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필독해 공지사항

미세먼지 어디가 깨끗?우리나라 vs 필리핀

by 필리핀푸우짱 2019. 6. 17.
728x90

 

 

 

미세먼지 PM2.5 리포트 한국 VS 필리핀

 

 

 

안녕하세요~새로운 한주가 시작되었네요

 

즐거운 주말 보내셨는지요!

 

요새는 우리나라도 미세먼지 걱정이 조금은 줄어든거 같아요

 

하지만 봄에는 어두운하늘도 많고 미세먼지가 참 걱정인날이 많았답니다

 

공기는 우리에게 가장 기본이면서도 중요한 사항이죠

 

제가 사는 우리나라와 자주 가는 필리핀의 미세먼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필리핀하면 많은 사람들이 지푸니를 떠올리고 지푸니의 매연을 떠올리는 분도 많을텐데요

 

과연 미세먼지 농도 PM2.5는 어떨지 만나봅시다!

 

 

 

 

요새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라고 이야기를 하지요?

 

인간의 머리카락이 60um

 

PM10 은 10um

 

PM 2.5 um

 

정말 작은 미세먼지랍니다

 

미세먼지농도인 PM2.5가 12.0 이하면 좋은상태구요

 

그 농도가 높아질수록 안좋아집니다

 

 

 

 

전세계국가의 미세먼지 농도입니다

 

순위가 높을수록 공기의 질이 안좋습니다

 

중국 베트남등이 안좋은 순위에 올라가있군요

 

우리나라는 24.0 으로 27위

 

필리핀이 14.6 으로 48위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호주등 잘알려진 국가와

 

핀란드 아이슬란드등이 아주 좋은 공기의질을 가지고 있네요

 

 

 

 

그럼 각나라 수도 미세먼지 공기점수는 어떨까요?

 

우리나라 서울이 23.3 으로 27위

 

필리핀 마닐라 14.3으로 42위

 

국가별 수도의 차이가 그리 크진 않은거 같네요

 

 

 

 

아시아권에서는중국 홍콩 일본 마카오 몽골 한국 타이완이 있구요

 

중국과 일본이 극과극이군요

 

우리나라 미세먼지의 주범이 중국이라고하는데

 

중국의 주요도시의 미세먼지 농도는 정말 안좋네요

 

반면 일본은 주요 도시들이 대부분 좋은 점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기에선 중국이 일본을 따라가기가 참 힘들꺼 같아요

 

 

 

 

동남아시아에는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베트남 하노이와 태국의 주요도시들이 미세먼지농도가 안좋게 나오구요

 

필리핀의 주요도시들이 좋은 점수를 받고 있네요

 

깔람바가 9.3으로 1등!

 

다바오가 12.6으로 6등!

 

마카티와 마닐라가 싱가포르보다 좋은 점수를 받고 있네요

 

칼람바는 마닐라인근의 온천도시인데 산이 있어서 순위가 좋게 나온거 같구요

 

제가 좋아하는 다바오도 미세먼지농도가 좋은편이네요^^

 

여러국가 그리고 우리나라와 필리핀의 미세먼지 농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기의 질이 중요해지는 현대사회인데요

 

항상 자연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보전해야 우리가 숨쉬기 좋을꺼 같습니다^^

 

 

 

라구나 칼람바 거리의 모습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