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필핀체험

아이와 필리핀 한달살기 가고파!

by 필리핀푸우짱 2021. 3. 26.
728x90

 

아이와 필리핀 한달살기 그리워요

 

 

벌써 금요일입니다

이번주는 따뜻한 햇살 덕분에 봄이 왔구나 하고 느껴지네요

벌써 노란 개나리꽃도 피고 벚꽃도 피고 있는데

망할 코로나는 언제 없어질지 ㅡㅡ

요새는 여행이 참 제한적인데요

가끔 첫째 아들은 형아들이 있는 필리핀 가자고 합니다 ㅠㅠ

가고 싶어도 갈 수 없는 현실이네요

오늘은 우리 가족 아이와 함께한 필리핀 한 달 살기 이야기예요

 

 

 

필리핀 한달살기 콘도나 하우스에서 생활도 가능하지만 저흰 어학원에서 생활합니다

3식, 세탁, 청소가 다 한방에 해결이 되기 때문이죠

그리고 리조트형 어학원은 마당도 있고 수영장도 있어서 아이들이 활동하기 참 좋아요

우리 선후가 좋아하는 그네~~

 

 

 

뭐니 뭐니 해도 수영장!

우리 두 아들은 물을 정말 좋아합니다

그래서 수영장이 있는 곳이 참 좋지요

우리가 생활한 plc어학원은 수영장이 3개 ㅋ

천연 온천수라 아이들 피부에도 좋습니다

 

 

 

윤후 선후 신나는 물놀이!

아침에도 점심에도 저녁에도 ㅋㅋ

틈만 나면 수영장으로 고고~~

 

 

 

미끄럼틀~~

원래 수영장 미끄럼틀인데 이러고 노네요 ^^;;

 

 

 

아떼들이 세탁 중인데...

우리 선후는 물속으로 ㅋㅋ

여기 물은 다 온천수예요

우리 선후가 아토피가 좀 있었는데 물이 좋아서 아주 다행이지요

필리핀 수돗물에 대한 불신이 많아서 필터 샤워기 많이 챙겨가시는데요

여기선 그런 걱정 끝!

물만 틀면 따뜻한 온천수가 콸콸콸!

 

 

 

기숙 사안에서 ㅎㅎ

선후 3살 때였나..

목욕도 빠르게 ~~

 

 

 

착한 강아지 샤샤도 있어요~~

우리 선후가 매일 이뻐해주고 있어요!

 

 

 

저녁이면 아이들은 도마뱀 잡기를 합니다 ㅎ

저 초등학교 때만 해도 아파트 단지에도 도마뱀이 참 많았는데....

필리핀에선 도마뱀을 개코라고 부릅니다

모기를 잡아먹어서 우리에겐 이로운 동물이지요~

 

 

 

용감한 여아~~

저를 통해 필리핀 가족연수를 간 채원이는 참 용감합니다 ㅋ

사실 어린이들이 도마뱀을 잡기에는 쉽지 않아요

이때 어학원 스태프들에게 부탁을 하면 이렇게 잡아주기도 한답니다

도마뱀 잡고 신났다^^

 

 

 

어학원에 열린 바나나 열매~~

자연과 함께해서 더 좋은 필리핀 생활입니다

사실 저는 한국에서도 아이들 시골에서 키우고 싶은데 ㅠㅠ

 

 

 

외출하면 옷도 구입합니다

아이언맨 옷 입고 신난 우리 윤후!

단돈 만원에 구입하는 득템~~

필리핀 쇼핑몰에 가면 자꾸 지갑이 열려요 ㅎ

왜? 싸니깐 ㅋㅋㅋ

 

 

 

오락실에서 신나는 게임~~

할 줄 아는 건지 그냥 좋은 건지 ㅎ

우리 아들이 행복하니 굿!

 

 

 

주변 리조트 여행도 가고~~

물놀이도 하고 바다도 가고~

필리핀 한 달 살기 주말도 바쁘답니다 ㅎㅎ

 

 

 

오락실에서 인형 뽑기도 ㅎㅎ

잘한다 우리 지후~~

영어도 잘하고 공부도 잘하는 지후!

꼭 나중에 하버드대학에 합격하기를~~

 

 

 

아이와 함께한 필리핀 한달살기!

즐거웠던 생활이 생각납니다.

무엇보다 집안일에서 벗어나는 점이 가장 좋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 3끼 다 챙겨주지 청소해주지 빨래해주지 ㅋㅋ

아이들은 영어 공부하면 쉴 수 있고

주말에 다양한 경험과 여행을 할 수 있어서 참 좋았답니다.

우리 윤후가 필리핀 친구들 보러 가자고 하는데 갈 수가 없네요

코로나 빨리 사라져라

가고 말 거야 필리핀 ㅠ

 

 

어학원에서 진행한 필리핀가족연수?

 

필리핀유학원 45차출장 푸우짱가족 마닐라가족연수경험하기

필리핀 전문 유학원 푸우짱 가족과 함께 지낸 45차출장 마닐라편 필리핀을 자주가는 윤후아빠 푸우짱입니다 유학원을 하면서 시간이 허락하면 가족과 함께 필리핀을 찾습니다 45차 출장은 추석

blog.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