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어학원들/실속만점 e-room

[필리핀 어학연수]바콜로드 이룸어학원 타쿠 경험기11-커리큘럼편

by 필리핀푸우짱 2011. 4. 21.
728x90

[필리핀 어학연수]바콜로드 이룸어학원 타쿠 경험기11-커리큘럼편

 

 

안녕하세요 타쿠입니다,.

오늘 바콜로드 날씨가 너무 좋네요^^

 

아직까지 이룸어학원의 커리큘럼을 소개 못했네요. 오늘은 이룸어학원의 수업방식을 설명하겠습니다.

하루 의무수업 시간은 6교시, 1:1 수업이 5시간, 1:4 그룹수업이 1시간입니다. 모든 수업은 50분 수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먼저 그룹수업은 모두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다양한 공부를 합니다. 한국 일본 대만학생, 필리핀선생님이 한 공간에서 만나게 되므로, 각 나라의 문화차이 등을 리얼하게 듣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상적인 회화수업이나 토익수업을 하는 그룹반도 있지만 처음에 자기가 선택해서 그룹수업을 정할 수가 있어요^^

 

그리고 1:1 맨투맨 수업은 선생님과 학생만이 한공간의 강의실에 들어가서 수업을 하게 됩니다.

문법, 회화, 발음, 어휘 ,속어 등 자기가 하고 싶은 교과목을 정해서 수업을 듣게 되구요, 일주일에 한번씩 선생님 변경과 시간 변경도 가능합니다. 물론 문법에 약하면 2시간 문법수업을 들을수도 있지만 같은 선생님에게 2시간의 수업은 들을 수가 없습니다. 즉 매시간 담당 선생님이 바뀝니다.

 

 

학생들의 수업스케쥴이 정리되어 있는 스케쥴 보드입니다.

 

하루에 최소 6시간의 수업을 받게 되는데, 몇몇 학원들은 실제로 하루에 8시간 정도 수업하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6시간이 적다고 생각하는 학생들도 간혹 있기는 한데 스트레스없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라고 저는 느꼈습니다.   숙제, 예습, 복습 등을 2~3시간씩 해야하거든요^^

선생님이나 다른 나라 학생들과 좀 더 영어로 이야기하고, 함께 수업받고, 함께 과제를 준비할 수 있다는 것이 어학연수를 가는 이유인가 봅니다~

 

강의실 복도에서 찍은 사진

 

 

방금 급하게 찍어왔기 때문에 최신 사진이에요 ㅋ

수업 중이기 때문에 복도에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ㅋ 1:1 강의실 사진인데 한 유닛당 한명의 선생님이 담당하고 있습니다.

강의실 찾아다니는 재미도 있어요 ~~

 

 

첨부파일 타쿠의 열한번째 연수후기(커리큘럼).docx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