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여행맛집/소소한 일상생활

몸보신 첫요리 도전은 전복회와 전복라면 만들기

by 필리핀푸우짱 2013. 6. 2.
728x90

몸보신 첫요리 도전!전복회와 전복라면 만들기!

출산후 윤후를 키우면서 모유수유를 하다보니 와이프가 음식에 대한 욕심이 많아지는것 같습니다

매일 먹는 미역국에 한계가 온듯하더군요

이리저리 생각을 하더니 저보고 전복을 사달라고 하더군요

갑자기 왠 전복?그랬더니 전복먹고 몸보신해야한다고 합니다

저는 왠만한 물건은 인터넷으로 주문합니다

가격도 괜찮고 배송도 빠르구요 제품상태도 많이 좋으니간요!

어차피 낮에 마트에서 바로 구입하지 못할바에는 인터넷주문이 더 좋은듯합니다

위메프에서 보니 전복을 크기별로 팔더군요

전복은 크기가 가격별로 차이가 엄청 나더군요 ㅎㅎ

저는 청년전복과 대사이즈 전복을 골고루 주문했답니다

가격과 크기에서 상처받지 않도록 ㅎㅎ

광고에서 말한것처럼 산소싱싱팩이라고 해서 전복이 왔더군요

청년전복 5개 따로,대전복 9개 따로 포장이 되었네요

아이스팩과 함께와서 왠지 싱싱할듯한 느낌이 옵니다

원래는 처제가와서 전복요리를 해주기로 했었는데 처제 아이들이 아파서 당분간 오지 못한다고 합니다

와이프와 저는 완전 헐.....

싱싱한 전복은 빨리 먹어야하는데 말이죠...고민끝이 인터넷 전복손질하기를 검색하여

전복회와 전복라면을 만들기로 합니다

윤후를 목욕시키고 재운후 전복손질을 시작합니다

바닷물에 담겨와서인지 바다냄새가 나네요

약 3만원어치의 전복입니다.크기도 괜찮고 싱싱해보입니다

징그러운것은 못만지는 와이프덕에 전복손질은 제 몫이군요

새칫솔을 하나꺼내서 전복을 잘 닦아줍니다

세척한 전복은 숟가락을 이용해서 몸통과 껍대기를 분리해줍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더군요 ㅎㅎ

껍대기를 분류해서 1차 선별했습니다

2차로 전복몸통과 내장분리작업입니다

와이프가 블러그본거 따라서 내장도 분리하고 전복이도 제거를 해줍니다

 내장은 바로 냉동실로 직행하고 전복몸통으로 전복회와 전복라면을 해먹기로 합니다

전복몸통은 칼로 슥슥 잘라줍니다

꼬들꼬들 오독오독하니 괜찮군요^^ 초장에도 먹고~참기름에도 먹고~

아 ..... 소주한잔이 생각나는군요

전복 2마리는 라면으로 먹기로 합니다

전에 친구가 전복라면을 종종 끓여주었었는데요~

통으로 넣었어야했는데 잘라서 넣었네요^^;;

 

요리는 역시 내공이 필요한거 같습니다 ㅎㅎ

요리잘하시는 서비님과 우서님이 부러워지는군요!

예전에 친구가 끓여준 전복라면이랑은 차이가 좀 나는것같습니다

그래도 직접 만들어서 먹은 전복라면 괜찮군요!

오밤중에 전복회와 전복라면 기분인지는 모르지만 왠지 보신한 느낌이 ㅋㅋ

다행히 와이프가 맛있게 먹어서 나름 뿌듯하군요

이래서 요리를 하나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