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조기유학/부모함께 가족연수

다녀온 엄마들이 엄지척 필리핀 가족연수 후기

by 필리핀푸우짱 2022. 7. 25.
728x90

 

 

실패 없는 필리핀 가족연수 후기가 증명해!

 

수업이 좋은 plc어학원 6주 평가서

 

 

필리핀 전문 유학원 푸우짱이에요

코로나 이전 방학이면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공부하는 가족연수가 인기였어요

특히 필리핀 가족연수는

공부, 식사, 세탁, 청소 등이 한방에 해결이 되어요

그래서 그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고민은 있지요!

어떤 어학원을 선택해야 하느냐!

이것이 가장 고민이고 무엇보다 중요해요

보통 처음에는 세부로 가시는 분들이 많아요

워낙 어학원이 많고

시설적으로 보기에 좋은 어학원이 많이 있지요

하지만 한 번 두 번 다녀오면 ...

시설보단 수업에 집중하게 됩니다

저에게 상담 오시는 분들 중에서

기존 어학원에 불만을 이야기하는 분들이 정말 많아요

그런데 신기하게 인터넷에서 이런 안 좋은 후기는 볼 수가 없고

모두 다 좋다는 이야기만 해요

그러니 처음인 분들은 선택 시에

더 머리가 혼란스러운 거 같아요

저는 무엇보다 다녀온 분들의 후기를 믿으라 합니다

제가 엄마들과 카카오톡 상담 이야기를 즐겨 올리는 이유도 이런 이유지요^^

자 오늘은 수업 최강이라 할 수 있는 plc어학원의  찐 후기랍니다.

 

 

 

리얼리티를 위해서 핸드폰으로 온 이메일을 캡처했고요

일부로 위아래 부분도 삭제하지 않았어요

본문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니깐요!

어학원 선택의 이유와 환경이에요

저는 상담 시 시설보다 수업의 질을 생각하는 분들이 좋습니다^^

더 진정성 있게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이분은 수업의 질, 청결도, 수영장

이 3가지가 포커스였습니다

주변 환경에선 좋은 이야기가 별로 없네요

하지만 이 부분은 언제나 제가 말을 합니다!

미리 알고 가면 큰 문제가 없으니깐요!

 

 

 

 

어학원 시설의 장점과 단점입니다

세탁, 청소 부분은 위생적인 부분이며

plc에서 아주 신경을 많이 쓰는 부분이에요

베개 같은 경우도 솜은 문제가 많아서

저와 원장님은 고민 끝에

바이오세라믹이 들어간 베개를 구입하기도 했답니다.

단점이라고 느낀 부분에서 샤워기 수압, 와이파이 부분이군요

복도에선 와이파이가 그나마 가능한데

방안 쪽에선 잘 안 터지는 문제가 있답니다.

좀 아쉬운 부분이죠! ㅠㅠ

유심칩은 한국에서 사 오는 것보단

현지에서 구입하는 게 더 유리하답니다.

 

 

 

필리핀 가족연수 후기

커리큘럼과 선생님에 대한 부분이에요

두 아이와 같이 가셨었는데

둘째 아이 교재 부분이 약간 아쉬워하셨어요

선생님 부분에서 대체적으로 평가가 좋군요^^

Alpha와 Aubrey 티처를 특히 더 칭찬하셨네요

3인 가족연수셨는데 아이들 선생님도 다 좋게 배정이 되었던 가족이에요

처음에 현지에 도착하고 수업시간표 받고

저와 선생님에 대한 이야기도 하셨답니다^^

 

 

 

식사, 외국인 비율, 학사관리 후기예요

이때 plc 식당에는 한국인 이모분이 있었어요

그리고 한국인 비율이 높았었어요

아무래도 대학교 단체를 메인으로 하다 보니

물론 중국, 대만, 몽골, 일본 학생들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가족팀은 이때 한국만 있었답니다

학사관리에서 출석 철저와 바로 출동!

이런 부분이 중소규모 어학원의 장점이죠

어린아이들이 종종 수업을 안 들어가려고 할 때

어학원의 lte급 처리속도

이런 부분이 정말 중요하답니다

 

 

 

매니지먼트, 필리핀 생활, 학원생 활등 전반적인 내용이에요

무엇보다 매니지먼트가 좋아요

다른 어학원들은 필리핀 원래 이래요....

또는 처리가 늦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이런 부분을 아주 잘하는 plc랍니다

컴플레인은 처리 능력도 우수하죠

필리핀 생활은 처음엔 무섭기도 하고 낯설기도 하지만

지내다 보면 점점 더 용감해지고 적응하게 됩니다

코로나 ㅜㅜ

그놈의 바이러스 때문에 저도 참 힘들었어요 ㅠㅠ

2004년부터 유학일을 했는데

진짜 코로나로 하늘길이 닫히니 ㅜㅜ

 

 

 

영어실력, 전체적인 점수, 저에 대한 이야기!

