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강추학원/네이티브 CIP

[필리핀CIP어학원]클락 cip어학원 이덕훈님 평가서~

by 필리핀푸우짱 2011. 9. 7.
728x90

[필리핀CIP어학원]클락 cip어학원 이덕훈님 평가서~

본인 이름 또는 영어 이름  :Daniel Lee

연수 지역 및 어학원  : Clark CIP

연수 시작일 및 기간 :2월초~4월말 2개월

사용한 기숙사 인실 :2인실

학원과 지역을 처음에 선택한 이유:TOEFL 코스를 알아보던중 유학원 추천을 통해 알게되었습니다.

 

1. 주변환경 - 다니신 어학원의 주변환경에 대한 설명과 장점,단점을 말해주세요

장점. 술집과 거리가 있어서 기본적으로 나가기가 귀찮아짐 ,굳이 술을 마시고 싶으면 트라이시클이 주변에 항시대기하고 있어서 이동은 큰 문제가 없네요 . 단점은 술마시고 싶을때....특히나 비내리는날....옷갈아입고 머리만지고...그러다가 샤워하고 잠을 자지요....귀차니즘.....차사고 싶다...

 

2. 시설 - 어학원과 기숙사 시설에 대한 평가를 해주세요.장단점 확실하게

 

장점. 호주 워킹을 다녀온 사람으로서 크게 불만은 없었죠 에어컨있고 냉장고 있고 티비있고 디브디있고 옷장있고 수납장있고 책상있고 스탠드 있고 보조등도 있고 그러나 그러나...잠시 한 3주 정도 머문 신기숙사는 리조트에 온느낌이예요 특히나 1!!! 창문열면 앞에 수영장 있고 날시가 덥고 공부를 하다가 머리가 잘 안돌아 갈때 창문열고 수영장으로 점프.. 의외로 수영을 하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조용히 수영하기에 좋죠.....수영장 딸린 집에서 살고 싶다..단점은 집이 많으신 분들 예를들어 호주나 캐나다 어학연수 연계해서 가는분들이랑 방쓰시면 그분들은 이민가방 적어도 한개 이상을 되니까 약간은 좁은 감이 들긴해요 이부분은 순전히 운에 의해 좌우되는 것이기에..운좋으시면 저처럼 백팩 하나 메고 온아이랑 방쓰시면 수납장은 독차지하시게 되시죠.

 

3. 커리큘럼 - 학원 커리큘럼과 수업에 대해서 말해주세요

학원은 기본적으로 스피킹 리스닝 그래마 보카 롸이팅 이런 식으로 레벨에 따라서 수업편성이 되시는거 같에요. 저는 토플 코스를 들으러 왔었는데 클래스가 원래는 1:1 수업이 5개 그룹이 2개 코스였는데.1:1 8개 였었죠....학원측은 너무한 배려로... 저도 처음에 가기전에는 수업이 많으면 좋을줄 알았는데 8개 이거는 수업 끝나고 각 클래스에서 나오는 숙제량과 예습 복습의 시간으로 인하요 밥먹고 공부.밥먹고 공부...잠자고 공부....그러다가 숙제 못해가서..혼나고....원체 공부하는 버릇이 안되있는 저에게는 고난과 역경의 시간이였죠...그래도 나중에 향샹된 영어실력으로 인해 오는 뿌듯함으로 인해 더이상의 학원에 대한 악감정은 없네요...ㅋㅋ 이글 만약에 에밀리 매니저님 보면 또 모라고 그럴텐데..수업진행은 50분 수업에 10분쉬는 시간 50분이라는 시간이 생각보다 그리 짧지도 길지도 않아요. 근데 10분 쉬는시간이 있다고 해도 선생님이랑 앉아서 치챗 하다가 보면 다른 클래스로 점프하는 경우가 대다수죠 .

 

 

4. 선생님에 대해서 - 본인이 수업한 선생님에 대한 만족도와 좋았던 나빴던 선생님 있다면 알려주세요

                          수업받은 선생님의 실명과 특징을 말해주세요

저랑 수업을 하셨던 선생님은 제인, 조조, 일레인, 라켈, 세미, 나머지 분들은 기억이

제인 선생님의 수업의 특징은 선생님께서도 대학교에서 수업을 하고 계셔서 그런지 몰라도 굉장히 다양한 방면에 지식과 어휘력에 놀라움은 금치 못하죠 처음에 기가 많이 죽었었는데 사람자체가 굉장히 좋으신 분이셔서 금방 수업을 편하게 받을 수 있게 만들어 주세요. 학생들한테 쏟는 정성을 느낄수 있을 정도로

