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필핀체험

제주항공 필리핀 마닐라공항 터미널1이용하여 귀국하기!

by 필리핀푸우짱 2015. 8. 25.
728x90

 

 

제주항공 필리핀 마닐라공항 터미널1이용하여 귀국하기!

 

 

안녕하세요^^ 필리핀전문 카운셀러 푸우짱입니다

32차 필리핀탐방의 일정을 마치고 마닐라에서 한국으로 돌아오게되었습니다

마닐라는 현재 4개의 공항이 있습니다

각항공사별로 이용하는 터미널이 다르므로 주의를 하셔야합니다

보통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제주항공,캐세이퍼시픽등은 모두 마닐라 1터미널을 이용합니다

필리핀항공의 경우 터미널2를 이용하구요 세부퍼시픽은 터미널3을 이용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세부인 마닐라아웃이었구요 저가항공인 제주항공을 이용했답니다

 

 

 

 

마닐라공항에는 항상 사람이 많은듯합니다

여행객들과 가드들의 모습!

이제 한국으로 돌아가면 이런 소소한 모습도 궁금할듯하네요

 

 

 

 

공항안으로 들어가려면 비행기표가 있어야합니다

여권과 항공권을 보여주고 안으로 입장합니다

 

 

 

 

필리핀 마닐라공항 터미널 1 사람들이 어마어마합니다

가장 큰 공항이고 많은 항공사가 이곳을 이용하기 때문이기도 하지요

세계곳곳에서 여행온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제가 타고가는 항공사의 카운터를 찾아야합니다

출발하는 항공기상황도 게시판에 나오는군요

 

 

 

항공사 카운터마다 승객들의 줄이 장난이 아닙니다

보통 필리핀공항을 이용할때는 넉넉하게 2~3시간전에 이용하시는것을 권장하고 싶습니다

 

 

 

 

제가 이용한 제주항공 카운터입니다

저가항공이며 위탁수화물은 15킬로까지구요 기내로 10킬로까지 반입가능합니다

 

 

 

 

수화물보호를 위해 포장용비닐도 판매를 ^^;;

 

 

 

 

저가항공은 좌석이 살짝 불편하답니다

좌석사이가 좁기 때문이지요

제주항공의 경우 옆좌석을 구매해서 조금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하시는분들이 좀 있나보네요

 

 

 

 

카운터에는 필리핀사람들이 ㅎㅎ

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수화물보내고 탑승권(보딩패스)받고~~수화물표받고!

카운터업무는 끝!

 

 

 

 

여긴 출국검사를 하는 공항안 이민국입니다

원래 사진을 찍으면 안돼기에 ㅎㅎ

여권과 탑승권을 준비하면된답니다

 

 

 

 

출국도장이 꽝!

오른쪽 빨간색이 제가 세부로 입국할때 받은 30일짜리 무비자구요

왼쪽 녹색도장이 마닐라에서 나올때 받은 출국도장입니다^^

 

 

 

필리핀 마닐라공항 터미널1 예전보다 출국절차가 많이 간편해져서 좋더라구요^^

 

 

 

 

게이트로 가기전 다시한번 기내용짐과 몸검사 ㅎㅎ

엑스레이검사는 왜이렇게 많이 하는지.....

 

 

 

 

안쪽엔 면세점도 있습니다

필요하신분들은 슬슬 쇼핑하시길~~

 

 

 

 

간단하게 요기할 수 있는 식당과 매점도 있습니다!

기다리다 지치기전에 이용하는것도 좋치요

 

 

 

 

요샌 공항안과 밖에서 유심카드와 선불카드를 참 많이 볼수있답니다!

 

 

 

 

한국으로 올떄 가장 많이 구입하는 건망고!

사실 마트에서 사는것보다 2배정도 비싼 공항마트랍니다!

미리미리 구입하는게 좋아요^^

 

 

 

스타벅스도 있구요~

 

 

 

 

제가 탑승할 게이트를 찾아 걸어봅니다

은근 멀어요 ^^;;

 

 

 

 

에스칼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니 드뎌 제가 탑승할 게이트가 ㅎㅎ

걸어오다 살빠지겠어 ㅠㅠ

 

 

 

 

게이트앞에 보스커피숍이 있어서 시원하고 달콤하게!

필리핀에서 찍는 마지막 인증샷을 커피와 함께^^

 

 

 

 

인천공항까지 타고갈 제주항공 비행기!

역시 크기는 작은편 ㅎㅎ

오늘도 무사히 비행해다오라고 언제나 기도^^

 

 

 

 

제주항공이 저가항공인데 그리 좁은편은 아닌듯합니다

그냥 싼맛에 타긴 나뿌지 않습니다

세부퍼시픽이나 에어아시아항공은 물도 사먹어야하는데 물은 줍니다 ㅎㅎ

기내서비스 당연히 없구요

그래도 제 개인적으로 나뿌진 않은거 같아요^^

 

 

필리핀마닐라공항 터미널1 입국편 - http://blog.daum.net/gophil/13380106

세부퍼시픽 터미널 3 입국편 - http://blog.daum.net/gophil/1337896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