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필독해 공지사항

필리핀 출국준비 제주항공티켓구입과 원헬스패스

by 필리핀푸우짱 2022. 8. 16.
728x90

 

1년에 3~4번은 다니던 필리핀.

코로나 때문에 2020년 2월이 마지막이었습니다

드디어 하늘길이 열리고....

48번째 필리핀 출장을 계획했습니다^^

8월 중순쯤 가야지 하는 생각을 있었는데

희한하게 이번에는 한국에서 이런저런 일들이 있었어요

세부어학원과 클락 어학원들의 재오픈 모습도 확인해야 하고

주력으로 하는 어학원들도 방문해야 하고!

방문해야 할 리스트를 작성하고

비행기 티켓을 구매하기로 합니다

예전 같으면 아시아나항공이나 필리핀항공을 이용했을 텐데

이번엔 저렴한 항공권을 알아봅니다.

보통 저렴한 항공 사면 우리나라에선 제주항공과 진에어

외국항공사로는 세부퍼시픽과 에어아시아가 있지요!

마닐라, 클락, 세부 3 도시는 꼭 가야 합니다

이런 경우는 왕복 티켓이 아닌 다구간으로 검색하면 됩니다.

 

 

필리핀 출국 준비 비행기 예매

인천공항 출발로 우선 출발일을 지정하고

마닐라, 세부, 클락을 확인해봅니다

원래는 세부로 입국하고 클락 찍고 마닐라 아웃으로 하려 했는데....

세부 클락 국내선이 잘 안 보이네요 ㅡㅡ

고민 끝에 인천-마닐라로 여정을 정하고

클락 찍고 다시 마닐라에서 세부로 가기로 합니다

8월 14일 15일 티켓금액 3만 원!

택스랑 공항이용료 하면 편도 14만 원 정도 나옵니다

 

 

 

수요일 밤 한국으로 리턴이 저렴하네요

수화물은 굳이 추가하지 않아도 됩니다

제주항공은 10킬로의 짐을 기내로 가지고 갈 수 있답니다

수화물은 20킬로, 30킬로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네요

 

 

 

 

아니 수화물이 너무 비싸네 ㅎ

사람은 4만 원. 수화물은 11만 원!

암튼 뭐......

 

 

 

 

부랴부랴 일정을 잡습니다

제주항공은 예약과 동시에 발권을 해야 합니다

8월 15일 마닐라 출국

8월 24일 세부에서 입국

가는 날 수화물이 있어서 34만 원 정도로 티켓 구입 완료!

요샌 항공권을 따로 프린트하지 않아도 됩니다

예약번호만 있어도 됩니다

 

 

 

 

필리핀 출국 준비 2번째는 입국서류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백신 접종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저는 3차까지 백신 접종을 완료했어요

그래서 별도로 음성 확인서가 필요하지 않아요

질병관리청에 로그인하면 영문 백신 확인서 발급 가능합니다

혹시 모르니 캡처해놓고 프린트 완료

필리핀 입국 시 확인을 하진 않고요

인천공항에서 제주항공에서 백신 접종확인서를 체크하더군요

 

 

 

 

다음은 원헬스 패스입니다

이것은 필리핀 가기 72시간 전에 미리 신고를 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시고 기본 프로필, 그리고 백신 접종 날짜 등을 기입합니다

그러면 마지막에 QR코드가 나옵니다

이걸 잘 캡처해야 하고요

나중에 필리핀 입국 시 마닐라공항에서 보여줘야 합니다.

https://onehealthpass.com.ph/

 

One Health Pass

 

onehealthpass.com.ph

 

 

48번째 만나는 필리핀!

코로나로 멈추었다가 다시 준비하니 감회가 새롭네요

필리핀 출국을 위해서 비행기 티켓 예매

백신 접종확인서와 원헬스 패스 등은 기본으로 해야 합니다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날짜별로 저렴한 티켓을 잘 구할 수 있답니다.

2004년부터 필리핀유학원을 하면서 비행기를 참 많이 탔네요

이번에도 연수 준비생들을 위한 정확한 현지 정보를 업데이트할게요

필리핀 골프연수, 조기유학, 국제학교, 가족연수!

푸우짱이 더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