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조기유학/필리핀 국제학교

중국유학 화마오국제학교 탐방후기!

by 필리핀푸우짱 2019. 4. 23.
728x90

 

 

 

Huamao International School

 

중국유학 화마오국제학교

 

 

조기유학 국제학교 전문 푸우짱입니다

 

며칠전 중국국제학교를 탐방하고 왔습니다

 

원래 저희는 필리핀국제학교를 비롯하여

 

영어권학교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IB과정을가진 화마오국제학교를 소개받아서

 

직접 현지 탐방을 하고 왔습니다

 

한국에서 사진으로 볼때도 규모가 상당했는데요

 

실제로 방문해보니 정말 학교 규모가 대단하더군요!

 

자 그럼 화마오인터내셔널스쿨 탐방기를 시작할께요

 

 

 

 

오전 9시 스타벅스에서 커피한잔을 들고 학교로 향해봅니다

 

이번이 화마오국제학교 20주년이라고 하네요

 

앞으로 160일정도면 개교20주년~

 

닝보의 귀족학교로 자리를 잡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건물이 학교 행정실과 국제부 IB반 교실이 있는건물입니다

 

 

 

 

화마오 국제부 IB반의 초등학생들로 보이네요

 

원어민교사선생님이 맨앞에 있고

 

중국인 부담임선생님이 맨뒤에 있네요

 

한반에 2명의 교사진이 기본이라고 하네요

 

 

 

 

중국유학 화마오국제학교

 

7000만 인구의 절강성 최초의 IB국제학교입니다

 

WASC Candidate School (Western Association of Schools and Colleges)

 

인가를 받은 학교이며 미국대학진학 및 세계대학교 진학에 유리합니다

 

중국유학 여러가지 장점이 많은 학교를 선택하세요^^

 

 

 

 

화마오국제학교 한국부 수업모습입니다

 

중국유학의 기본은 중국어에요

 

처음 유학오면 하루 5시간 집중해서 중국어수업을 받게 됩니다

 

한국학생들을 위해서 수준에 맞게 진행하고

 

중국어실력이 높아지면 중국부 수업에 참여하게 됩니다

 

중국반의 경우 한반에 한국학생은 한명만 배정한다고 하네요

 

 

 

 

이곳은 한국부 교무실입니다

 

현재 화마오국제학교에는 약 80여명의 학생들이 있습니다

 

한국선생님은 총 5분이 계시구요

 

보통 10년이상 화마오에서 교직생활을 하고 있고

 

저학년때 중국유학을 와서 대학입학까지 한 유학생도 있다고 하네요

 

학생들이 교무실을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참 편하게 생각을 하네요

 

학생들이 인사성도 밝고

 

격의없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답니다.

 

 

 

 

초등학생 중국유학도 가능합니다

 

국제학교 기숙사 생활을 해야하고

 

보통 초등학교 3~5학년때 오는것이 가장 좋다고 하네요

 

너무 어릴적에 오면 처음 적응할때 조금 힘들수도 있고

 

중학교때 오면 중국어부분에서 조금 손해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한국에서 한글을 띄고 저학년에 오면 중국어도 더 빠르게 습득한다고 합니다

 

조기유학은 시작하는 나이도 은근 중요하답니다.

 

 

 

 

이분이 한국부를 담당하는 우선생님입니다

 

화마오국제학교 중국유학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다른 중국국제학교에서 온 학생들도 많고

 

조기유학생 소개로 온 학생들도 은근 많다고 하시네요

 

무엇보다 학생들을 잘 관리해서 좋은대학에 합격시키고

 

지속적으로 학생과 소통하는것은 참 좋은거 같습니다

 

학생들과 선생님과의 유대관계가 참 좋아보이더군요

 

이런부분이 유학을 결정할때 생각보다 중요하지요

 

 

 

 

학교 설명을 듣고 학교 시설을 눈으로 확인하러 가봅니다

 

13만평의 부지에 6000여명의 학생들이 다니는 중국귀족학교!

 

 

 

 

메인 운동장이라고 합니다

 

잔디운동장에서 학생들이 주로 축구를 하고 학교 행사도 한다고 합니다

 

주변에는 높은 건물들이 보이네요

 

닝보는 우리나라 분당같은 느낌이 들었답니다

 

 

 

 

농구장도 많이 있고

 

주변에 나무가 많고 녹지조성이 잘 되어 있답니다

 

이런부분이 정서적으로 학생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끼칠꺼에요

 

 

 

 

실내운동장.....