공부를 할려고 하는 학생에게는 이라는 조건이 붇기는 하지만…. 조조 선생님은 네이티브 선생님인데 모 따로 말이 필요없을정도로 CIP에서는 굉장히 유명하신 분이시라 스피킹을 배우면서 말을 할수 있는 가장 쉽고 빠른 길로 안내해주시는거 같아요. 학생들을 위해 말도 천천해 해주시고 한번쯤은 모든 학생들이 수업을 듣고 싶어 하는 선생님중  한분이시죠. 일레인 선생님은 굉장히 압박을 주시는 선생님이셨죠 다만 이상하게도 제가 이수업은 아파도 안빠졌던 기억이나네요 수업을 굉장히 열심히 진행하시고 결석하면 방에 찾아와서 끌고 가고...ㅋㅋ  아 이거 어렵네요 기본적으로 저는 호주에서 유학연수도 해보았지만 선생님들 퀄리티가 전혀 뒤지지 않는다라고 생각해요 1:1 수업이라서 언제든지 편하게 질문가능하고  말하고 싶은 만큼 말하고 선생님들 발음도 좋으시고

 

 

 

5. 식사 - 메뉴의 다양성과 맛등 식사와 식당에 대해서 평가해주세요

 글쎄요 이건 사람의 따라 많이 틀린거라서 잘 모르겠네요 저 같은 경우에는 안가리고 먹는 스타일이라서

밥은 맛있었요, 기본적으로 치킨이랑 포크가 메뉴의 주가 되가 비프 랑 피쉬는 일주일에 2번정도? 그리고 가끔 면종류 파스타 랑 볶음면 그리고 피자 햄버거 그리고 필리핀 푸드 코리안 푸드 적어노니 다양하네요.

기본적으로 외스턴 스타일 음식이 주를 이뤘던거 같아요 아침같은경우에는 저는 밥을 안먹어서 빵이랑 과일이랑 베이컨 형식이 나와서 좋았어요 참고로 볶음밥도 같이 나오니까 걱정은 안하셔도 될듯하네여.

 

6. 외국인 비율 - 외국인 비율과 국적을 말해주세요

일본인 분들이많으세요. 그래서 그런지 한국분들중에서도 일본어를 쓰시는 분들이 많으시고요. 제가 있을때는 브라질리언친구들이 2명 있었고 대만친구들이3명 나머지는 일본인과 한국인이 주를 이루죠.

 

 

 

7. 학사관리 - 학원 테스트 및 출결 상태등 학사관리 부분에 대해서 평가해주세요

결석 2번에 경고장경고장 4번받으면 퇴교…..테스트는 그룹별로 움직이면 테스트를 봤구요 시간이 정해져있는데 45분정도? 시험은 쉽진 않은편이예여. 학사부분은 글쎄요 성적버디선생님이 체크해주시고 시험보고난뒤에  따로 결과보고 해주시고 성적안오르면 남아서 공부하고옵션클래스라고 공짜로 들을수 있는수업도 공부는 원없이 할수 있는데 하루에 수업 7개를 들으면 숙제와 예습복습으로만 한 4시간 정도 들었죠 ……

 

8. 매니저 및 원장님 - 컴플레인 했을 때 스텝들의 대응방법과 대응태도를 평가해주세요

 

 글쎄요 너무들 바빠 보이셔서 컴플레인 하기가 조금 어렵기도 해요. 저 같은 경우는 까탈스럽지  않기 때문에 모 따로 불만사항은 없어서 친절은 하세요 다들 인상들이 조금

 

9. 필리핀 생활 - 필리핀 생활에 대해서 느낀점 말해주세요

물가가 싸다고 이야기를 들어서 마구 썻는데 쓰고 나니까 한국보다 더 많이 쓴 것 같네요. 하지만 필리핀 사람 자체가 착하다고 할까나? 굉장히 말걸기도 편하고 대꾸도 잘해주고 좋은셩험했습니다. 

 

10. 학원 - 가장 좋았던점과 가장 아쉬운점을 말해주세요

가장 좋았던 점은 다른 학생들과 선생님들과의 맺은 친분.. 그리고 내 영어실력  아쉬운 점은 언젠가는 다 헤어져야 된다는점인 것 같네요

 

11. 영어실력 - 실력향상에 대해서 말해주세요

긴장감 없이 농담던지고 같이 술시며 이야기 하고  문법틀림 없이 이야기 하고 실력은 굉장히 많이 늘었죠

아마도 제가 학생중에 제일 잘하지 않나 싶네요 ㅋㅋ

 

 

12. 전체적인 만족도를 점수로 알려주세요 100점 만점으로 어학원과 기숙사 만족도를 따로 평가해주셔도 됩니다.^^

     어학원 부분 95

     기숙사 부분80

 

13. 필받은 필리핀 어학연수 클럽 운영진들에게 한마디와

     필리핀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필리핀으로 어학연수를 와서 학생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물가가 싸기 때문에 돈을 흥텅망청 쓰고 나서 후회하는 것과 시간에 조바심을 느끼셔 금방 지치고 스트레스 받는거라고 생각해요. 시간을 정말 아끼고 공부를 하고 싶다면 절제 라는걸 많이 하셔야 되니까 마음을 조금은 독하게 가지시고  후회하지 않을 정도로 공부하셨으면 좋겠어요 ^^ 하루에 4시간은 책상앞에 앉기 기본 수업에 빠지면 안되고 평일에 술마시지말고

주말에는 미친듯이 놀기…^^

 

 

원문보기 - http://club.cyworld.com/508042571350/18497006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