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조기유학/실력쑥쑥 조기유학

필리핀 조기유학 케어는 어디까지 가능해?

by 필리핀푸우짱 2022. 9. 19.
728x90

필리핀 유학원 푸우짱의 상담 이야기!



오늘은 클락에 있는 세인트폴 국제학교를 입학한 학생과의 이야기예요~
얼마 전에 상담을 하다가 어떤 어머니가 어디까지 안내를 해주시나요?
이런 질문을 하시더라고요!
보통 유학원은 학교 입학상담과 서류. 학비 등을 안내하는 것이 기본이지요
그리고 현지에 대한 정보를 안내도 합니다
집을 구해야 하는 경우라면 현지 부동산을 이어드리지요!
또 잘 아시는 분이 클락 특구 안에 부동산을 개업하셨어요^^
어떤 질문을 하시고 어떻게 처리를 해주는지 한번 보시지요!



4월....
이제 막 하늘길이 열렸을 때쯤이었던 거 같아요!
필리핀 유학 문의!
마닐라, 세부, 클락 쪽이 메인이죠~~



다음날 전화상담....
상담은 전화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화상담을 30분 정도 하고....
이분은 필리핀에서 가장 좋은 보니파시오로 유학을 생각하셨어요!
필리핀의 압구정 부자동네 보니파시오 정말 좋죠!
하지만 현지에 지인이 없으면 적응하기가 쉽지는 않아요
그리고 물가도 많이 비싸고요
또한 어머니가 영어를 좀 능숙하게 하시는 편이 좋은 지역이죠
처음 생각하는 보니파시오 그리고 제가 클락 지역을 추천드렸어요!



아무래도 아이가 있다 보니 병원에 대해서도~~~
클락 특구 안에는 메디컬시티 클락이라는 병원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애가 아파서 필리핀 병원 간 글도 보여드리고요!
무조건 경험이 중요해요!
필리핀 조기유학 유학원 다양한 경험을 했지요
그래서 이렇게 정확하게 안내할 수 있어요



7월쯤 다시 온 카톡~~~
요새 상황을 물어보시네요
마침 필리핀 국제학교 유학을 생각하는 다른 어머니도 있었고
제 지인도 보니파시오의 마닐라중국국제학교 진학을 준비 중이었고!
또 전화로 오랫동안 상담을 했어요!



이분은 결국 제가 추천한 클락으로 결정했어요!
남편 지인이 클락 여행사를 하면서 현지에서 살다왔는데
클락이 도시도 깨끗하고 제가 추천한 세인트폴미국학교도 좋다고!
지인 자녀들도 그 학교에 다녔는데 좋았다고 ㅎㅎ
이럴 때 제 상담이 빛을 발합니다
이 사람이 정말 솔직하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했구나 하는 믿음감!
그래서 푸우짱에 대한 신뢰도가 급상승!
저에게 상담비도 자꾸 보내야 한다고~
고맙다면서~~
이런 분 솔직히 너무 좋아요^^
돈을 떠나서 이런 인정을 받는 것이 기분이 좋습니다.
저의 오랫동안 지식과 노하우를 인정해주시는 부분이니깐요~
이러면 더 잘 챙겨줘야지 하는 마음도 생겨요!


필요하면 비슷한 어머니도 연결해줘야지요!
마침 아이 나이도 비슷하고 하니
먼저 들어간 엄마를 카톡으로 이어주면
두 분이 친해지기도 하고
서로 정보 교환도 되지요^^



푸우짱 출장 중....
갑자기 필리핀에서 삼성 건조기 가격이 궁금하시대요 ㅋㅋㅋㅋ
처음엔 필리핀 쇼핑몰인 라자다와 샵피를 알려드렸고
마침 sm몰에 갈 일이 있어서 건조기 가격을 찍어드렸죠 ㅋ
이 정도면 참 대단한 필리핀유학원이쥬?



클락에 정착하면서
필리핀 한 달 살기 주변에 알리고 있대요~
저를 꼬옥 추천한대요!
너무 좋아요 ㅋㅋ



필리핀 조기유학
7살 아이가 학교 잘 다니고 있는지도 확인해봐야지요~
아직은 적응 타임!
앞으로 점점 더 잘 적응할 거라 생각해요~



점점 발전하는 필리핀 클락!
클락의 레스토랑이나 카페 정보도 드리고~~
저보고 클락 출장 언제 오냐고 ㅎ
제가 클락 가면 세인트폴미국학교 옆의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잔 산다고 했죠
그랬더니 저를 사주 신대요 ^^
가는 말이 고우니 오는 말도 곱지요~



이번엔 피아노 선생님 섭외 요청 ㅋㅋㅋ
또 5분 만에 찾아서 카톡 이어드렸죠!
참 대단한 정보통이지요?



알려드린 선생님이 앙헬레스예요~~
클락 특구에서 좀 거리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또 다른 피아노 선생님을 찾아드렸죠
집에서 18분 거리 나오던데 혹시나 하니 20분 정도라고 말했어요 ㅎ



아이들과 처음 가는 필리핀!
아무래도 엄마들의 입장에선 두려울 수 있어요~
그래서 이렇게 제가 도울 수 있는 부분은 도와드리고 있어요
학교 비용이나 입학서류 이런 건 사실 쉽게 알 수 있잖아요
그런데 현지에서 살면서 필요한 정보는 정말 노하우가 있어야 해요!
작은 것들이지만 이렇게 정보를 주는 든든한 지원군이 필요하죠
그래서 유학원은 경험자를 선택해야 하지요!
오늘은 필리핀 조기유학으로 7살 국제학교 입학시킨 어머니
어떻게 서포트를 하는지를 보여드렸어요!
처음이라 걱정되세요?
18년간 48번의 필리핀 노하우 많이 알려드릴게요!
국제학교 입학상담부터 졸업까지!
윤후아빠 푸우짱이 함께 합니다~

필리핀에서 미국 선생님에게 미국 교과과정을 배운다고?

필리핀 세인트폴국제학교 클락캠퍼스 스쿨투어!

SAINT PAUL AMERICAN SCHOOL 언제나 직접 방문해서 눈으로 확인하는 푸우짱이에요 저희 조기유학생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클락 세인트폴미국학교! 이번 출장 중에 학교 학기 시작 전이었습니다

gooduhak.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