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어학원들/기타지역어학원

[필리핀 AELC어학원]클락 AELC어학원 20주연수후기~

by 필리핀푸우짱 2012. 3. 27.
728x90

[필리핀 AELC어학원]클락 AELC어학원 20주연수후기~

 

안녕하세요 20주 동안 공부한 Benny  입니다.

여기에 온 계기는 작년 9월 학교 인턴쉽 영어 면접에 떨어지고 나서 충격받아 1주일 만에 등록하고 왔어요,

처음 2달 동안은 정말 독하게 공부했었어요.주말에도 외출 안하고 영어공부만 했었어요.

3달쯤 접어들면서 여기저기 놀러 다니고 싱가폴도 다녀오고 느슨해 졌는데 후회되진 않아요.

여기와서 좋은 친구들과 추억을 얻었다고 생각해요. 후기를 읽으시면서 필리핀 연수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저희 영어 향상

결과를 써볼게요.


~ 4주 : 처음 왔을 때부터 레벨3이었지만 진심 비기너 수준 이었어요. 공항에서 픽업은 매니저와 얘기 하기가 힘들어 쩔쩔맸던
              기억이 나네요.

제가 만들어낸 최고 수준의 문장은 could I give it to you later? 이거였어요.

명사뒤에 who , which,that 을 붙인다는건 꿈과 같은 얘기였져. 주어, 동사, 목적어만 활용해서 쓰는 정도 ?

공부는 제일 맘에 드는 1:1 수업 50분 녹음해서 집에서 복습했어요.

꽂히는 문장은 통으로 외웠습니다. 사전을 항상 휴대하면서 그때그때 모르는 문장 검색해서 수첩에 적어놓고 하루에 5개씩 외웠어요.

예를들면 10분뒤 : 10minutes later , 이거 대신에 instead of , 나만빼고 except for me 이런 것들이요.

~12주: 초창기보단 훨씬 많이 늘어서 복도에서 말걸기 무서워 도망다니던 제가 선생님들과 농담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이때는 수첩5문장과 더불어 허클베리핀(초등학생용) 과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을 읽으며 유용한 문장들을 수첩에 옮겨적고 외웠어요.

그리고 다음날 일대일 수업시간에 활용했죠. 대화중에 3번정도 입밖으로 소리내서 말하면 확실히 내것이 될 수 있어요.

이때는 기본 문장에 전치사 with , of , for , before, while  이런 것들을 첨가해서 쓰고 that , who 도 말의 속도를 늦추며

생각하면서 쓸 수 있었어요 .

~20주: 이때는 영화로 공부를 했습니다. 최근 2주는 해리포터 비밀의 방을 읽었네요. 영화 flipped . 제가 순전히 좋아해서 골랐어요.

 영어 공부에 100% 적합하진 않지만 월요일 0~20분 , 화요일 20~40분 이런식으로 하루종일 20분 구간을 반복해서 봤어요.

스크립트 인쇄해서 자막없는 영상과 같이 봤어요. 이렇게 2~3주 하면 나도 모르게 영화 대사가 수업시간에 나와요.

지금은 전치사,관계대명사 자유롭게 붙일 수 있어요.

선생님들은 말할땐 무조건 심플하고 짧게 말하라고 강조하세요. 저도 그게 맞는 것 같아요.

 의사소통을 위한 수단이 말하기 이니까 처음부터 거창하게 말하려고 하시면 힘드실거에요. 꾸준히 일대일 수업 복습만 잘 하시면

어느 정도 영어 느는게 보일거에요.

But 늘지않고 똑같이 돌아간 사례도 없지 않으니 자기 의지가 약하시다면 마음의 준비 단단히 하고 오시길 바랄게요.

학원 시설은 많이 좋아졌어요. 집안에 쥐가 없지만 집 위로 달리기를 자주 하네요. 밥도 한국인 요리사 아주머니 오셔서 좋아 졌어요.

기숙사는 필리핀 수준에선 좋지만 한국엔 비할바가 안돼요.

하지만 여기 놀러온거 아니니까 이정도면 양호하다 생각 되네요.

선생님들은 정말 모두 모두 최고 입니다. 너무너무 좋으신 분들이에요.

저희 후기가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올바른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

 

원문보기 - http://www.aelc.co.kr/gnu/bbs/board.php?bo_table=m5_5&wr_id=683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