어머니도 실력이 향상되었고

아이들도 레벨 상승과 영어에 대한 거부감

6주라는 기간이 지나면 남는 건 영어실력이죠!

위에 여러 가지 단점도 나열했지만

어학원 100점, 기숙사 95점이란 높은 점수도 주셨어요!

오우... 진짜 잘주신듯!

저는 상담시 80점이면 좋은 학원이라 말합니다

그런대 80점도 안나오는 학원들이 아주 많아요 ㅠㅠ

참 안타까운 사실입니다....

이 당시에 다른 가족팀들이

세부나 바기오 등 다른 어학원의 경험이 있으신 엄마들이 있었어요

필리핀 가족연수 세부 00 어학원 경험자도 있고~

바기오 대형어학원 경험자도 있고~

다 인터넷상으로 좋다고 나오는 어학원들이에요

현지에서 지내다가 만족하지 못하시니 다른 곳을 찾으신 거고

여기저기 알아보시다 저를 만나서 PLC를 가신 거고

다른 어학원 다녀오신 분들이니 기존 어학원과 비교가 바로 되죠!

plc에 처음온걸 굉장한 운이라고 엄마들이 말하는 것!

이런건 진짜 ㅋㅋㅋ

다른 곳에 갔다가 PLC로 2번째 오신 분도 있고~~

필리핀 전문가 푸우짱을 만난 것도 행운입니다

무엇보다 가감 없는 현실적인 상담

그리고 좋은 어학원을 추천하고 잘 지내도록 관리합니다

보통은 카톡으로 관리하지만

방학시즌에는 제가 직접 비행기 타고 날아가요!

그러다보니 47번이나 필리핀을 다녀왔네요 ㅋ

이때도 어머니들 시장도 같이 가고

밥도 같이 먹고

커피도 사드리고 했지요 ㅎㅎ

요새는 자기 PR 시대니 ^^

제자랑도 좀 해야겠지요?

 

 

 

필리핀 연수를 준비하는 후배에게~~~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크다 뭐 이런 이야기가 있죠

사진은 언제나 실제보다 잘 나옵니다 ㅋ

저는 뽀샵을 하진 않고 직접 찍은 사진을 주로 보여드립니다.

하지만 다른 곳은 사진 기술로 시설이 더 좋아 보이게 하죠

그리고 가기 전 영어공부,

아이들이 있는 가족연수는 교재도 신경 쓰면 좋습니다.

 

 

 

 

오늘은 6주간 필리핀 가족연수를 다녀온 엄마후기였어요

상담을 하다 보면 세부 가족연수를 찾는 분이 가장 많고

클락 가족연수를 찾는 분도 많은데요

마닐라 연수를 찾는 분은 많지 않습니다

마닐라는 위험하다? 뭐 이런 편견도 있고

대형어학원들이 너무 유학원 마케팅을 하다 보니

인터넷상에 대형어학원들 자료들을 많이 보게 되고

그러다 보니 그런 곳이 좋은가 보다 하고 선택하게 되지요

물론 그런 곳에서도 잘 지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못 지내는 분들도 많이 있지요

그러니 그런 분들이 찾고 찾다가 저에게 오시는 거죠

저에게 오시고 연수 가서 만족을 많이 하세요

특히 수업 쪽에서는 진짜 만족하세요^^

그러니 저에게 이런 디테일한 찐 후기를 보내주시는 거죠~

학교 선생님이신 어머니 감사해요^^

실패하지 않는 필리핀 가족연수!

본인이 가려는 어학원 엄마들이 진짜 후기를 잘 찾아보세요

진짜 후기가 중요합니다

그런 후기가 여러 개 있어야 진짜입니다

이번 겨울에도 좋은 만족도가 나올 겁니다^^

아이의 영어실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현명한 부모님은 연락 주세요!

 

 

방학 연수 후 한국 영어학원에서 레벨 상승은 얼마나?

https://blog.daum.net/gophil/13381354

 

필리핀가족연수 효과 레벨업 진짜야?

필리핀가족연수 효과 한국 영어학원에서 레벨업 기뻐요! 필리핀 전문 유학원 윤후아빠 푸우짱이에요 원래 이맘때면 필리핀으로 가서 연수중인 학생들 만나고 우리가족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을

blog.daum.net

 

 

영상으로 보는 PLC어학원

https://blog.daum.net/gophil/13381456

 

너무좋은 필리핀 PLC어학원 궁금해?

◈ 필리핀 라구나 PLC어학원 ◈ 2004년부터 필리핀만 47차례 다녀온 푸우짱입니다 처음 바콜로드를 다녀오고 다양한 도시와 어학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유학원을 하면서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

blog.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