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강추학원/네이티브 CIP

[필리핀 연수후기]클락 CIP어학원 이나경학생 연수후기

by 필리핀푸우짱 2012. 2. 7.
728x90

[필리핀 연수후기]클락 CIP어학원 이나경학생 연수후기

 

CIP를 떠난지도 언 3달째 되어가는데 이제야 후기를 쓰게 되네요... 음...제 느낌점 후기를 조금 적어보자면

일단 저는 고등학교때 부터 영어를 하지 않아서 잘하지 못했는데 저도 대학생이라 토익 때문에 영어공부를 시작했어요 그때서야 필요성을 느끼고 어학연수를 결심하게 되었어요. 외국나갈 생각에 영어 회화 공부 좀 해야 겠다 싶어서 한 달 다녔는데 그냥 그런 걱정 필요없이 정말 영어를 못해도 바로가는게 더 좋았을 거같아요... 어쨌든 제가 필리핀 어학연수를 CIP 선택한 이유

 

 

첫째는 필리핀에 다른 학원보다 외국인이 많다는 장점 때문이였어요.

진짜 제가 갔을때는 다국적이진 않지만 일본인 학생들이 꽤 많았어요. 그덕분에 자연스럽게 영어를 쓰게 되고 저는 일본인이 룸메이트였기 때문에 방에서 항상 영어를 자연스럽게 쓸 수밖에 없었죠. 동기유발도 되고...

 

두 번째는 영국&미국에서 온 선생님들이 다른 학원보다 많았기 때문이였어요. 항상 네이티브 선생님들이 항상 잘 보이는 곳에 있어서 학생들과 쉽게 접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는 필리핀 다음에 캐나다를 가야했기 때문에 네이티브의 억양를 듣는게 필요했거든요.

 

세 번째는 1대1 클래스 였죠!!저에게 있어선 정말.... 이것 때문에 왔다고 해서 과언이 아니죠ㅋㅋ 대 다수의 한국이 그렇겠지만 영어한마디 못했던 저는 부끄러움이 많았어요. 그래서 한국에서 4주정도 회화 다셨을 때 거의 말 한마디를 못했어요 그리고 하나도 못알아 듣겠는데 모르겠다고 하는게 부끄러워서 항상 고개를 끄덕였죠...알아들었다고... 그때 결국 안가는게 낫겠다 싶어 3주 다니고 관두게 되었는데 필리핀은 그런 고민을 없애 준거죠! 제가 말 한마디 한마디 하는거 고쳐주고 항상 절 기다려주고 아는척 해도 정말 알아먹었냐고 아닌거 같다고 다시 말해주고....영어를 시작하기 좋은 환경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세부 마닐라는 관광지라 많은 놀거리가 있지만 제가 있던 클락은 좀 조용한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노는 환경은 많이 조성이 안된다고나 할까.. 그렇다고 놀 것이 없진 않아요...ㅋㅋ 교통수단 타고 나가면 즐길수 있는곳이 나오고 코리안 타운도 있어서 한국음식에 대한 걱정은 필요없어요^^ 그래서 보통 금요일에나 토요일에 많이 놀러나가곤 했죠.

그리고 가서 느낌 좋은점은 필리핀 선생님들이 정말 좋았어요..처음엔 뭣도 모르고 선생님들 발음 때문에 걱정했는데 어떤 선생님들은 타갈로 발음이 있지만 웬만한 선생님들은 발음이 좋아서 괜한 걱정 한거더라고요.. 선생님들이 다 ~~프렌들리해서 나중에는 너무 정들어서 선생님들 때문에 떠날 때 많이 힘들었죠ㅠㅠㅠㅠ

 

지금 캐나다 와서 느끼는 건데 필리핀에서 말문 트이고 온거 잘했다 생각하고요.. 필리핀에 1대1 클래스랑 제 버디선생님 Nicole.. ㅠㅠ엄마같이 잘 챙겨줬는데ㅠ.ㅠ 너무 너무 그립네요ㅠ.ㅠ 그리고 필리핀에서 많은 여행을 할 수 있는것도 빼놓을수 없는 장점이죠! 제 배치메이트들(입학동기(?))이랑도 따로 여행다녔고 또 학원 엑티비티로 학원 학생들이랑도 많이 여행갔었죠^^ 매니저님 실장님 원장님도 많이 도와주셔서 지내는데 정말 편했구요, 아플때 많이 챙겨주셔서 감사했어요ㅠ.ㅠ 기숙사도 깔끔하고 도우미가 항상 일주일에 한번씩 다 치워주니깐 그런건 신경 안써도 돼서 좋았어요..정말 잊지못할 경험 하고 온거 갔어요..아! 또 큰 장점은 cip를 소규모라 가족같은 분위기에요. 3개월동안 동거동락하니깐 가족이 되요 진짜ㅋㅋ 단기간이 이렇게 친해질수 도 있더라구요...그래서 그런지 떠난지 언3개월이지만 아직도 일본친구들, 제 favorite 네이티브 선생님이랑 필리피노 선생님들 한국친구들하고 계속연락하고 있어요.. 평생 잊지 못할 꺼에요 히히:)

기회만 된다면 다시 가고싶어요^.^

 

원문보기 - http://www.cipschool.com/comm/?p_url=comm_s&B_Name=center&b_dir=talkclub&category=comm_s&search=&searchstring=&b_url=contents&list_no=2805&page=1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