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필독해 공지사항

필리핀 지진 클락 한국인들 무사해요!

by 필리핀푸우짱 2019. 4. 23.
728x90

필리핀 지진 클락과 앙헬레스 한국인들 무사해요!

 

 

 

 

 

어제 저녁 사무실에서 업무를 하고 있는데

 

필리핀어학원 원장님에게 사진과 동영상이 왔습니다

 

필리핀 지진나서 클락공항이 피해가 있다는....

 

필리핀지진이 났다는 뉴스가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오더군요

 

필리핀 마닐라 북서쪽 65킬로 규모 6.3의 강진발생 ㅜㅜ

 

앗... 사진과 동영상을 보고 저도 처음에 걱정을 했습니다

 

흐미...우리 학생들은 안전한가???

 

그리고 바로 우리 유학원 학생이 가장 많은 세인트폴국제학교로 전화를 했어요

 

바로 현지 상황을 체크해달라고 하고

 

클락과 앙헬레스 어학원 원장님들에게 카톡을 보냈답니다

 

한국에서 필리핀지진뉴스가 나왔습니다 현지 상황은 어떤가요???

 

현지에서 지인들이 알려주는 정보가 제일 정확하니깐요!

 

 

 

 

 

우리 노블레스국제학교 학생들이있는 관리형유학 원장님에게 톡을 합니다

 

앙헬레스지진의 여파가 있고

 

정전이 되어서 학생들과 쇼핑몰로 가고 있다고

 

잠시후 학생들과 함께 있는 사진이 전달되었네요

 

우선 안심이 되었네요

 

우리 클락 유학생들 안전합니다^^

 

 

 

 

클락특구안의 piei어학원 원장님에게도 톡을 보내봅니다.

 

클락힐스빌리지앞이라 한국교민들이 많이 사는 곳이기도 하지요

 

다행히 별문제없습니다라는 답변이 왔어요!

 

이번 필리핀지진으로 클락공항의 피해가 있었다고 들었는데

 

특구안어학원도 다행히 별 피해가 없었네요

 

 

 

 

 

우리 가족이 머물기도 했던 빅트리어학원!

 

지진후 여진이 있었는지

 

건물밖에 돗자리깔고 있네요

 

우리 수경 민경 동완 은수 지완 모두 안전하네요^^

 

필리핀지진나서 걱정했지만 지인들이 다 안전하다고 하니

 

마음이 놓히더라구요^^;;

 

아이들의 사진덕에 더 안심하게 되었네요

 

 

 

 

 

필리핀 지진 마닐라쪽에서도 여파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처음 저에게 필리핀지진 속보를 전해준분이 plc어학원 원장님이세요

 

plc어학원은 마닐라 남부로 약 100킬로정도 떨어진 곳인데요

 

푸우짱의 조기유학생들이 있는 plc어학원도 무사히 안전하네요

 

유학중인 어머니들 혹시 걱정할까봐 전화로 카톡으로 안심을 시켜드렸구요

 

평일이지만 부모님에게 연락을 모두 취하도록 했습니다

 

한국에서는 뉴스만 보고 걱정하시기 때문이죠!

 

무사하니 완전 다행!

 

 

 

 

 

필리핀 지진 앙헬레스 cip어학원에도 밤에 톡을 해봅니다

 

여름방학 연수가시는 분들이 걱정을 하시더라구요

 

이렇게 톡으로 답변을 받으니 나름 안심이 되네요

 

 

 

 

 

오전에도 혹시나하고 클락의 상황 체크!

 

정전도 금새 복구된거 같더라구요

 

다행히도 밤에 집에서 잤다고 하네요

 

원래 여진이 있을까봐 잔디밭에서 잔다고 했었는데

 

필리핀지진 뉴스로 인해 많은분들이 걱정을 하고 있는데요

 

우리유학원 학생들과 지인들은 모두 무사합니다

 

세인트폴국제학교의 경우 어제 모든 학생이 운동장으로 나와 있었고

 

학생들이 모두 부모님들에게 안전하다고 연락을 취하기도 했구요

 

제가 어머니들과 통화하니 아이들 목소리를 들어서인지

 

크게 걱정을 안하시더라구요

 

자연재해는 참 무섭습니다

 

요새 대만지진 포항지진 동해지진.....

 

뉴스가 참 ㅠㅠ

 

어제와 오늘 필리핀 마닐라지진으로 피해입은 뉴스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클락과 앙헬레스 한국교민들과 유학생들은 무사하답니다^^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