 

약 3천명정도 수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응원의 함성이 아주 짜릿하다고 해요

 

농구경기에서 중국학생들에게 한국학생이 졌지만

 

응원에서는 가장 열정적이었다는 후문이....^^

 

 

 

 

화마오국제학교 IB반이에요

 

원어민 선생님이 안내를 해주셨어요

 

 


 

유치부와 초등학생 교실~

 

교실이 활기가 넘치고

 

영어로 수업하는 모습이네요

 

외국의 국제학교들은 참 자유로운 분위기가 맘에 듭니다

 

IB반은 모든수업을 영어로 합니다^^

 

 

 

 

교실과 복도에는 학생들의 과제물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국제학교는 학생들의 과제물도 멋지게~

 

 

 

 

학생들의 성과에 대해서

 

상당히 상을 많이 주는 학교라고 생각이 됩니다

 

자라나는 청소년아이들에게 칭찬은 아주 좋은 약이랍니다

 

 

 

 

다양한 원서들이 있는 도서관~~

 

조용하게 책읽기 좋아보이네요

 

여긴 미국스타일이군요!

 

 

 

 

본격적으로 국제부IB반수업을 살펴봅니다

 

음악시간인데요

 

다양한 악기를 다루는 모습입니다

 

음악실도 굿!

 

미래의 멋진 뮤지션들이 될 꿈나무들이군요~

 

 

 

 

이곳은 드라마 수업중이었어요

 

우리나라도 연세대 신방과가 엄청 인기였던 적이 있지요?

 

한참 인기많은 나PD의 경우 연봉이 40억이라는데

 

중국유학으로 화마오국제학교 IB반학생들이

 

미래의 나PD가 많이 배출될꺼 같은 느낌입니다

 

 

 

 

여긴 미술실이에요

 

3D프린트와 다양한 기구들이 있네요

 

학생들과 교사가 만든 다양한 완성품들이 있네요

 

미국선생님이 상당히 프라이드도 강하더군요

 

 

 

 

자유롭게 공부하는 공간이에요

 

우리나라 독서실과는 조금 다른느낌?

 

우리나라는 다들 책만 보고 있는데

 

여기서는 자유롭게 공부하고 과제를 하는 느낌이에요

 

이런 작은 차이가 좋은 학교를 만드는거 같아요

 

 

 

 

IB커리큘럼!

 

예체능에서도 더 구체적이고 다양한 수업을 진행합니다

 

학생들의 재능을 잘 발전시킬수 있고

 

창의력등을 높여주는 국제학교커리큘럼이에요

 

그래서 세계의 우수한 많은 대학이 IB점수가 있는 학생들에게

 

대학입학시 많은 어드벤티지를 주는거겠지요!

 

중국유학으로도 한단계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화마오국제학교에요

 

 

 

 

화마오국제학교 IB반 수업을 보니

 

예체능분야에서는 아주 많은 메리트가 있을꺼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화마오에서 공부하면

 

세계최고의 항주미대를 합격할 수 있는 퍼센트가 아주 높다고 합니다

 

화마오국제학교에서 공부하고

 

항주미대를 입학보장하는 좋은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중국미대입시를 준비하는 학생에게도 아주 좋은 메르트가 될꺼에요

 

 

 

 

학교안에 녹지가 많아서 참 좋았습니다

 

학교교정을 산책하는것도 은근 괜찮네요

 

야외수업중인 학생들~

 

중국은 일상에서는 영어가 정말 통용되지 않는국가중 하나인데요

 

화마오 IB반학생들은 영어를 참 잘하더군요!

 

이번 출장으로 조금 놀랐습니다

 

중국유학으로 중국어와 영어를 같이 배우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학교를 돌아보았습니다

 

3시간동안 보았는데 학교의 40% 정도를 보았더군요

 

한국반과 IB반, 운동장, 실내운동장등을 둘러보았는데

 

학교를 탐방해보니 그 규모에 놀라고

 

한국학생관리를 참 잘한다고 생각이 들었답니다

 

점심식사와 오후 학교모습은 다음편에 전해드릴게요.

 

특히 IB반의 드라마수업과 미술수업이 특별히 좋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위에 첨부한 동영상을 보면 학교에 대한 이해가 조금 더 빠를꺼 같네요

 

Huamao International School

 

중국어를 집중 공부해서

 

북경대 청화대 상해교통대 복단대등

 

중국명문대학입학이 가능하고

 

IB반 수업을 통해 최상위권 명문대학 입학이 가능합니다

 

한차원 높은 중국조기유학

 

화마오국제학교에서 준비하세요

 

 

 

방송에서말하는 중국유학 국제학교는 어떨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