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필핀체험

필리핀 클락 어학원 탐방기 - GS, EG, CIP

by 필리핀푸우짱 2022. 8. 22.
728x90

 

 

필리핀을 현지 출장 중인 푸우짱입니다.

오늘은 48번째 출장 중에 만난 클락어학원을 간단히 살펴볼게요

특구 안에는 현재 GS어학원과 헬프어학원

특구 밖인 앙헬레스에는 EG어학원, 하나어학원, WE어학원, CIP어학원이 있답니다

우선 하나와 WE는 방문하지 않았습니다.

하나어학원은 기존 AELC어학원을 인수하였는데요

코로나 전 오너가 바뀌고 식사와 시설 문제들이 좀 있었고요

WE어학원도 이번에 오너가 변경되어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는데요

새로 시작하는 입장이라 걱정되는 부분이 있었답니다.

조금 더 현지 상황을 보기로 생각했어요

저는 조금 안전성을 추가하는 스타일이라서요!

 

 

1. GS어학원

 

저희 조기유학을 간 학생 학부모님 중에

통학 수업을 원하는 어머니가 계셨어요!

이분이 거주하는 곳이 특구 안 포스코예요

자녀가 세인트폴미국학교에 입학하고요

그래서 이동거리가 짧은 특구 안에서 학원을 다니길 바라셨어요

예전에는 PIEI어학원을 추천했을 텐데요

아쉽게도 코로나 이후 아직 재오픈을 하지 못했답니다.

거리상 가까운 GS어학원을 소개해드렸어요

그리고 저도 이번에 오랜만에 방문했답니다.

클락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성수기 최대 500명까지 연수가 가능하고

대학 단체 연수도 진행을 합니다

이번에도 캠프 학생들도 있고 하더군요

제가 방문했을 때에 90여 명 정도의 학생이 있었고요

대부분 한국 국적의 학생이었어요

시설 리모델링을 하여 시설적으로는 클락에서 좋은 편에 속합니다

프리미엄 기숙사도 가족연수를 위해 잘 만들어놨더군요

교사진은 나이가 많은 신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답니다

매니저의 이야기론 학생수의 3분의 1 정도의 강사진이 있다고 하는데요

저 정도면 강사수가 좀 적은 편에 속합니다

이번에 새로 오신 김 과장님이 성격도 좋아 보이고

학생들과 대화도 잘하는 느낌을 받았답니다

딸과 함께 가족연수를 찾다가 GS에 입사하셨다는군요

가족연수의 경우 선생님도 중요하고 시설도 중요한데

스텝들의 마인드도 상당히 중요해요

이런 부분에서 과거에 부족한 부분이 어느 정도 채워지지 않을까 합니다

 

POINT 

클락 특구 내 통학 수업 가능

대형급 어학원이며 기숙사 시설이 좋은 편

성수기 시즌 강사 수급이 관건

 

 

 

 

2. 앙헬레스 CIP어학원

 

제가 꾸준하게 추천하고 있는 어학원이죠!

빌리지 안쪽에 위치하여 조용합니다

아침에 닭소리도 잘 안들 리더군요

가족연수로도 좋고 성인 연수로도 괜찮은 CIP어학원~

원어민 선생님과 일대일 수업이 가능한 장점이 있어요

앙헬레스 어학원 중에서 특구와 가장 가까운 위치예요

국적비율이 좋습니다.

방문 당시 40여 명의 외국인과 한국 학생이 적당히 섞여있네요 

클락 어학원 중에서 수업으로는 가장 우수한 곳이지요

EG어학원에서 말하길~

수업 1등은 CIP고 2등이 EG라고 하시더군요 ㅎ

저도 어느 정도 공감을 하는 이야기예요

이번에 제가 보낸 가족연수 팀도 있었고

며칠간 지내보니 역시 학교 분위기가 좋습니다

금요일에는 원어민 선생님과 학생들이 수영장에서 파티를 하던데

영어를 사용하는 측면에서도 참 좋은 거 같네요

원어민 데이비드 강사가 기숙사에서 생활중이에요

여전히 강사와 식사가 좋으며

기숙사는 꾸준하게 리모델링을 하여 지내기 괜찮습니다

아기자기한 소품도 많고 수납공간도 많고요

기숙사시설이 좋아 보이진 않지만 이용하기 좋은 공간이에요

식사 부분도 여전히 괜찮네요

전 아주 맛있게 먹었답니다.

식당과 도서관은 리모델링해서 시설이 깔끔하고 좋네요

예전부터 오너와 스텝 마인드가 참 좋았는데요

이번에 실장님이 EG어학원 원장님으로 가신답니다.

이 부분이 좀 아쉽게 적용할듯하네요

 

POINT

경험 많은 원어민 강사와 수업 가능

카페 분위기의 식당과 도서관

한국 매니저의 부재

 

 

 

 

3. 앙헬레스 EG어학원

 

더 안쪽으로 들어가다 보면 하나 어학원과 eg어학원이 보입니다

처음엔 한분이 건물을 지었다가 2개로 나누어졌답니다

eg어학원의 경우 골프 연수나 시니어 연수로도 나름 인기가 있습니다

제 지인분이 eg어학원 원장님으로 발령을 받으셨어요

40명 정도의 학생이고 한국분이 많았고요

연령대가 높으신 분들이 종종 보이더군요

수업 분위기는 활기차 보이네요

헤드티처가 상당히 열심히 한다고 하더군요

여름방학에는 가족연수 학생들을 위해 수영강습을 진행하기도 했더군요

기숙사는 큰 룸 작은 룸으로 나누고

클룸은 3인실 또는 4인실, 작은 룸은 1인실 또는 2인실로 이용해요

기숙사는 깔끔한 편이고요

학원 주변에 골프연습장, 택배, 마트 등이 근거리라 편리성이 좋습니다

상가건물에 클럽이 있어서 밤에는 소음이 있답니다

 

POINT

학원 주변의 편리성

더 좋아질 강사 관리

골프연습장 이용 가능

 

 

 

이번 출장에 방문해본 필리핀 클락 어학원!

GS어학원, CIP어학원, EG어학원~

3학원 다 장점과 단점이 있답니다

클락 특구 안에서 기숙사 시설과 부대시설을 생각하면 GS!

원어민 강사와 맨투맨 수업과 수업의 퀄리티를 생각하면 CIP!

골프 연습과 주변의 편리성과 비용을 생각하면 EG!

이렇게 간단히 생각을 해도 좋을 거 같네요

현재 학원들은 외부 통학생도 등록을 받고 있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해 연수생이 줄었기 때문이지요

조기유학을 오신 분들의 경우 숙소가 있기 때문에

통학 수업을 하는 곳들이 많아져서 더 좋을듯하네요

현지에서 여러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하나 어학원은 식사 부분이 빨리 개선을 해야 할 거 같고요

WE어학원의 경우 기존 EG원장이 가셔서 어떻게 변화시킬지도 궁금하네요

이번 여름의 경우 기존 성수기와는 달리 적당한 인원들을 커버한거 같아요

그래서 특별한 컴플레인들이 나오지는 않은거 같아요

어학원 만족도는 비수기가 성수기보다 더 좋답니다

이유는 강사부분 때문이죠.

이제 중요한건 성수기에 얼마나 많은 학생을 수용하냐인데요

코로나가 다시 잠잠해지길 기대해봅니다.

언제나 리얼한 소식을 전하는 푸우짱입니다^^

 

가족연수 골프연수 시니어연수

문의는 카카오톡 uhakdosa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