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별난토크

필리핀 어학연수 추천 어학원 내가족이 간다면?

by 필리핀푸우짱 2015. 12. 11.
728x90

 

필리핀 어학연수 추천 어학원 내가족이간다면?

 

 

안녕하세요^^

유학경력 11년차 전문 카운셀러 필리핀 푸우짱입니다

오늘은 필리핀 어학연수 추천어학원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저는 간혹 이런생각을 합니다

내가족이 간다면 어떤 어학원을 추천해야할까?

필리핀이 인기를 끌면서 참 많은 어학원이 생겼답니다

홈페이지를 보면 모든 어학원이 좋아보이고....

유학원마다 추천하는 어학원도 극과극인 경우도 많고....

여기선 좋다 저기선 나뿌다...

이런경우가 많으셨을껍니다

어떤게 100% 맞다 틀리다는 아닌거 같습니다

중요한건 본인이 가고싶은 어학원의 기준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상담하는 사람이 정말 전문가이고 마인드가 좋은지도 체크를 해봐야합니다

 

 

 

 

저도 2004년부터 이일을 하면서 추천하는 어학원이 조금 변한경우도 있구요

저는 제가 보낸 학생들의 피드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것 같습니다

어학원 마케팅 담당자의 말보다는 필리핀 어학연수를 갔던 제학생들의 말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상담을 하다보면 제가 추천하는 어학원을 선택하는 분도 있구요

다른 유학원에서 추천한 어학원을 선택하시는분도 있습니다

뭐 제가 작은 유학원이다보니 광고를 많이 하고 커보이는 업체의 말을 믿으시는 경우도 많답니다

광고와 마케팅의 힘은 참 대단한듯하네요 ㅎ

 

 

 

 

상담을 할때 가끔 제가 동생이라면 어떤 어학원을 보내시겠어요?라고 물어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이럴때 상황따라 추천하는 어학원이 좀 다른데요

예전에는 세부 필인터,다바오 이앤지,바기오 beci 어학원등을 가장 많이 추천한거 같네요

최근에는 클락 cip, 다바오 이앤지, 마닐라 plc어학원등을 주로 추천합니다

가족처럼 가까운 지인이 간다고 했을때 자신있게 추천하는 어학원이 정말 좋은 학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학원 상담원들도 돈을 벌어야하지만 지인들이 갈때는 아무래도 돈보다는 피드백이 좋은학원을 추천한답니다

 

 

 

필리핀 어학연수 추천 어학원 기준은 많이 다를수있습니다

수업이 좋은곳이냐와 시설이 좋은곳이냐가 가장 기본이구요

수업시간,과정,커리큘럼,국적비율,코스등을 체크해야하구요

기숙사에선 식사,방퀼리티,부대시설등을 체크해야합니다

 

 

 

 

중요한건 어학원 원장님과 스텝들의 마인드입니다

제가 대형학원을 많이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바로 이부분입니다

규모가 큰곳은 아무래도 시스템적으로 움직이게 됩니다

제가 이일을 시작할때 세부에서 가장 큰 어학원인 cpils와 마닐라 eac는 거래를 하지 않은 이유도 이런부분이었지요

lslc,세부스터디,필인터,이룸,네어,이앤지등 100명규모의 어학원들을 주로 선택한 나름의 이유가 있었답니다

 

 

 

 

좋은어학원의 기준은 조금씩 바뀌는것 같습니다

저도 돌이켜보면 필리핀어학연수 추천 어학원이 조금씩 변한듯합니다

그래도 제 추천을 받고 간 어학원에 대부분 잘 적응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돌아와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개인이 원하는 사항을 딱 맞추어서 추천해주는것이 중요한거 같습니다

 

 

 

 

좋은어학원이었다가도 피드백이 안좋게 변할수도 있답니다

보통은 학원 규모를 키우면서 이런일이 많이 생깁니다

새로 이전하거나 신축을 하면 항상 말이 많이 나옵니다

2000대 필리핀어학연수를 주름잡던 mtm어학원의 경우 2013년 확장이전을 통해서 이미지가 상당히 타격을 받았답니다

시스템과 좋은선생님을 가지고 있던 학원도 학생이 급격히 증가하면 컴플레인이 많아진답니다

그래서 일정정원으로 꾸준한 어학원이 사실 가장 좋다고 말할 수 있답니다^^

 

 

 

 

학생들과 가장 많은 이야기를 하는것처롬 좋은일은 없습니다

처음 학원을 상담하고 등록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연수간 학생들을 잘 관리하는것도 중요합니다

한국에선 카톡으로 1년에 4차례정도 필리핀 현지방문을 통해서 학생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연수간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누는건 가장 소중하며 다음 필리핀 연수를 준비하는 학생에게 가장 중요한 정보이기도합니다.

 

 

 

 

필리핀에서 학생들과 함께 식사를 하면서 이야기를 나누는건 정말 행복입니다^^

푸우짱이 11년간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는 이런 이유지요

보내고 끝인 곳이냐 끝까지 관리냐 ㅎㅎ

필리핀 어학연수 추천 어학원 내가족이 간다면?

내가족이 연수간다는 상황에서 항상 생각합니다

시설도 중요하지만 수업과 스텝들의 마인드를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연수생 유학원과 어학원 선택법 - http://blog.daum.net/gophil/13379549

만족스러운 필리핀어학연수 - http://blog.daum.net/gophil/13380348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