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필핀체험

필리핀어학연수 전문 푸우짱 출장가면 무엇을할까요?

by 필리핀푸우짱 2015. 7. 22.
728x90

 

 

필리핀어학연수 전문 푸우짱 출장가면 무엇을할까요?

 

 

안녕하세요^^ 필리핀전문카운셀러 푸우짱입니다!

32차 필리핀출장기를 아직도 쓰고 있네요^^;;

저는 2004년부터 필리핀어학연수 상담원으로 일했습니다

제가 이일을 하면서 가장 자부할 수 있는건 그 누구보다 필리핀을 자주 다녀왔다는점입니다

처음에는 잘 몰라서 출장을 갔구요

그후에는 더 배워야할점이 많아서 출장을 자주다녔습니다

제가 평균 1년에 3~4회정도 왕래를 하고 있습니다

마닐라,세부,바기오,다바오,일로일로,바콜로드,클락,수빅.....

모든지역을 항상 갈수는 없지만 최대한 관심있는 곳에는 자주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눈으로 직접보고 학생들과 이야기하고 연수준비생들에게 리얼한 이야기를 해주고 싶은게 제 바램입니다

아마 이런 출장비로 마케팅을 했으면 돈을 더 많이 벌었을수도 있을꺼란 생각도 해봅니다

광고비냐 출장비냐 그것이 문제로다!

돈버는것도 중요하지만 나의 사람으로 만드는건 더 중요하니깐요!

진심은 통한다라는말 아시죠?

 

 

 

 

필리핀출장가면 항상 사진을 많이 찍습니다

제가 눈으로보고 몸으로 체험한것을 최대한 많이 담습니다

필리핀어학연수를 가는 학생들이 생활하는 자체를 리얼하게 보여주고 싶기 때문입니다!

내가 해보지도 않고 가보지도 않고 학생들에게 이렇다저렇다 이야기를 하는건 좀 그렇치 않나요?

 

 

 

 

필리핀어학연수 안전하냐고 많이 묻습니다

전 이렇게 길거리를 걸어다니기도 하구요~

트라이시클이나 버스,지푸니를 이용해보기도 합니다

세부에선 직접 운전을 하기도 하구요^^

여러가지를 다 해봐야 종합적으로 안내를 해드릴 수 있으니깐요!

 

 

 

 

푸우짱이 출장가서 가장 많이 하는건 제가 보낸 연수생들을 만나는 일입니다

제 이야기를 듣고 현지가서 느끼시는 부분을 잘 체크합니다

물론 한국에서도 카톡이나 이메일로 체크를 하지만 이렇게 직접보고 이야기를 나누는건 저에게 큰 의미가 있습니다^^

 

 

 

 

어학원관계자분들과 미팅을 하면서 학원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것도 중요한 일입니다

새로 변한건 없는지 시설물이 바뀐건 없는지?

필리핀어학연수생들이 좋아하는점과 불편해하는 점도 체크를 하구요

그리고 저희학생들 더 잘 관리해달라고 부탁도 하지요^^

 

 

 

 

직접 여러학원기숙사에서 잠을 자고 밥도 먹습니다!

단순히 보는것도 의미가 있지만 연수생들처럼 생활해보는것도 의미가 있죠?

보는것뿐만이 아니라 체험을 해야 비로서 느껴지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필리핀학교를 가보기도합니다^^

여기는 세부 세인트프란시스입학서류쓰러간날이었답니다 ㅎ

제가 보낸 아이들 과자나 음료수도 주고 이야기도 나누구요~~~

 

 

 

 

어설프지만 푸우짱 인증샷도!

이날 복장이 좀 ^^;;

 

 

 

 

방문하는 학원마다 사진찍는것이 주요일입니다!

필리핀어학원에서 준 아주 이뿐사진이 아니라 제가 직찍한 사진을 보여줘야하니깐요~~~

사진은 내가 담고싶은것만 담아서 여러 관점에서 찍어야합니다!

세부 cia어학원 탐방중~~

 

 

 

 

항상 새로운 시설이 생긴곳이면 달려가봅니다

세부스터디어학원 가족연수기숙사로 이용하는 산토니스콘도!

탄콜콘도보다 느낌이 좋더군요^^

가드를 배경으로 한장 ㅋ

 

 

 

 

필리핀 세부에서 전 운전도 합니다

세부는 특히 제가 자주가는 지역이기도 해서 운전하고 다닙니다

왠만한 길도 다아니깐~~~

필리핀어학연수 전문가 푸우짱이니깐 ㅋㅋㅋ

세부에서 제차 타보신 학생들 있으시죠?ㅎㅎㅎ

 

 

 

 

학원구석구석을 둘러보는것 가장 중요한 일이지요!

공지사항도잘 체크하고^^

 

 

 

 

필리핀가면 절 반겨주는 귀여운 블랙키도 만나구요^^

저와 벌써 10년가까이 인연이 된 학생도 있답니다

세부를 이제 저보다 더 잘아시는 분들도 점점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출장을 간다는건 그만큼 필리핀을 더 아는 계기가 되는것 같습니다

32차례나 다녀왔지만 아직도 새로운부분이 많은 필리핀이랍니다

또한 시설업그레이드가 되는 어학원도 많아서 정기적인 출장은 필요한거 같습니다!

자주 경험하고 많이 경험하고 솔직한 이야기를 나누어드릴께요!

필리핀어학연수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아들과함께 필리핀가요 - http://blog.daum.net/gophil/13380223

연수생들과 소통하는 유학원 - http://blog.daum.net/gophil/1337997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