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별난토크

세부 어학연수부터 국제학교 유학까지

by 필리핀푸우짱 2021. 3. 22.
728x90

 

 

필리핀 어학연수하고 세부 유학까지 인연은 오래오래!

 

 

필리핀 전문 유학원 푸우짱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출국이 자유롭지 못한 생활을 하고 있네요

제가 유학 업무를 처음 시작한 것은 2004년 10월이었습니다.

벌써 17년의 시간이 되어가고 있는데요

업무적으로 인연을 맺어서 정말 오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일을 시작할 때는 카페나 블로그 등이 활성화되지 않았고요

보통 방문 상담이나 전화상담이 많았던 시절이었어요

저는 이 당시 싸이월드 클럽을 오픈하여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유학원을 운영했습니다

이때는 팔팔한 20대라서 학생들과 유대관계도 정말 좋았었지요

오늘은 저와 약 13년간의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학생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요새는 필리핀 가족연수라는 말이 생소하지만

10여 년 전만 해도 가족이 같이 연수를 가는 경우는 많지 않았답니다

교육열이 좋은 강남권 어머니들은 특히 필리핀을 업신여기던 시절이죠!

처음 저희 여직원이 시설만 보고 셀리라는 어학원을 추천해서

컴플레인이 엄청 나왔었답니다

결국 직원이 저에게 도움을 청하고 제가 직접 세부로 비행기를 타고 날아갔답니다.

그 당시 셀리는 3성급 호텔을 기숙사로 이용 중이었어요

물론 다른 필리핀어학원보다 시설이 좋았지만

강남에 사는 어머니의 눈높이에는 턱없이 부족을 했지요

또한 외국계열의 어학원이라 유학원과 소통도 좋지 않았던 곳이었어요

여차 여차 현지에서 직접 뵈고 사과하고 어학원에도 최대한 협조를 부탁드렸어요

식사를 같이하고 세부 곳곳을 안내해드리니 어느 정도 화가 풀리시더군요

마침 제 후배가 운영하는 다이빙 샾에서 체험다이빙을 하고 나선 많이 마음을 여셨답니다

한참 컴플레인이 많은 학원이었는데 저처럼 직접 와서 케어해준 유학원이 없는데

신경 써주어서 고맙다는 말을 하시더군요!

먼 세부까지 비행기 타고 온 보람을 느꼈답니다.

 

 

첫 시작은 별로 좋지 않았지만 전화위복이 되면서 저에게 강한 신뢰를 가지게 되셨어요

불편한 점이 있었지만 친절한 필리핀 선생님과의 일대일 수업은

아이가 영어에 흥미를 느끼는 도화선이 되었고요

매 방학마다 세부 어학연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그래서 상담을 할 때 장점도 많이 말을 하지만 단점을 많이 알려주는 계기가 되었지요

저를 통해서 셀리, 잉글리쉬펠라, 필인터 이렇게 3번의 가족연수를 진행하였고

다행히 많이 만족을 하셨답니다^^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많은 방학캠프도 경험을 하였고요!

물론 캠프 기간에도 제가 직접 캠프 장소를 방문하여 우리 주해와 친구의 생활을 직접 확인하였지요

 

 

누나 따라 방학캠프에 온 데니스!

이때가 초등학교 입학 전으로 기억합니다

 

 

3번의 세부 어학연수

1번의 방학캠프

1번의 미국 어학연수

이런 경험을 하시고 세부 국제학교 유학을 결정하였답니다.

CIS국제학교 2013년 가정통신문이네요 ㅋ

 

 

인연이 오래되다 보니 가족 같은 관계가 되었어요~

헬퍼와도 친해지고요^^

 

 

세부 유학 중이었던 데니스와 줄리!

세부 맛집에서 같이 식사도 맛있게~~

 

 

주말엔 같이 액티비티를 즐기기도 합니다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물론 골프도 같이 즐기기도 하고요

필리핀은 골프 연습하기 참 좋습니다

세부 막탄의 에어베이스 골프장은 초보자가 치기엔 무난한 편이었어요

 

 

세부 어학연수를 시작으로 세부 CIS국제학교 유학까지 진행하고 있는 데니스!

유치원 때부터 보았는데 지금 고등학생이 되었으니 10년이 넘은 인연입니다

제가 출장가면 차도 빌려주고 집도 이용해서 제가 참 편하답니다.

현지 출장 사진을 정리하다 보니 옛 기억이 새록새록하군요

필리핀 유학원을 운영하다 보면 여러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저는 최대한 한 고객과 오래오래 가는 것을 많이 원합니다

필리핀 조기유학을 시작으로 미국, 영국, 뉴질랜드 등 다양한 국가에서 공부 중인 우리 학생들이 있는데요

부모님들은 항상 저희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합니다

항상 소통하고 아이의 미래를 고민하는 착한 유학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인연 오래오래!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힘들지만 파이팅해봅니다!

 

세부유학중인 어머니가 말하는 실체는?

 

세부에서 필리핀조기유학중인 어머니의 리얼한 경험이야기

<필리핀조기유학 부모님 인터뷰동영상> 세부 조기유학중인 엄마에게 듣는 리얼한 현지이야기! 안녕하세요^^ 필리핀조기유학 전문 카운셀러 푸우짱입니다 오늘은 필리핀 세부 CIS국제학교에서 3

blog.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