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필핀체험

필리핀 클락골프 어디가 좋을까?

by 필리핀푸우짱 2022. 7. 19.
728x90

 

 

♣ 필리핀 골프여행 내가 느낀 클락 골프장

미모사CC, 썬밸리, FA코리아, 에어베이스, 비버리

 

 

필리핀을 좋아하는 푸우짱이에요

제가 골프채를 잡은 지는 오래되었는데요

사실 골프에 큰 흥미를 느끼지 못했어요

다바오에서 첫 골프를 쳤었는데...

왕초보 시절이라 어찌나 힘들던지 ㅜㅜ

골프 치다가 뻗을 뻔 ^^;;

이때는 왜 골프를 치나 했었는데.

지금 생각하면 그때 열심히 했었어야....

그러다가 스크린골프가 유행을 하면서 재미를 느끼고

필리핀을 왕래를 하면서 골프의 재미에 빠졌답니다

저는 다바오, 마닐라, 세부, 클락에서 골프를 즐겼고요

제가 라운드 한 클락 골프장 이야기를 살짝 해볼까 합니다

 

 

 

 

◈ 필리핀 골프 클락 썬밸리 CC

 

썬밸리는 우리나라 기업에서 클락에 만든 골프장입니다

대중제 18홀과 회원제 18홀 총 36홀로 구성되어 있어요

클락 코스 또는 썬밸리 코스랍니다

산악지형의 골프장이고 내리막이 심한 홀도 있어요

골프장 페어웨이 상태가 그린 상태도 괜찮고

마지막 18홀은 홀컵이 2개의 이벤트홀이었어요

티샷하고 가까운 곳에 넣으면 OK!

캐디들이 한국말을 어느 정도 하는 편이에요

아무래도 한국 골프 여행객이 그만큼 많이 온다는 소리겠지요?

카트는 페어웨이 안으로 들어갈 수 없었던 거 같아요

주중 그린피가 3000~3500페소 정도였고

카트가 1000페소 캐디 500페소였던 거 같아요

지금은 가격 변동이 있었을 수도~~

클락 골프장중에서 좀 이쁜 편에 속하는 거 같아요

산속에서 코모도 도마뱀(?) 이 나오기도 한다네요

고도가 높아서 바람도 시원하고 뷰도 좋은 골프장

#클락썬밸리

 

 

 

 

◈ 클락 골프 미모사 CC

 

클락에서 가장 유명한 미모사 골프장!

예전에는 세계 100대 골프장에 선정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아카시아 코스, 레이크 코스, 마운틴 코스가 있으며 총 36홀입니다

카트는 페어웨이 안쪽으로 들어갈 수 있으며

우천 시에는 페어웨이 진입이 금지됩니다

캐디들은 카트를 타지 않고 걸어 다녔던 거 같네요

오래된 나무들이 멋지다는 평이 많더군요

저는 미모사 골프장에서 라운드 중 중간에 비가 억수로 내렸어요

비 쫄딱 맞고 클럽하우스로 피신했답니다.

비 오는 중에 식사를 하고 나니 다시 해가 떠서 남은 홀을 돌고 온 적이 있습니다

컨슈머블이 있어서 식사나 음료를 무조건 먹어야 합니다.

성수기에는 라운드 시 엄청나게 밀린 경험이 있습니다

한 홀 치고 다음 홀가서 카트 4대 기다리고 ㅡㅡ

성수기에 필리핀 골프여행은 비추입니다.

위치적으로는 클락 공항과 가까이 있어서 이동이 편리합니다

골프장의 인지도가 높은 곳이니 한 번쯤 라운드 해보세요

#클락미모사

 

 

 

 

◈ 클락 골프 FA코리아 CC

 

FA코리아 골프장도 한국 기업이 운영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클락 워터파크 아쿠아 플레닛 옆에 위치합니다

인코스, 아웃코스 , 로열 코스 9홀씩 27홀이고요

골프텔이 있고 골프투어로도 많이 온다고 합니다

그린피가 3000페소 정도였고요

카트피 1000, 캐디피 500으로 기억해요

저는 여기서는 딱 한번 라운드 했었는데요

이때 공사 소음이 아주 많았어요 ㅡㅡ

드라이버 티샷 할 때 소음은 아주 거슬립니다

코스나 페어웨이 등은 무난했던 거 같은데

크게 기억나는 부분이 없네요

#클락FA아시아

 

