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불맛가득 짬뽕과 쫄깃한 찹쌀탕수육을 한방에 먹자 강남 교동짬뽕!

by 필리핀푸우짱 2015. 3. 19.
728x90

 

<전국 5대짬뽕 강남 교동짬뽕>

강남역근처 짬뽕과 탕수육을 함께 먹기 좋은 집

 

 

안녕하세요^^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는 필리핀 푸우짱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그렇게 짬뽕을 좋아하진 않습니다

그러나 점심메뉴로 짜장면과 짬뽕은 피할 수 없는 선택메뉴랍니다

강남역근처가 일터인 푸우짱은 '초선과 여포'라는 중국집을 주로 이용합니다

가끔 다른 음식점을 찾고싶은 욕망에 검색을 하다보니 전국 5대짬뽕이라는 교동짬뽕이 근처에 생겼더라구요

예전에 스시마이우라는 회전초밥집자리에 짬뽕집이 생겼군요

맛도 궁금하고 하여 짬뽕과 탕수육을 맛보기위해 한번 찾아가봅니다

 

 

전국5대짬뽕이라~

여러 블로그님들 포스팅에서 여러짬뽕집을 본거 같지만 크게 기대는 하지 않습니다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크기에 ^^;;

 

 

 

 

입구에는 교동짬뽕의 맛을 강조하는 문구가 있네요

'국물이 진하다' '맛있다' 나중에는 '정말 맛있다' 라고 느낀다던데 ㅎ

저는 참고로 3번을 다녀왔습니다.

맛이 괜찮치만 진짜 맛있다까지는 아닌듯하네요 ㅋ 역시 광고는 광고일뿐!

 

 

 

 

주문과 동시에 즉석요리를 한다는....

내부는 뭐 홍콩반점과 크게 다르지 않은듯하네요 살짝 비슷한?ㅎ

메뉴판을 보니 짬뽕이 6000원 짜장면이 5000원이군요

탕수육 작은것  9000원이구요

저희는 짬뽕하나랑 탕수육소를 주문했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계산을 하는 선불시스템입니다

15000원을 바로 계산해가는군요 ㅋ

낮에 식사할때는 선불시스템이 괜찮은데 저녁에 맥주와함께 먹을때는 술주문시마다 돈을 내나보네요

이런 귀찮은 시스템 ㅜㅜ

 

 

 

 

내부인테리어도 나름 깔끔하고 일하시는 직원도 많구

점심시간이라서 식사중인 손님도 쾌 있군요

역시 강남역근처는 점심시간에 어딜가도 사람이 많은거 같아요

맛있는 짬뽕과 탕수육이길 바라면서 기대기대 ㅎ

 

 

 

 

중국집의 기본반찬 단무지와 양파,그리고 김치가 나옵니다

 

 

 

 

입구쪽에보면 단무지와 양파 리필센터가 있습니다

처음에 기본찬은 가져다주지만 나중에는 직접 가져다드시면 됩니다!

 

 

 

 

 

우선 주문한 짬뽕이 나오네요

한 5분도 안기다린듯하네요

주문과 동시에 즉석요리를 한다는데 요리가 5분만에 뚝딱되나봅니다~

육수는 뭐 한번 끓여놓고 다시 요리를 하는거라 생각해봅니다

첫 비주얼은 무난합니다 돼지고기와 부추가 고명으로 올라간 짬뽕이군요!

 

 

 

 

교동짬뽕을 휘휘 저어봅니다

해산물은 홍합과 오징어정도만 보입니다

우선 짬뽕국물을 먹어봅니다. 흔히 불맛이라고 하지요?

국물에서 진한 불맛이 느껴지는 점이 좋습니다. 생각보다 맵지 않아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맛입니다

면도 무난하네요 ㅎ

 

 

 

 

찹쌀탕수육 소자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홍콩반점 찹쌀탕수육이 더 맛있는거 같아요 ㅎ

하지만 이집 탕수육도 괜찮은 편입니다

돼지고기도 나름 두툼하고 찹쌀탕수육 특유의 쫄깃함이 좋군요

탕수육을 좋아하는 저는 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탕수육소스는 찐득하고 달콤한 편입니다

야채가 좀 들어가있고 레몬덕분인지 살짝 상큼한 맛도 나더군요

왠만한 중국집 탕수육소스보단 제 입맛에 잘 맞네요

 

 

 

 

15000원의 교동짬뽕과 탕수육 ㅋ

뭐 양도 괜찮은 듯합니다

 

 

 

 

탕수육은 속안의 고기가 중요합니다

교동짬뽕 찹쌀탕수육 돼지고기가 나름 두툼하게 들어가 있어서 씹는맛이 좋습니다

돼지냄새도 거의 없구요 ㅋ 이정도면 전 합격이라고 말하고 싶군요

 

 

 

 

교동짬뽕은 글세요 ㅎ

해산물의 양이 많치는 않네요 홍합과 오징어도 몇가닥 보이진 않구요

그러나 불맛나는 국물은 나름 매력이 있습니다

이날 같이가신분도 일반 중국집 짬뽕보다는 훨 낫다고 하시더라구요^^

항상 짬뽕을 완짬하시는 뽀시기님이 갑자기 생각나네요

저희는 완뽕은 불가능한거 같아요 ^^;;

 

강남역근처에서 불맛나는 짬뽕과 쫄깃한 찹쌀탕수육을 먹기엔 괜찮은 집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전국5대짬뽕이라고 너무 기대를 하고 가시면 실망하실수있으니 부담없이 경험해본다는 생각으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강남역근처 중국집 초선과여포 - http://blog.daum.net/gophil/13379575

속이 확풀리는 버드나무 국밥 - http://blog.daum.net/gophil/13379405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