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필핀체험

새벽에 도착한 마닐라 CNN어학원 기숙사에 잠들다!

by 필리핀푸우짱 2015. 8. 6.
728x90

 

새벽에 도착한 마닐라 CNN어학원 기숙사에 잠들다!

 

 

안녕하세요^^ 필리핀어학연수 전문 카운셀러 푸우짱입니다

32차 필리핀탐방 세부에서 마닐라로 무사히 넘어왔습니다

밤 12시가 넘은시간 학원에서 보낸준 픽업차를 타고 어학원으로......

늦은시간이라 고요하군요!

연수생들이 생활하는 기숙사에서 2박 3일간 머물기로 했답니다

이렇게 지내봐야 식사도 하고 주변환경도 익힐 수 있구요

조금 더 리얼하게 연수준비생들에게 이야기를 해줄 수 있는거 같아요^^

항상 리얼한 이야기를 솔직하게 전달해주는 카운셀러로 남으려구요 ㅋ

 

 

 

새벽에 도착했는데 배가 고프군요!

그래서 CNN어학원 기숙사 앞에 작은 구멍가게 햄버거집을 찾아가봅니다

예전에는 버거머신이라는 간이햄버거집이 필리핀의 명물이었는데....

 

 

 

 

핫도그하나와 햄버거를 주문하니 즉석으로 만들어줍니다

야밤인데 저희말고도 다른 손님들이 있군요!

개당 1000원정도인데 뭐 그냥 먹을만합니다^^

 

 

 

 

제가 머문 CNN어학원 기숙사 2인실입니다

침대도 아늑하고 에어컨도 나름 잘 나오네요!

TV를 틀어놓고 햄버거를 흡입후 잠이 들었답니다

 

 

 

 

필리핀에가면 피곤해도 아침햇살에 눈에 잘 떠집니다

이날은 피곤했는지 조금 늦잠을 잤네요

주섬주섬 옷을 챙겨입고 식당으로 가봅니다

 

 

 

 

이미 아침식사시간이 끈났군요 ㅎㅎㅎ

옥상에 위치한 식당은 이미 청소중!

 

 

 

 

옥상에서 주변을 한번 둘러봅니다

CNN어학원이 위치한 곳은 바로 마닐라 퀘존시티랍니다

마닐라 북부지방이며 명문대학이 많은곳이지요!

우니라라의 노원구라고 해야할까요?

주변은 그냥 필리핀의 모습 ㅋㅋㅋ

 

 

 

 

기숙사에는 엘리베이터도 있습니다

5층건물인거 같은데 가끔은 엘리베이터를 이용해봅니다 ㅎ

 

 

 

 

학원과 기숙사주변 약도입니다

퀘존시청도 있고 호텔이나 음식점도 많더군요!

 

 

 

 

CNN어학원은 강의동과 기숙사가 떨어져있습니다

차로 약 3분정도 이동하면 됩니다

수업이 끈나면 걸어오는 학생도 많다고 합니다

위험하면 못걸어다닐텐데 일본학생들은 잘 걸어다닌다고 하니 안전도 OK!

 

 

 

 

통학버스입니다!

간혹 강의실과 기숙사가 떨어져있어서 불편하지 않냐고 하는 학생도 있는데요

일체형이나 분리형이나 큰 차이는 없습니다

시간이 조금 걸리니 조금 더 부지런해져야하구요

대신 미리 준비를 하는 습관이 생긴다고 하더군요!

 

 

 

 

1970년대와 2000년대가 공존하는 필리핀

수도 마닐라도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필리핀의 리얼한 모습입니다

좋은것을 보여주기보단 사실을 보여주는게 더 중요한거 같습니다

이뿌고 멋진 사진만 보고 이런 실제 거리를 보고 실망하는것보단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고 가시면 훨씬 더 좋은 필리핀어학연수랍니다

 

 

 

 

거리에서 본 CNN어학원 기숙사는 나름 멋져보입니다

제가 여기 처음 와본것이 약 8년전도 전이니 이제 나름 세월이 지났지요~~

 

 

 

 

2층은 영어기숙사로 사용됩니다

2층에선 온니잉글리쉬 ㅎㅎ

수업이 끈나고 자습하고 공부하는 스파르타과정이지요!

 

 

 

 

제가 출장중 이용했던 2인실 기숙사^^

방이 약간 좁은듯하지만 냉장고 에어컨 침대 TV 선풍기 잘 갖추어져있습니다

수납공간도 넉넉해서 전 좋네요

 

 

 

 

1인실 기숙사도 살짝 구경해보구요

조금 비싸도 혼자쓰면 좋긴한듯하네요!

청소중이던데 깔끔하네요 ㅋ

 

 

 

 

요긴 3인실기숙사에요!

2층침대가 하나있어서 살짝 좁아보이지요

여긴 필리핀선생님 1명과 연수생 2명이 함께 사용하는 영어기숙사랍니다!

방에서도 오직 영어만 생각!!!!!

 

 

 

 

기숙사 사감선생님과 학원매니저님^^

그냥 편한복장이고 학생들에게 참 잘해주십니다

사감선생님은 10년전에 딸들과 함께 가족연수와서 맘에들어서 다시 오셔서 공부하고 직원이 되었다고 하네요

마닐라에서 식당을 운영하면서 기숙사 식사를 같이 책임지십니다

그래서 CNN어학원 식사가 아주 맛있지요^^

정말 엄마가 해준밥 같은 느낌이지요!

 

 

 

 

아침을 못먹었는데 라면을 끓여주시네요^^ 감사감사~

아...필리핀 마닐라에서 먹는 라면과 김치는 꿀맛이네요!

아침을 먹고 CNN어학원 강의동으로 나갈 준비를 해봅니다~

 

마닐라 CNN어학원 기숙사에서 2박3일간 머물면서 느낀건 밥이 참 맛있다라는 점입니다

제가 밥이 맛있다고 하는 어학원이 다바오 이앤지어학원,세부스터디어학원,PLC어학원정도인데요

CNN어학원이랑 4대천왕이라 불러야할꺼 같네요!

식사는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연수하는동안 식사가 맘에안들면 모든것이 꼬이기도하지요!

하나하나 중요한 부분이 많으니 필리핀어학연수 준비할때 꼼꼼히 따져보세요!

 

CNN어학원 식사 - http://blog.daum.net/gophil/13380277

영어만용극대화 영어기숙사 - http://blog.daum.net/gophil/13380299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