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강추학원/외국학원 GLC

세부가족연수 QQ어학원 선택하신어머니가 이데아어학원을 방문한이유?

by 필리핀푸우짱 2020. 7. 12.
728x90

 

 

필리핀 세부가족연수 QQ어학원 선택한어머니 무엇이 문제였을까?

 

 

유학경력 16년차 윤후아빠 푸우짱입니다

유학원 업무를 하다보면 상담한 고객과 계약이 체결되는 경우도 있고

체결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종종 저와 상담을 하고 다른어학원이 맘에 드셔서 다른곳을 선택하셨다가

저에게 다시 상담을 오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는 특히 이런 분들이 더 많은 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처음에는 좋은말을 많이 하는 곳을 선택했다가

현지에서 경험하고 실망을 한 케이스가 생각보다 많은듯하네요

이어머니는 제 학생 소개로 연락이 오셨는데 제가 필리핀 출장중이었습니다.

여러상황을 고려해서 안내를 해드렸는데 다른곳으로 계약을 진행하셨답니다

제가 현지에 출장중일때 저에게 연락이 왔네요

이분 상담이야기와 현지 세부어학원 이데아 방문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1월달 제 카톡으로 연락이 왔네요

세부가족연수로 QQ어학원을  다른유학원에서 선택했는데

제가 추천했던 이데아어학원을 보고싶다고~~

QQ어학원은 부모님 수업이 선택이고 IT파크안에 있다는 장점을 많이 강조하는 곳이지요

환경적인 부분이 우수해보여서 2020년 1월달 많은 한국가족팀이 이곳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물론 저는 QQ어학원으로 세부가족연수를 추천하지는 않았구요

마침 제가 세부출장중일때였습니다.

#세부가족연수 #필리핀가족연수

언제나 직접 발로뛰는 필리핀 전문 유학원 푸우짱입니다.

 

 

 

 

마침 제가 이데아에서 가족연수중인 우리 학생들을 만나러 가는날

학원을 보여드리기로 약속을 합니다

이데아어학원은 한국유학원들이 잘 모르는 곳이고

가족연수 TO가 4~5팀으로 적은 곳이지요

방학시즌에는 거의 푸우짱이 독점형식으로 가족연수를 진행하는 어학원이랍니다.

상담을 하면서 제가 말했던 내용들이 직접 연수를 경험해보니 많이 느껴지셨나봅니다

오랜 경험과 연수의 장점과 단점등을 많이 알려주기 때문에

연수오셔서 불만족하신경우 저를 찾는 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경험많은 #솔직한 #필리핀유학원 

 

 

 

 

약속을 정하고....

다음날 약속시간 이데아아카데미를 방문했답니다

우선은 이데아어학원의 헤드티처 야니가 설명을 해주기로 합니다

요새 어머니들은 영어에 거부감이 없으신 분들도 많으시더군요

 

 

 

 

우선 수업스케줄을 궁금해하시더군요

세부 이데아어학원의 수업스케줄입니다

1교시가 8시부터이고 1타임은 50분입니다

저녁 7시가 마지막 수업타임이구요

점심시간은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세부이데아어학원 #수업은50분

 

 

 

 

이어머니가 제일 궁금해하셨던 부분은 교재입니다

세부 QQ어학원의 경우 일반교재가 없고 컴퓨터의 온라인 교재를 이용하는데요

이부분이 생각보다 불편하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예습이나 복습을 할 수 없는 구조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데아어학원 주니어학생들이 공부하는 교재를 꼼꼼히 살펴보시네요

 

 

 

 

이데아어학원 헤드티처 야니가 주니어 교재들을 들고 나와서

어머니에게 설명을 하기 시작합니다

왜 이교재를 선택을 했고

이교재의 좋은점을 간단히 설명을 합니다

 

 

 

 

필리핀가족연수에서 교재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사실 영어교재가 필리핀어학원들이 우리나라 영어학원처럼 최신 트렌드를 쫓아가기가 많이 힘듭니다

원본교재보다는 제본본을 많이 사용하기도 하구요

필리핀어학원들이 성인위주로 시작을 했기 때문에 주니어교재가 부실한 곳도 많구요

그래서 영어교육에 깊이가 있으신분들은 이부분을 조금 아쉬워하신답니다

저는 세부가족연수 상담을 할때 교재에 대해서는 기대감을 좀 낮추라고 하구요

영유출신 아이들이 있는 경우 공부하고 싶은 교재 1~2권을 보내주면 수업가능한지 체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런부분이 가능할때 수업부분에서 더 높은 만족도가 나오기도 하지요

 

 

 

 

이데아어학원에서 이용하는 주니어교재들 내용을 몇장 올려봅니다

초급자 교재들은 아무래도 그림이나 삽화들이 많이 있고

중급자교재들은 텍스트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초보교재들은 아무래도 우리들이 익숙한 내용들이 많이 있답니다.

