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여행맛집/맛있는 음식탐방

제주도물회 소문난 물항식당 자리물회와 한치물회

by 필리핀푸우짱 2015. 5. 15.
728x90

 

 

제주도물회 소문난 물항식당 자리물회와 한치물회

 

 

안녕하세요^^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는 푸우짱입니다

이번에 제주도에 일이 있어서 출장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업무상 간 제주도지만 이런저런 먹거리들을 먹어보기로 합니다

사실 제주도가면서 먹고싶었던것이 흑돼지구이랑 물회였답니다

출장마지막날 비행기타기전 제주도물회를 맛보기 위해 소문난 물항식당 탑동점을 방문했답니다

과연 물회는 어떤맛일까요?

 

 

 

제주도에서 추천하는 베스트맛집 스티카가 붙어있습니다
현지에서도 2번째로 유명한 집이라고 하던데

사실 첫번째로 유명한집을 갔는데 매주 수요일은 휴무더군요 ㅠㅠ

그래서 요집으로 갔답니다

 

 

 

 

이미 손님들도 있고 예약이 되어있는지 세팅된 테이블도 있네요

저희는 빨리 먹고 가야해서 빈자리에 앉았답니다

 

 

 

 

여러가지 메뉴중에서 저흰 자리물회와 한치물회를 하나씩 주문!

제주도에서는 자리가 많이 잡혀서 쉽게 먹을 수 있고 5월이 또 제철이라고 합니다

갈치구이백반을 하나 먹을껄하는 생각도 드네요

 

 

 

 

자리젓과 갈치속젓도 판매하고~

제주산생선만 사용한다는 문구도 눈에 들어오네요

 

 

 

 

주방에서는 연신 바뿌십니다

기본찬은 정갈하게 미리 세팅을 해놓는군요

 

 

 

 

나름 괜찮은 게장입니다

게가 작다보니 껍질도 얇더군요

 

 

 

 

몸에좋은 다시마~

초장과 함께 냠냠!

오늘 쾌변?ㅎㅎㅎ

 

 

 

 

마카로니 샐러드!

유딩입맛인 제가 좋아합니다 ㅎ

 

 

 

 

게장,다시마,김치,나물,마카로니,젓갈로 이루어진 물항식당 기본반찬입니다

뭐 항상 바뀌리라 예상해봅니다

 

 

 

 

주문한 자리물회와 한치물회까지 나오니 은근 풍성한 한상이 완성되었군요!

자 이제 맛나게 먹어볼까요?

 

 

 

 

제주도물회중에서 가장 흔한 자리물회!

오이와 자리회로만 이루어진 구성입니다

원래 제주도물회는 물과 된장으로만 육수를 만들었다가 최근 이렇게 좀 붉은 물회육수가 되었다고 하네요

 

 

 

 

요건 물항식당 한치물회!

자리회만 뺴면 똑같은 구성입니다

 

 

 

 

우선 자리물회부터 맛을 봅니다

싱싱한 자리의 맛이 좋군요

오이의 아삭함과 함께 괜찮습니다

육수는 사실 좀 밍밍합니다

어찌보면 재료 본연의 맛으로 먹는거고 육수는 그냥 시원한 빨간물 뭐 이런생각?

 

 

 

 

한치식감도 상당히 괜찮군요

특유의 씹는맛이 괜찮습니다

육수는 역시 밍밍 ㅎ

내 입맛이 요새 너무 자극적인것에 익숙한건지?좀 이상한건가?

 

 

 

 

시원한 물회먹고 커피를 마시면서 제주도 바다를 바라봅니다

오늘로 제주도는 안녕이구나^^

 

제주도물회 소문난 물항식당 탑동점에서 먹은 자리물회와 한치물회!

자리물회는 자리의 선도가 참 괜찮았습니다

밍밍한 육수는 제주도가 원래 그런건지 ㅎ

다른분들은 다 맛있게 먹더라구요

뭐 입맛은 좀 다르니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