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강추학원/네이티브 CIP

필리핀유학원 클락 cip어학원 신관기숙사 2인실 이용후기!

by 필리핀푸우짱 2018. 6. 28.
728x90





필리핀유학원 클락 cip어학원 신관기숙사 2인실 이용후기!




필리핀 전문 유학원 푸우짱 장성우실장입니다


저는 출장을 가면 보통 필리핀어학원에서 머문답니다


2004년부터 이제까지 머물어본 어학원이 엄청 많네요


클락에서는 주로 cip어학원에 머문답니다


우리 학생들도 만나고


직접 생활하고 밥도 먹어봐야 느낌을 잘 알 수 있답니다


cip는 기숙사가 A타입과 B타입으로 나누어집니다


수영장앞에 있는 신관을 보통 A타입이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B타입에서 머문 경험이 있답니다






제가 이용한 방은 신관기숙사 2인실 2층방입니다


벽은 보라색이고 큰 책상이 눈에 들어오네요






cip어학원은 처음 기숙사에 도착한 학생들을 위해서


웰컴키트를 제공합니다


보통 새벽에 도착하면 배가 고플 수도 있는데요


작은 컵라면, 음료수, 생수, 과자가 있어서


간단한 간식을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첫인상을 좋게하는 시스템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플러그는 11자와 우리나라 220볼트 그대로 이용가능합니다


책상위에 스텐드가 있어서 책상에서 공부하기 좋아요





에어컨 리모컨


tv 리모컨


학생증 또는 아이디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저는 필리핀유학원으로 방문이라 임시아이디였습니다






cip어학원 신관기숙사 욕실입니다


1,2,3인실 모두 방안에 욕실이 있구요


세면대, 변기, 샤워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거울이 커서 여학생분들이 이용하기는 좋을꺼 같구요


수압은 딱 중간인거 같아요


온수기를 사용하는 학원은 수압이 좋긴 힘든거 같아요






책꽃이 옷장 냉장고


책상은 필리핀어학원 기숙사장 가장 큰편이구요


수납공간도 나름 넉넉합니다


방이 최신 시설은 아니지만


연수생의 입장에서 많이 생각을 하고


가구들을 배치한 느낌이 드네요





중앙의 tv!


영어로 나오는 방송을 자꾸 들으면 무언가 도움이 되겠지요?


필리핀어학원 기숙사중에서 에어컨 소음이 심한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우리나라 엘지라서 소음도 적고 냉방성능도 좋답니다


cip어학원 기숙사에서 가장 좋은 점중 하나가 바로 에어컨입니다!





안쪽으로는 침대가 2개가 있구요


침대에서 독서하는 학생들을 위한 스텐드가 있답니다






신관은 바로 앞에 수영장이 있습니다


2층 방에서는 창문을 통해 보는 뷰가 나름 좋은편이랍니다


필리핀유학원 클락 cip어학원 신관을 이용해봤습니다


구관보다는 내부 시설들이 좋은 편이구요


주변 소음도 별로 없어서 나름 좋았답니다


조용한 에어컨이 가장 맘에 들었구요


제가 약 40여곳의 필리핀어학원 기숙사를 이용해봤는데요


CIP기숙사는 사진상으로 시설이 좋아보이지는 않치만


이용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었답니다


원어민 선생님과 맨투맨수업하고


수업만족도가 좋은 cip어학원!


유익한 필리핀어학연수를 만나보세요



네이티브 선생님과 맨투맨수업하는 클락 CIP어학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