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필핀체험

[help어학원]헬프어학원 클락캠퍼스 리얼탐방기!

by 필리핀푸우짱 2015. 2. 23.
728x90

 

<필리핀 클락 헬프어학원>

세미스파르타식으로 공부하는 HELP어학원 클락캠퍼스 방문기!

 

 

안녕하세요^^ 필리핀전문유학원 카운셀러 푸우짱입니다

31차 필리핀탐방중 클락에 위치한 헬프어학원을 방문했답니다

헬프는 바기오 스파르타식어학원으로 명성이 높은곳이지요

3년전쯤 클락의 IBT어학원을 인수하여 세미스파르타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어학원은 운영한 노하우를 클락캠퍼스에 전수하여 안정적인 퀘도에 올라있다고 평가할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IBT 이후 2번째 방문이네요

겨울방학에 HELP 클락캠퍼스에 있던 연수생이 나름 만족스러운 연수생활을 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연수생들이 클락을 찾는 이유는 아마 안전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필리핀 전 도시중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를 뽑으라면 클락과 수빅을 뽑을 수 있을꺼 같네요

그 이유는 아마 총기에 대한 안전성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원어민강사에 대한 이유입니다

클락은 예전 미국 공군기지로 활용되던 지역이라서 미군들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클락어학원들은 원어민강사들을 쉽게 구하고 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안전과 원어민강사의 메리트를 원하시는분들은 어학연수지역으로 클락을 선택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자 그럼 헬프어학원 클락캠퍼스 리얼탐방기를 시작합니다

 

 

클락필드는 운전하기 참 좋은 곳이지요^^

차만있으면 이동하기 참 편한 필리핀클락입니다

 

 

 

헬프어학원 클락캠퍼스입니다

입구에는 아직 IBT 코어가 보이네요~

아마 콜센터를 아직 운영하기 때문에 그런듯합니다

 

 

 

헬프어학원 바로 앞에 길도 사진으로 찍어봅니다

주변은 한적한 대로변이랍니다

 

 

 

가드에게 한국매니저를 만나러 온 에이전트라고 하니 바로 들어가라고 하는군요 ㅎ

 

 

 

정면에는 헬프어학원 노란버스가 보입니다

픽업용으로도 사용되고 간혹 SM쇼핑몰까지 이동수단으로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최근 일본학생이 증가해서 그런지 버스에도 일본어가 보이는군요

 

 

 

예전에 방문했을때와 크게 느낌은 비슷합니다

 

 

 

1층에있는 안내데스크입니다

한국매니저분이 잠시후 나오시네요

 

 

 

여러가지 공지사항들입니다.

HELP어학원에서는 한국학생들과 일본학생들을 위한 공지사항들이 따로 붙어있네요

 

 

 

학생들의 수업시간표도 공지사항에 붙어있습니다

 

 

 

우선 맨투맨수업강의실을 둘러보기로 합니다

메인복도가 있고 작은 복도가 따로 있으며 그안에 맨투맨강의실이 있답니다

예전 IBT코어의 잔재가 많이 남아있답니다

 

 

 

맨투맨수업하는 모습입니다

헬프어학원 클락캠퍼스는 ESL코스는 2가지입니다

SUPER ESL 코스는 맨투맨 4시간 + 1:4그룹 1시간 + 아침읽기수업 1시간

SUPER Speaking Intensive ESL 코스는 맨투맨 5시간 + 1:4그룹 1시간 + 아침읽기수업 1시간

여기에 두코스모두 특별수업 2시간 + 그룹스터디 2시간 + 1:8 미국인발음수업 1시간의 선택수업이 있습니다

기본코스는 하루 6시간이며 선택수업까지 들으시면 10시간정도의 수업양입니다 

 

 

 

헬프어학원 맨투맨강의실을 시설면에서는 약간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책상이 많이 좁은느낌이랍니다.

좀 넉넉한 사이즈면 더 좋을꺼같군요

의자는 일반 플라스틱의자보다는 좋아보입니다

 

 

 

매월 인기있는 베스트선생님들을 알려주고 있네요

HELP어학원에서는 누가누가 잘가르칠까요?