 

 

 

 

영어교재들도 파트들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문법 어휘....

언어의 4대영역에 어휘와 문법이 보조를 하게 되지요

이데아어학원의 주니어교재가 다른어학원보다 특별하게 특화되어있지는 않치만

QQ어학원과 비교하면 부모님 입장에서 만족도가 더 좋을꺼란 생각이 들구요

실제로 이런 설명을 드리니 어머니가 수긍을 하시더군요

 

 

 

 

Idea academia 강의동 곳곳을 직접 보여드리고

테이블에서 궁금하신 부분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제가 QQ어학원의 불편한점을 물어보니 크게 2가지더군요

첫번째는 식당에서 쥐가 계속 나온다고 합니다

쥐의 크기는 성인 주먹크기 만하다고 하네요^^;;

QQ어학원은 스카이타워라는 좋은 건물인데 이부분은 좀 의외더군요

두번째는 선생님의 티칭 스킬입니다

선생님 결석도 생각보다 많고 선생님의 수준이 기대했던 만큼이 아니라고 합니다

QQ아카데미는 세부가족연수시 부모님이 수업을 선택하지 않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아이들 수업하는동안 엄마들이 강의실 뒤에서 팔짱을 끼고 수업을 감시하고 있다고 하네요^^;;

방학동안 알바선생님 구직은 어쩔수없는 부분이기도 한대요

실제로 경험해보니 제가 이런말을 했던것이 더 직접적으로 다가왔다고 합니다

 

 

 

 

저와 이데아어학원 학원투어를 마치고 다른 학원 질문도 여러가지 하셨는데요

QQ어학원은 2020년 1월달 겨울방학은 난장판이라고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QQ가 IT파크안에 있고 좋은 레지던스를 이용할 수 있고

아이만 수업을 받을 수 있다보니 우리나라에서 80팀 이상이 선택을 했는데요

아무래도 등록생이 많고 관리가 잘 안되다보니 컴플레인이 많았던거 같습니다

#QQ어학원 #QQ어학원가족연수 #후기 너무해!

직접 이데아어학원을 보니 수업분위기도 훨씬좋고

어학원의 깔끔함도 좋다고 하시구요

제가 항상 추천하는 PLC어학원과 계속 비교를 하시더군요!

 

 

 

 

세부가족연수 QQ어학원을 선택하신 어머니가

저에게 다시 상담을 와서 세부이데아어학원을 안내해드린 이야기입니다

저는 언제나 이야기합니다

우리는 마케팅에 속고있다고!

정말 맛있어보이는 맛집이라는 곳이 다 진짜맛집일수없고

너무 멋져보이던 펜션이나 리조트가 진짜 좋은 리조트가 아닌 경우도 많치요

유학과 어학연수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상담시에 언제나 장점과 단점을 같이 이야기하는데요

너무 좋은 이야기만으로 기대를 가지고 어학원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진짜 만족도가 높은경우는 그리 많치 않은것이 불편한 진실입니다

소중한 자녀와 높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는 필리핀세부가족연수!

더 나은 시간을 보내려면 솔직한 유학전문가 푸우짱과 상담하세요

매방학 가족연수를 직접 경험한 어머니들과의 카톡을 직접 확인해보세요

경험자가 말하는 후기가 가장 가치있습니다.

2004년부터 필리핀만 47차례

경험의 차이가 지식의 차이를 만듭니다~~

 

직접 경험한 엄마들의 리얼한 가족연수후기!

 

필리핀가족연수 선택 어학원 후기가 중요해!

<시작부터 차이나는 필리핀 가족연수> 어학원 선택 후기의 중요성! 필리핀 경력 16년차 푸우짱 장성우실장입니다 이번 여름방학 연수가 끈나고 겨울방학 연수 등록절차도 대부분 마무리 되었네

blog.daum.net

 

호텔을 기숙사로 이용하는 이데아어학원의 숙소상태는?

 

세부 호텔 기숙사 이용하는 세부어학원 이데아아카데미!

어학원 기숙사보다 한단계 더 높은 편안함 호텔룸에서 생활 세부어학원 이데아아카데미 IDEA ACADEMIA 필리핀 유학 전문가 푸우짱입니다 필리핀 어학연수의 인기가 점점 전세계로 확대되고 있네요

blog.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