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강추학원/네이티브 CIP

[필리핀 클락 어학원]CIP어학원 영어실력 늘리기 Public Speaking

by 필리핀푸우짱 2012. 9. 17.
728x90

[필리핀 클락 어학원]CIP어학원 영어실력 늘리기 Public Speaking

안녕하세요^^ 필받은 푸우짱입니다

오늘은 외국인이 많은 필리핀 클락 CIP어학원의 수업중 Public Speaking에 대한 내용입니다

대부분 필리핀 어학원들이 회화위주의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답니다

하지만 과목들이 진정으로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지는 한국에서 알기 힘들답니다

일본에서 필리핀 CIP어학원으로 어학연수온 노리코양의 프리젠테이션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영어 실력을 쌓기에 정말로 도움되는 Public Speaking 에대해 소개 해 드릴께요.  

CIP어학원원에 처음 오실때 배정받으시는 여러 과목중 이 Public Speaking 수업을 듣게 되시면,

선생님과 함께 자기가 잘 알고 있는 관심사를 주제로 삼아 간단한 영어프레젠테이션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

 

 그럼 오늘의 Public Speaker~!!

노리코상 프레젠테이션 모습을 살펴볼까요?

조그만한 교실에서 선생님과 단둘이 영어로만 대화하는것과 사람들 앞에서

영어로 프레젠테이션 하는것 중 어느것이 더 여러분의 영어에 도움이 될까요?

 

조그만한 교실에서 선생님과 단둘이 영어로만 대화하는것과 사람들 앞에서

영어로 프레젠테이션 하는것 중 어느것이 더 여러분의 영어에 도움이 될까요?

 

 

물론 1:1 수업은 집중적으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이나

 문법,단어,억양 등과 같은 오류를 바로바로 교정해준다는 장점이 있지만,

 Public Speaking 수업 같은 경우는 영어로 어떻게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자기의 생각과 의견을 전달 할 수 있는 지를 배우는 수업입니.

 

노리코상을 도와준 마크 선생님도 보이네요. 세심하게 노리코상의 프레젠테이션을 지켜보고 있으십니당ㅋㅋㅋ
함께 머리를 맞대고 정보도 수집하고 대본도 만들면서 우정을 쌓아갔다고 하네요*^^*

오늘이 바로 두 사람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결전의 날입니다!!!

 

오리엔테이션을 보는 중에 느낀점은 ~~노리코상의 Public Speaking

단순히 One-Way 식 정보전달이 목적이 아닌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나누는Communication에 바탕을 둔 크레젠테이션이라 참 좋아~^^”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잘 짜여진 각본에 맞춰 이야기를 잘 전개 시켜나가는 방법과 함께 예상 가능 하거나

갑작스런 질문과 같은 돌발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하고 대답해야 할 지에 대해서도 배우게 됩니다.

 

우선 커피를 주제로 잡은 노리코상!

이유는 바로 커피없는 하루는 상상 할 수도 없을 만큼 커피를 사랑하기 때문이라 하네요^^

우선 프레젠테이션을 시작하기전 위트있게 사람들에게 커피를 대접한 노리코상!!

럼 향긋한 커피향과 함께 프레젠테이션을 시작해 볼까요?ㅎㅎㅎ

 

우선 커피의 기원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여러 전설중 하나인 칼디의 설에 따르면 붉은 커피 열매를 먹고 흥분한 염소떼에 의해 커피가 발견되었다고 하네요. ㅋㅋㅋㅋ

 저도 듣는 내내 정말 흥미로웠답니다.

 노리코 학생의 질문에 답변하는 조단 선생님 "I like plane black coffee!")

중간중간에 노리코상이 질문을 던지내요^^

“What kinds of coffee do you like?”

 

처음 영어로 오리엔테이션한 노리코상~!! 차분하게 너무너무 잘하셨어요~~

그래도 작은 실수 하나 해주시는 센스~!!ㅋㅋㅋㅋ

CoffeeholicAlcholholic으로 잘못 발음한 노리코상 ㅋㅋㅋㅋㅋ 괜찮아요~~ 우린 다 이해한답니당^------^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스스로를 발전시키는 것에서 나아가
다른 사람들에게도 도움을 줄 있는Public Speaking의 기회를 많이 가졌으면 좋겠습니당 하하

필리핀 클락 CIP어학원! 

필리핀 클락 cip어학원을 가장 잘아는 푸우짱!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