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필독해 공지사항

다음 블로그 결산 2018년도 열심히!

by 필리핀푸우짱 2018. 1. 26.
728x90



다음 블로그 결산 2018년도 열심히!

필받은 푸우짱 필리핀어학연수 리얼 TALK



안녕하세요^^ 푸우짱입니다.

다음 블로그를 운영한지 상당히 오래된거 같네요

2004년 싸이월드를 카페를 운영하다가

미니홈피의 인기가 줄어들면서 다음 블로그를 시작했네요

벌써 나름 12년차군요

필리핀연수정보와 맛집, 그리고 제 일상들을 올리곤 했는데

지금은 주로 어학연수에 대한 정보를 올리고 있습니다

예전처럼 음식점을 많이 가지도 못하고

많은 지인분들이 또 네이버블로그로 옮겨가시기도 했고요

2017년 푸우짱의 다음블로그를 한번 결산해보고

2018년에도 힘들어도 열심히 운영해보아야겠지요?

예전에는 1일 1포스팅을 하려고 했는데

요샌 네이버랑 같이하고 출장가기도 하다보니 포스팅수가 줄었네요





제 직업이 유학원이다보니 아무래도 교육에 대한 내용이 제일 많군요

필리핀 조기유학 국제학교 가족연수에 대한 리얼한 정보를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이나 생활도 제 업무의 연장선이기도 하지요

작년에 맛집은 딱하나였네요^^;;




해외출장가서도 최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노력은 합니다

작년 1월달에는 출장과 출산이 있어서 포스팅을 정말 적게 했군요^^;;




작년에도 약 25만명이 제 다음블로그를 방문해주셨네요

예전에는 네이버 최적화였는데 거기서 탈락해서 유입은 많이 준거 같아요

그래도 하루에 400~500명정도는 꾸준하게 오시네요

오늘기준으로 1,727,577명이 방문했어요

170만명이면 나름 대단한 숫자라고 생각합니다




필리핀 관련 정보에 대한 인기도 있고

일상이나 여행에 대한 내용도 인기가 많군요

아무래도 많이 조회하는 키워드들이 조회수가 많긴 한거 같아요

다음 블로거들이 줄다보니 댓글은 많이 준거 같아요





태그는 아무래도 제 일일 유학원과 관련된 것들이 많네요

필리핀가족연수

필리핀국제학교

필리핀조기유학

세부 가족연수

푸우짱 ㅎㅎ


다음 블로그 2017년 결산

너무 많은 정보가 있어서 버리고 다른곳으로 가기도 애매합니다

검색을 보면 갈아타는게 맞는거 같기도 하고

여러가지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올해도 열심히 해봐야할꺼 같아요

날씨가 정말 춥네요

따뜻한 필리핀이 더 생각납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 오늘도 행복하세요!




http://award.blog.daum.net/thankyou/2017/daum/05Ize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