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필리핀 시장 구경하고 저렴한 과일구입

by 필리핀푸우짱 2018. 8. 2.
728x90





필리핀시장 구경하고 저렴한 과일구입



필리핀을 자주가는 푸우짱 장성우실장입니다


오늘은 일반적인 필리핀이야기를 해드릴께요


필리핀은 1970년대와 2000년대가 공존한다고 흔히 말을 합니다


sm몰이나 아얄라몰등 현대식 쇼핑몰도 있지만


가끔은 필리핀시장을 방문하곤 합니다


일반사람들이 사는 모습을 느낄 수 있구요


과일은 재래시장이 더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망고도 가격차이가 쾌 난답니다


바나나를 사야해서 쇼핑몰까지 가긴 귀찮고해서


라구나 깔람바의 작은 시장을 푸우짱이 방문해봣어요





오래되고 낡은 느낌이 많이 나는 상점


필리핀의 일반적이고 대중적인 모습이에요


우리나라 1970년대의 모습이 이랬지 않을까 싶네요


이런 가게는 사리사리라고 부릅니다


작은 구멍가게는 필리핀 경제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하네요


희한하게 1회용품이 엄청 발전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통으로 크게 사는것은 부담이 되어서


저렴하게 구입을 하기 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필리핀 시장을 슬슬 걷다보니 과일가게도 보입니다


배추와 가지 당근등 야채도 보이고


바나나 오렌지 파인애플 사과 과일도 보이고


노란망고는 안보이고 그린망고만 보이네요


바나나 1킬로에 70페소정도 준거 같아요


울아들 먹을 바나나 구입완료!


먼저 가격을 물어보고 구입하는게 좋아요~






숯과 쌀을 파는 가게도 보이구요


필리핀은 길거리에 bbq가 많아요


그리고 가스가 보편화되지 않아서 숯불로 고기를 먹는 사람이 많답니다







필리핀시장을 둘러보니 여러가게들이 있어요


사리사리라고 불리는 구멍가게들이지요


과일가게 채소가게


고기와 생선을 파는 곳도 있고


신발이나 공산품도 있고


왠만한 생필품은 대부분 구입이 가능한거 같아요


이런 시장도 전혀 위험하지 않습니다 ㅎ


실제로 필리핀가족연수가신 어머니들도


이런곳에서 과일을 많이 구입하기도 하십니다





필리핀시장에서 100페소정도에 사온 바나나에요


바나나는 우리나라에서 먹는것보다 현지에서 먹는게 정말 더 맛있습니다


마트에서 사는 것보다 시장에서 사는 과일이


더 달콤하다고 해야할까요?


바나나는 아이들이 배탈이나 설사가 났을때 먹으면 좋습니다


설사를 할때 다른 음식은 주지않고 바나나를 주면 많이 좋아집니다


우리 윤후가 설사가 났는데 바나나만 먹이니 금새 좋아지더라구요


재래시장 사람들이 사는 모습을 가까이서 볼 수 있어서 좋답니다


망고나 바나나등 과일은 시장을 이용해보세요!



필리핀 대형 재래시장 볼거리가 풍성!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