 

 

 

전기세를 아끼기 위해서 몇개의 그룹수터디룸을 자습실로 이용한다는 공지사항이네요

 

 

 

방학을 맞아 대학댄체팀들이 연수를 왔답니다

대형어학원에서는 이런 대학단체팀의 연수로 일반 개인학생들이 간혹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단체팀에 신경을 많이 쓰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헬프어학원 스텝과 선생님 소개입니다

클락 헬프는 총 250명정도 수용이 가능한 규모입니다

지금 보면 선생님들은 약 50명정도 정규직 선생님이 있습니다

50명정도면 보통 80명에서 100명정도 학생을 카바할 수 있답니다

학생수가 적은 비수기는 상관이 없지만 학생수가 늘어나는 방학시즌과 성수기에는 선생님들 평가가 엇갈릴수있을꺼 같네요

 

 

 

캠퍼스 뒷편에는 골프연습장이 있습니다

예전보다 많이 낡은 모습이네요

 

 

 

수영장도 사진도 함께 투척합니다

 

 

 

더운날씨에 강의실과 학원 이곳저곳을 둘러보니 은근 덥군요

매점에서 잠시 시원한 커피한잔으로 더위를 날려봅니다

필리핀에서 마시는 우리나라 커피는 왜 이렇게 맛있을까요

 

 

 

자 이젠 헬프어학원 기숙사를 한번 둘러봐야겠죠?

각층마다 와이파이가 다르니 참고하세요

 

 

 

2층에 위치한 양호실입니다

필리핀어학연수하면서 아픈 학생들을 위해서 양호실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안아픈것이 최고지만 아플때 빠른 대처를 하는것도 중요합니다

 

 

 

2층은 여학생기숙사이구요 3층은 남학생 기숙사입니다

각층에는 공용냉장고가 있답니다

여학생층에는 2대가 있고 남학생층에는 1대가 있다고 하네요

 

 

 

비어있는 313호 남학생 기숙사 2인실방입니다

침대,옷장,책상,에어컨으로 딱 필요한 가구만 배치되어있어서 아주 간결한편입니다

시설은 그리 좋아보이지는 않치만 미리 알고 오면 큰 문제될사항은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기숙사 욕실은 조금 좁은 편이군요

샤워를 하기에 살짝 좁다는 느낌이 드네요

수압은 제가 체크를 해보지 못했습니다

 

 

 

복도에는 영어공부에 필요한 여러정보들이 있습니다

이런 자료를 잘 활용해보는것도 아주 좋습니다^^ 

 

 

 

HELP클락에서 사용하는 교재들입니다

과목별로 레벨별로 정리가 되어있답니다

 

 

 

세미스파르타식스타일의 헬프어학원

단어와 패턴등을 잘 체크하는 클락어학원이랍니다

 

 

 

점심시간 식사준비중인 식당도 들어가보았습니다

치킨과 총각김치 바나나가 보이네요

헬프에선 식사를 해본적이 없었는데 살짝 맛을 보니 치킨맛이 은근 좋네요

대부분 연수생들의 식사에 대한 만족도는 시간이 갈수록 조금 떨어지는편입니다

같은 식단이 돌다보니 아무래도 그런면이 있답니다.

 

 

 

헬프어학원 클락에서는 연수생들을 위해서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하고 있습니다

클락필드안에서는 차가 없으면 이동하기가 쉽지 않답니다

학생들은 이 무료 자전거를 타고 근처에 슈퍼마켓을 다닐 수 있답니다

나름 편리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약 1시간동안 헬프어학원 클락캠퍼스를 살펴보았습니다!

은근 덥더군요^^

학원 이곳저곳을 안내해주신 매니저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가드하우스는 조금 더 잘 꾸미면 좋을꺼 같아요!

 

 

 

인지도와 명성이 높은 HELP어학원

헬프는 다년간 바기오캠퍼스의 노하우를 몇년간 클락캠퍼스로 전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스파르타가 싫은 연수생들은 세미스파르타로 공부를 할 수 있는 클락을 많이 선택하고 있다고 하네요

제가 방문당시 약 100여명의 학생들이 있었구요

이중에 50%정도가 일본학생이었습니다 한국학생 50%정도의 반은 대학교 단체였구요

1월초에 더 많은 연수생들이 들어온다고 했으니 아마 학원이 북적북적이었을꺼라고 생각이 드네요

전체적으로 시스템은 안정적으로 돌아간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매니저분도 업계에서 오랬동안 있으셔서 연수생들에게도 좋은 이야기를 많이 해주실꺼 같네요

강의실과 기숙사시설은 조금 오래된듯하나 사실 크게 불편한 사항은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을꺼 같네요

헬프어학원은 시설보다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보고 선택해야하는 학원입니다!

깐깐한 필리핀전문유학원 푸우짱의 리얼탐방기를 여기서 마칩니다

 

 

필리핀 클락어학원 분석 - http://blog.daum.net/gophil/1337952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