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필리핀 푸우짱 & 하나유학센터

정말 필리핀 어학연수가 좋아?? 본문

* 필리핀 알아보기/공정한 학원평가

정말 필리핀 어학연수가 좋아??

필리핀푸우짱 2009. 7. 17. 01:01
728x90


 
어학연수를 생각한 사람이라면 "필리핀 어학연수가 저렴하다!" 라는 말을 들어봤을 것입니다.
정말 필리핀 어학연수가 저렴한것인지? 사실 싸다고 해도 "싼게 비지떡이라는데? -_-;;"

대부분 학생들이 어학연수를 떠나는 시기는 20대 초중반입니다. 자칫 잘못된 선택으로 인생에 있어서 이 황금같은 시기를 헛되이 보낼 수도 있습니다. 어학연수 국가의 장단점을 파악해 많이 고민하고 떠나야합니다. 그럼 필리핀 어학연수가 왜 저렴한지? 필리핀 어학연수의 장점은 무엇인지?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1:1 수업은 필리핀 어학연수의 최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대 다수의 수업에서는 말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적을 뿐만 아니라 같이 수업하는 사람들의 눈치를 보며 자신이 없을 경우 대답을 회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영어 회화 실력이 모자를 수록 이런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런 초보자라면 필리핀 어학연수를 강력히 추천할 수 있습니다. 1:1 수업은 다른 사람 눈치를 보지 않아도 되며 자신이 표현한 영어문장에 틀린 부분을 하나하나 수정, 보완해주기때문에 초보자에게 상당히 적절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학원 수업에 1:1 수업이 하루 2시간~4시간 정도 포함되어있습니다. (본인이 원할 경우 수업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필리핀 어학연수가 저렴하다"는 말은 어학연수를 생각해본 사람이라면 한번쯤 들어본 이야기일 것입니다. 가끔 집한채 렌트하는데 20만원밖에 들지 않는다, 500원이면 밥을 먹을 수 있다 등 얼토당토 않은 이야기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필리핀 하숙비나 기숙사 비용도 약 40-60만원 정도합니다.)

정확히 말해 "필리핀 어학연수가 저렴하다"는 말은 미국,캐나다,영구,호주 뉴질랜드 등의 다른 어학연수 국가에 비해서 저렴하다는 말입니다. 캐나다를 기준으로 말하면 생활비+학원비가 보통 150만원에서 200만원정도 소요된다고 말합니다. 필리핀 경우는 약 100만원정도 소요됩니다. 이렇게 보면 생각보다 많이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필리핀 외 국가 경우는 모든 수업이 15명의 그룹수업이지만, 필리핀 경우 1:1 혹은 1:4~8 수업입니다. 캐나다에서 1:1 혹은 1:4~8 수업을 하는 어학원을 찾는다면 비용은 100만원이 훌쩍 넘어 200만원 이상을 요구하는 곳도 많습니다. 이런 점때문에 필리핀이 저렴하다는 고 말합니다.

생활 물가면에서는 한국과 거의 비슷한 수준이거나, 조금 싼 편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필리핀의 생필품 가격이 한국보다 저렴한 편이나 대부분 학생들은 저렴하기때문에 더 많이 소비하게 되고 결국 가랑비에 옷젖듯이 한국과 비슷한 금액을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마음 굳게 먹고 저렴하게 살 수는 있지만 쉽지 않은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한국 사람의 경우 영어에 대한 확실한 자신감이 없습니다. 사실 그렇기때문에 어학연수를 떠나는거죠? ^^
문제는 소극적 성격인 사람은 쉽게 외국인과 대화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제 경험상 “필리핀인”과 대화를 할때는 조금 다릅니다. 대부분의 필리핀 사람들은 상냥하고 관대한 편입니다. 영어회화가 좀 어렵다고 하더라도 천천히 듣고 웃으면서 대화를 합니다. 필리핀 사람들도 영어는 배우는 언어이기때문에 "얘는 왜 말도 못해?" 라는 식의 반응을 보이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하다보니 점점 자신감이 붙고 시간이 지나면 쉽게 말문이 열리게 되고 영어 회화의 수준이 어느정도 올라가면 다른 외국인을 만나더라도 부담없이 대화를 하게 됩니다.



많은 학생들이 캐나다, 미국, 영국 등의 경우 연수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아르바이트로 연수 비용을 채울 생각을 합니다. 물론 아르바이트의 경험은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아르바이트는 단순업무에 가까워 일하는 경험이 쌓일뿐 영어 실력이 향상되는 경우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그리고 위 연수 국가들은 기숙사, 룸쉐어의 경우에도 식사/빨래/청소 등을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일주일에 한두번씩 얼마나 걸리겠냐고 말하지만 이런 시간들이 모이면 적지 않은 시간이고 그만큼 힘이 듭니다.

하지만 필리핀의 기숙사나 하숙 본인은 빨래/청소/식사/등등 공부외적인 부분에 대해서 모두 해결해 주는 시스템이 짜여져있습니다. 필리핀은 인권비가 싸기때문에 대부분 메이드들이 잡일을 모두 거들어 줍니다.  학생들은 수업과 영어공부에만 전념하시면 됩니다. 



미국이나, 캐나다, 호주, 영국 등지에 가기 위해서는 복잡한 학생비자 절차를 받아야 합니다. 이런 경우 절차도 복잡하지만 비용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하지만 필리핀은 무비자로 입국하여 현지에서 SSP라는 어학연수 허가증만 받으면 됩니다. 이 허가증도 여권사진과 $100 만 있으면 현지 어학원에서 처리해주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필리핀 어학연수는 위와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또 다른 국가들은 그 국가만의 장점이 있을 것입니다.
어학연수를 떠나기전에 꼭 어학연수지의 특장점을 파악해 자신에게 어떤 것이 유리한 것인지 파악하고 신중하게 결정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