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조기유학/필리핀 국제학교

필리핀 조기유학 수학 수준은 어떨까요?

by 필리핀푸우짱 2019. 11. 26.
728x90





수학은 내친구 싱가폴 교재 My pals are here maths


6학년 필리핀조기유학 수학교재 수준은?




얼마전 필리핀 출장을 가서 마닐라어학원 원장님과 이야기를 하다가


아이의 수학교재를 한권 보여주셨습니다


My pals are here maths 라는 교재인데요


딸이 다니는 마닐라학교 첸광스쿨에서 이용하는 교재라고 합니다


이번에 공부를 잘해서 심화반에 갔는데


수학교재가 생각보다 어렵다고 하더군요


수학은 내친구 My pals are here maths 는 싱가폴교재이구요


제주국제학교 NLCS 교재로 이용되는 Inspire maths는


오늘 소개하는 싱가폴수학교재를 기본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내용도 많이 동일하다고 알려져있구요


그럼 필리핀조기유학 수학교재 내용을 한번 살펴볼께요





수학교재 처음에는 교재에 대한 안내가 나와있습니다


어떻게 교재를 활용해야할지 알수있는 부분입니다


부모님과 보호자가 하면 좋은 일에 대해서도 나와있네요


우리나라에서도 국어를 알아야 수학문제를 이해할수있는것처럼


필리핀 조기유학에서는 영어를 알아야 수학문제를 이해할 수 있답니다





My pals are here maths 수학문제 이해가 좀 가시나요?


18살이라고 가정하고 다음의 가정에 맞는 답을 구하시오인데요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에 대한 문제네요


문제를 보면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


일상생활에 수학을 더한 설명이랍니다


미국교재에서는 알지브라라는 과목이 있는데


알지브라와 관련된 내용이기도 합니다


#수학은내친구





수학은내친구 방정식에 대한 내용이네요


수학은 단순히 문제를 푸는것도 중요하지만


이치를 알고 추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고력수학이니깐요

필리핀 유학 수학도 영어가 뒷받침을 해주어야합니다


#방정식


#6학년수학





6학년 아이가 있는 부모라면


아이와 이렇게 영어로 된 수학교재를 풀어보는것도 좋은거 같아요


#필리핀유학


#필리핀조기유학


수학에도영어가 기본!





교재에는 숙제란도 있습니다


필리핀에선 사선표시가 맞았다는 표시입니다^^


동그라미가 아니라 사선표시


비가 많이 내리면 많이 맞았다는 표시에요^^


답을 가르고 한번 자녀들과 함께 풀어보세요





16번 17번은 괄호의 이해


그리고 덧셈과 뺄셈보단 곱셈과 나눗셈을 먼저하는 부분에 대한 내용이네요


연산을 직접 해보고 결과를 비교해보면


머리속에 더 오래 남을꺼 같아요


제가 국민학교 다닐때는 이런 내용은 없었던거 같은데^^;;





필리핀조기유학 수학교재 이번편은 전자계산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초등학생들도 공학용 계산기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공대시절 공학용계산기 처음 이용할때 생각보다 복잡했었는데.


6학년 아이들이 이용한다고 하니 놀라울따름입니다


calculator 계산기


circumference 원주


diameter 지름 직경


radius 반경


이런 어휘를 알면 쉽게 접근할 수 있을꺼 같아요





원을 접어가면서 쿼터를 알게되네요


4분의1의 쿼터


이런 설명을 통해 쉽게 수학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교재의 중요성!




필리핀 조기유학 수학교재 6학년의 책을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My pals are here maths 수학은내친구교재는


싱가폴교재이며 필리핀사립학교에서도 이용하는 교재랍니다


필리핀유학으로 국제학교나 사립학교를 다니는 아이들은 영어가 능통한 경우가 많습니다


수학을 중요하게 생각하면 싱가폴 커리큘럼을 이용하는 학교를 선택하면 좋구요


중국어를 생각하면 화교학교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필리핀 유학 시작부터 준비를 철저하게!




알지브라 수학용어를 알아봐요?


아이혼자 필리핀유학 안심케어니깐 걱정NO!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