉴가격입니다

저는 영양굴밥,해물파전을 주로 애용합니다^^

세트메뉴는 도전해보지 않았구요

오늘 3명이가서 영양굴밥2개,해물파전1개를 주문했답니다

 

 

영양굴밥만 먹었었는데 영양시래기굴밥 광고가 추가되었네요

담엔 영양시래기굴밥에 도전해봐야겠어요~

 

 

오후 4시쯤이라 식당안은 한가합니다~조용하고 좋답니다

 

 

저희는 이날 3명이가서 해물파전 한개와 영양굴밥 2개를 주문했구요

해물파전이 우선 나왔네요

파전에 들어가는 해물은 조금씩 바뀌는것 같아요

오늘은 오징어,홍합,조개등이 주로 들어갔네요

새우랑 굴이 많이 안보이는것이 살짝 아쉽답니다^^;;

 

 

두툼한 해물파전의 바삭한 식감이 아주 좋답니다^^

겉은 바삭바삭!안은 촉촉!

막걸리가 떙기지만 운전도 해야해서 참아봅니다 ㅜㅜ

 

 

해물파전을 흡입하다가 반찬이 셋팅됩니다

제가 이집을 좋아하는 이유는 맛있는 밑반찬도 한몫 한답니다

도토리묵,버섯,호박,멸치볶음등 맛깔스런 반찬이 나오구요

이집은 특히 열무김치와 깻잎이 정말 맛있답니다

오늘도 열무김치를 3접시 폭풍흡입했네요~~

 

 

구수한 된장국~

 

 

이건 영양굴밥 비빔장인데요~

굴밥의 맛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봄에는 여기에 달래가 있었는데 오늘은 달래는 빠져있네요~

 

 

자 드디어 오늘의 메인메뉴 영양굴밥이 나왔답니다~

이 살이 통통오른 굴의 크기가 보이시나요??

 

 

돌솥밥 위를 가득 채운 영양굴밥~~

보기만 해도 힘이 불끈 솟으시죠 ㅎㅎㅎ

 

 

뜨거운 돝솥에 있는 밥은 따로나온 그릇에 굴밥을 덜어냅니다^^

침이 꿀꺽~~~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밥!이래서 돝솥밥이 짱입니다

 

 

비빔간장을 기호에 따라 적당량을 넣습니다^^

 

 

밥은 푼 돝솥에는 구수한 숭늉을 만들기 위해 물을 부어놓습니다~~

김이 장난아니네요~~

 

 

벌써 숭늉색깔이 나오네요~~

밥을 다먹고 나면 아주 구수한 숭늉이 완성됩니다~

 

 

자 다시 영양굴밥을 슥슥 비빕니다!

아 정말 굴의 크기가 @@@@@

돌솥에선 굴만 보였지만 그 안에는 대추,은행등 견과류도 있어요~

슥슥비빈 굴밥 한 숟가락에 잘익은 열무김치나 배추김치를 올려서 한잎!!!

 

 

맛있는 비빔장과 잘어우러진 영양굴밥의 맛은 꼭 먹어봐야합니다!

한번 먹으면 또 찾게되요~~@@

 

 

맛있는 영양굴밥을 폭풍흡입하니 기분이 좋아집니다~ ㅎㅎ

맛있는 숭늉까지 먹고 나니 주전자가 눈에 들어오네요

이 주전자가 갑자기 귀엽다는 생각이 드는건 왜일까요?

예전 만화에서 주전자를 뒤집어쓰고 다니던 캐릭터가 떠오르네요..

 

 

이 은행나무집 사장님은 궁중요리사 자격증을 가지고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밑반찬이 맛깔스러운거 같아요^^

 

 

식당 재정비중이신 직원분들~

오늘도 3만원에 정말 맛있는 점심을 먹고 나왔습니다

이 식당이 맘에 드는게 사장님이 인심이 좋으셔서 가끔 깻잎이나 열무김치를 싸주십니다 ㅋㅋ

 

 

은행나무집 뒤로도 많은 식당들이 있답니다

제가 원래는 옆에 공항마을을 갔었는데 이젠 이 은행나무집만 옵니다!

반찬 맛의 차이와 굴의 차이가 확연히 나더라구요

 

 

바로옆에 새로운 식당이 생겼던데..

11000원에 세트가 되네요~새로 시작하시는거 같은데 한번 도전해볼까 합니다

 

 

영양굴밥이 맛있는 은행나무집은 적당한 가격에 가정식백반느낌의 밥을 먹을 수 있답니다

어린사람들보단 저처럼 30대가 넘어가신 분들이 더 좋아하십니다

맛 : 90점

친절도 : 90점

 


큰지도보기

은행나무집 / -

주소
인천 중구 덕교동
전화
032-746-3021
설명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