 

 

 

◈ 클락 골프 에어포스시티

 

클락 공군기지 안에 있는 골프장이에요

18홀이고 연습하기 좋은 골프장입니다

거의 평지라 초보자들도 입문하기 좋습니다

그린피가 저렴하고 1인 라운딩 2인 라운딩도 가능합니다

제기억으론그린피가 1200페소, 캐디피 450

클락에서 가장 쌌었어요

지금은 좀 비용이 올랐을 수도...

카트는 필수가 아니라 걸으면서 라운드 하는 분들도 많아요

대신 얼음물과 골프우산은 필수입니다

에어포스시티 골프장은 캐디들의 경력이 좋습니다

그래서 조언을 받으면서 라운드 할 수 있어요

여기 캐디들은 대부분 80대 정도 친다고 하네요

자주 간다면 캐디를 지정해서 라운드 하면 실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클락에서 가장 저렴하고 편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골린이에게 강추하는 클락 골프장!

코스 난이도가 많지 않아서 라베를 하기에 적합합니다.

필리핀 골프여행 가서 라베를 그려보세요

#클락에어포스시티

 

 

 

 

◈ 필리핀 비버리 골프장

 

비버리골프장은 엄연하게 말하면 클락 골프장은 아닌데요

클락에서도 이동하기 괜찮은 거리의 골프장이에요

여기는 비수기에 가면 무제한 라운딩이 가능했었답니다

제가 골프 치고 와서 한국 골프 프로에서 여기 골프장이 나오더군요

저는 이때 27홀만 라운드 했습니다

더워서^^;;

체력 좋으신 분들은 그린피 한 번으로 18홀, 27홀, 36홀 가능합니다

대신 캐디피는 추가로 내야 합니다

워터해저드가 많고 벙커의 모래가 상당히 두꺼웠던 거 같아요

무제한 라운딩이니 비수기에 연습하러 가면 좋은 필리핀 골프장이에요

#비버리골프장

 

 

 

 

푸우짱이 직접 라운드 한 필리핀 클락 골프장을 소개해보았습니다

필리핀 골프여행으로 클락이 인기 많은 이유는 근거리인 거 같아요

공항에서 가까운 썬밸리, 미모사, FA코리아

이렇게 3곳의 골프장에서 라운드가 가능해서 인듯합니다.

그리고 루이시타 CC 나 로얄CC 정도도 이동 가능하고요

제 개인적으로 지인들과 라운드는 썬밸리가 가장 좋은 거 같고요

멤버 구성이 안되면 에어포스시티가 부담 없이 즐기기에 좋았답니다

클락 골프가 많이 저렴한 느낌은 아니지만

우리나라 골프보단 저렴한 건 맞습니다

요새 우리나라는 부킹도 힘들고 비용도 비싸고....

이제 하늘길이 좀 열렸으니 골프 투어 가는 분들 많을 거 같네요

무엇보다 필리핀 골프여행은 성수기를 피하는 것이 좋아요

비수기에 가는것이 더 여유롭고

저렴하고 알차게 즐길 수 있답니다

#golf

 

필리핀 골프투어 클락골프장 VS 마닐라골프장

 

필리핀 마닐라골프 클락골프 어디가좋을까?

필리핀 마닐라골프 VS 필리핀 클락골프 필리핀을 자주가는 윤후아빠 푸우짱입니다 매년마다 4~5번차례씩 비행기를 탔었는데요 올해는 코로나19 바이러스때문에 발이 묶여있네요 ㅠㅠ 오늘은 GOLF

blog.daum.net

 

골프도 치고 영어도 배우는 골프연수?

 

6곳 골프장 라운드 필리핀 골프연수!

★ 영어실력 업 골프 실력 업 필리핀 골프연수 ★ 필리핀 푸우짱입니다 시니어 연수를 원하시는 분들이 골프를 같이 원하기도 하는데요 보통 평일에 혼자 골프장으로 이동하고 라운드 하기는

blog.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