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필핀체험

세부막탄 숙소 인기많은 세경콘도를 방문하다

by 필리핀푸우짱 2020. 3. 2.
728x90

 

 

 

 

 

 

세부한달살기 막탄숙소 인기높은곳은 어디?

 

지인이 임대한 세경콘도 직접 방문기!

 

 

 

필리핀을 자주가는 푸우짱입니다

 

이번 출장의 첫 여정지는 세부!

 

세부가족연수중인 우리 학생을 만나는 것이 주목적이구요

 

세부어학원 분들을 만나는 것이 부목적입니다

 

원래 세부스터디어학원 한국담당을 하시던 모니카실장님이

 

작년에 세부로 아이들과 함께 출국을 하셨답니다

 

저도 항상 필리핀으로 떠나고 싶은 사람이라

 

더 실질적인 이야기를 들어보기 위해서 막탄으로 향했습니다

 

미르필어학원과 도요코인을 둘러보고 막탄으로!

 

그랩을 이용했는데 J센터몰에서 막탄 세경콘도까지 400페소가 좀 넘습니다

 

시간도 한시간이 넘게 걸리구요

 

세부시티에서 오후 5시의 이동은 죽음이네요 ㅠㅠ

 

이젠 교통지옥 세부라고 불러야할듯해요~

 

 

 

 

 

 

세부막탄숙소 세경콘도!

 

최근 막탄뉴타운과 함께 가장 핫한 콘도라고 할 수 있지요

 

세경콘도는 세부리조트로 유명한 플렌테이션베이가는길에 있습니다

 

이곳에서 예일어학원 다니시는분들도 은근 많치요

 

제 지인의 집은 3층이라 ㅎㅎ

 

세경콘도 수영장 크기가 은근 크네요

 

요새 한국분들이 숙소 구할때 수영장을 기본으로 보신답니다~

 

 

 

 

 

 

오른쪽 끝에는 헬스장!

 

필리핀 사람들도 건강에 관심이 많은 거 같아요

 

운동중이 사람들~~

 

콘도안에 수영장과 헬스장이 있으니 나름 좋아보이는군요!!!

 

 

 

 

 

 

필리핀에서 사는 분들이 가장 부러운건 바로 아떼지요!

 

정말 저도 한국에서 두아들을 키우다보니 필리핀 아떼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자주합니다

 

특히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휴무이다 보니 재택근무에 육아중

 

활발한 두아들이 집이 아주 초토화시킵니다 ㅜㅜ

 

한국에 데리고 오고 싶은 아떼네요

 

제가 오니 선생님과 아떼가 바로 수영장으로 데리고 나가는군요~~

 

이런부분이 필리핀생활에서 가장 부러운 부분인거 같아요!

 

 

 

 

 

 

세부막탄숙소  자세히 한번 볼까요?

 

요리공간 주방~~

 

짐은 한국에서 가져오기도 하고 현지에서 구입도 하고 했다고 하네요

 

 

 

 

 

 

주방과 이어진 거실~~~

 

거실은 조금 좁은편~

 

냉장고가 3개씩이나 ㅋ

 

#막탄숙소 #세경콘도 #투베드룸

 

 

 

 

 

 

투베드룸중 하나는 아이방으로 이용중이네요

 

방마다 에어컨과 선풍기기 필수로 ㅎ

 

 

 

 

 

 

이곳은 안방^^

 

주로 침실로 이용하나봅니다

 

 

 

 

 

 

필리핀 출장 첫날 세부에서의 저녁은 집밥입니다 ㅎㅎ

 

모니카실장님이 직접 차려주신 밥 감사히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식사하면서 이런저런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답니다

 

 

 

 

 

두자녀와 함께 세부에서 사는 부분을 많이 물어봤습니다

 

10살짜리 첫재의 경우 학교다니고 영어에선 너무 좋다고 하시네요

 

둘째도 영어를 빠르게 익히고 있다고 합니다

 

살면서 좋은건 무엇보다 고기값이 저렴하다는 이야기를 하시네요

 

돼지고기와 닭고기의 선도가 좋고 저렴해서 좋다고 합니다

 

야채가 비싸다는 편이라고 생각은 잘 안된다고 합니다

 

그럼 3인가족이 살면 한달 생활비를 얼마나 쓰나 물어봤습니다

 

아껴서도 월 350만원정도는 있어야할꺼 같다고 하시네요

 

우선 세경콘도 임대료는 약 60~70만원정도라고 하구요

 

아떼비용은 15만원정도

 

아이 학원비와 학교비용

 

식비등 생활비

 

그래도 한국보다는 적게 들어간다고 합니다

 

처음에 차량구입비로 1500~2000만원정도 잡는게 좋다고 하더군요

 

세부막탄살기에서 차는 필수라고 하네요

 

그래도 한국에서는 월 350만원으로는 여유있게 못쓰는데

 

필리핀세부에서 사는건 여유가 있어서 좋다고 하시네요

 

여유있는 삶 부럽습니다 ㅠㅠ

 

 

 

 

 

 

필리핀 세부막탄 숙소 세경콘도를 지인집을 방문했습니다.

 

막탄은 휴양지로 여행객이 먹여살리는 도시랍니다

 

흔히 세부로 여행간다는건 막탄으로 여행간다는 이야기지요

 

공항도 막탄이고 바다앞의 리조트도 다 막탄이지요

 

바다와 가까운곳에서 한달살기나 유학을 생각하시면 세부시티보단

 

막탄을 선택하는 것이 맞을꺼 같아요

 

최근 한국엄마들이 막탄뉴타운을 많이 구입하는데 이곳은 많이 복잡하다고 하네요

 

세경콘도가 비용이 그나마 좀 저렴하고 한적한 편이라서 좋다고 합니다

 

해외에서 살기에 여러가지 요소를 잘 고려해야할꺼 같습니다

 

지인집을 방문해서 필리핀이주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누었답니다

 

항상 들을때마다 필리핀 가고싶은 생각이 점점 더 굳어지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