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필핀체험

푸우짱 필리핀어학원 25차탐방-마닐라 전철이용기(MRT,LRT)

by 필리핀푸우짱 2011. 2. 8.
728x90

푸우짱 필리핀어학원 25차탐방-마닐라 전철이용기(MRT,LRT)

필리핀에도 전철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필리핀 마닐라에 우리나라처럼 전철이 있답니다

LRT 와 MRT 라고 부르구요~

저는 예전에 한번 탔던 경험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퀘존에서 마닐라까지 가는 시간이 퇴근시간과 겹쳐서

택시에서 내려서 전철을 이용했답니다!

비도오고 차도 막혀서~용감하게 혼자 전철에 도전!!!

제가 퀘존시티쪽에서 전철을 이용하는데 제가 환승을 해야했답니다^^;;

MK 어학원이 있는 곳이 VITO  CRUZ역이구요

제가 탄곳은 쿠바오쪽이구요~

MRT 를타고 TAFT AVE 까지가서 거기서 LRT를 타고

비토크루즈역(VITO  CRUZ)까지 가야했답니다.

우선 전철역 주변 모습~

필리핀 전철은 높이 있답니다

비가 부슬부슬오는 전철역의 모습!

 

 

역으로 들어오는 전철의 모습입니다. 고가밑으로 차들이 보이시죠?

 

 

필리핀 전철 타기전에도 가방검사를 한답니다 ㅡㅡ

그래서 줄이 아주 깁니다...

도대체 가방검사는 왜케 하는지^^;;

 

 

안으로 들어가면 표를 끊어야합니다

구간별로 요금이 조금씩 틀리구요

 

 

요금은 아주 저렴합니다 기본 10페소에서 멀리가봐야 15페소!!!

우리나라돈으로는 250원에서 400원정도입니다.

 

 

전철역안에 있는 전철 맵 안내도~

이맵이 전척역 입구에만 있었어도 제가 좀 헤매이진 않았을텐데 ㅡㅡ

 

 

전철안은 나름 깔끔했구요

우리나라 전철보단 작습니다 ㅎㅎ

맨앞과 뒤는 서로 유리를 통해 마주본다는 ㅋㅋ

 

 

전철을 타고 가다가 환승표가 보여서 내렸답니다 ㅎ

아 이것만 알아도 아주 쉬었을텐데~

 

 

MRT를 타고 가면서 본 필리핀 마닐라의 모습입니다!

고층건물이 보이는거 보니 올티가스와 SM 메가몰쪽 근처였던거 같네요~

 

 

역들이 주로 유동인구가 많은 곳들을 지나서

대형 쇼핑몰들이 많이 보이네요~

 

 

MRT 종착지에 내려서 LRT를 타기위해 환승!

 

 

우리나라처럼 자동화시스템은 되어있지 않아서

다시 표를 끊어야합니다

비토크루즈역까진 12페소!

 

 

필리핀 LRT 티켓입니다

지역 노선도가 나와있네용

 

 

저녁시간이라서 사람들이 많아집니다 ㅡㅡ

한국의 지옥철이 떠오르네요 ㅜㅜ

 

 

아놔~~ 이런

필리핀 LRT도 지옥철입니다

이렇게 문앞에 찡겨서 갑니다 ㅡㅡ

 

 

어찌어찌하여 비토크루즈역 도착!

내리자마자 비도 오고 해서 30페소에 트라이시클 합의하에

MK 어학원이 있는 카라셀린돔텔로~~

마닐라 트라이시클 완전 허겁합니다!!!

앞이 안보이지만 양옆으로 보이는 차들의.......^^;;

 

 

필리핀 마닐라 LRT,MRT 사용기

택시보다 저렴하고 빠르게 다닐 수 있으니 잘 이용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