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조기유학/세인트폴 국제학교

미국대학입시전략 정말 전문가가 필요해!

by 필리핀푸우짱 2014. 7. 3.
728x90

지난 토요일오후2시

우리나라 영어포럼에서 진행하는 미국대학입시전략 세미나를 다녀왔습니다

제 분야가 필리핀파트인데요 왜 세미나를 다녀왔을까요?

조기유학과 국제학교등을 진행하다보니

최종목적지인 미국에 대해서 문의하시는 사례가 종종 늘어나더라구요

저희는 미국조기유학전문과와 정규유학전문가분이 따로 계시긴하지만 전체적인 개요를 알기위해서 다녀왔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야 살아남는잔인한 사회 ^^;;

미국 'Nacel Open Door' 재단에서 개최한 세미나입니다

나셀오픈도어는 미국 미네소타주의 세이니트폴학교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클락국제학교 세인트폴미국학교도 이재단의 학교랍니다

세계 50개국의 연 4000여명의 학생들이 미국 나셀오픈도어프로그램으로 미국에서 생활하고 있답니다

교환학생프로그램과 크리스찬사립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궁금하신분은 연락주세요^^

이날은 약 50여명의 학부모들과 학생들이 참여를 했답니다

 

 

미국대학진학을 위해서는 어떻게 보면 우리나라보다 더 어려울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대학보다 훨씬 더 많은 대학들

그 대학마다 요구하는 서류와 점수가 다르답니다

그래서 전문가가 필요하고

실제로 이부분에서 우리나라 전문가가 부족한것이 사실입니다

대학학격 결정요인으로는 주로 GPA,SAT,TOEFL 이 기본이며

추가적으로 ACT,ESSAY,AP등이 필요하답니다

 

 

이날 세미나를 진행해주신 분!

미국에서 오래생활하시고 지금도 다양한 학교로 진학컨설팅을 해주시고 계시다고 하네요

영어도 잘하시고~지식도 많으시고~~

부럽네요^^

 

 

 

흔히 말하는 아이비리그의 8대학의 평균점수랍니다

멀게만 느껴지는 아이디리그 명문대학!

GPA와 SAT 점수를 가지고 내성적에 맞는 학교를 선택해야겠죠?

학교마다 GPA 가 더 높은 학교도 있고

SAT 점수가 더 높은학교도 있답니다

어떤것을 중요하게 보는냐에 따라서 원서를 쓰는 대학도 달라져야겠죠?

 

 

 

각 대학별 아시아학생입학비율도~

이런부분도 나름 중요하더군요

아시아계미국인이 많으면 외국학생을 잘 안받는 대학도 많다고합니다

각 대학의 입시전략을 잘알아야하더군요

이래서 진짜 전문가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미리 목표로한 대학을 분석하고

나의 점수를 만들어가야합니다

이런게 부족하다면 내가 원하는 대학에 못갈 확률이 크죠

정말 대학입시에도 전략이 필요합니다

부족한부분을 채워서 나를 어필해야합니다

 

 

 

청강하는 부모님들~~

눈에서 레이저나가고 귀는 거의 소모즈급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하나에 메모하며 집중 또 집중!

 

 

 

나의 부족함을 채우기위한 여러가지 노력도 필요하고

다양한 서류로 어필 또 어필!

 

 

 

말이 참 많은 SAT!

전문가가 말하는 SAT의 진실입니다

인터넷도 거짓정보가 많고

다들 전문가라고 자칭하며 잘못된 정보를 유포하니 항상 주의하셔야합니다

 

 

 

SAT점수 상당히 중요합니다

과목별 커트라인도 잘 파악해야한다는군요~

 

 

 

대학입시를 원하는 학생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에 대한부분도 5가지에 대해서 말씀을 해주셨네요

한시간반동안 정말 소중한 정보를 들었던거 같네요

 

 

 

현지전문가가 말하는 미국대학선택의 오류!

가장 중요한건 역시 정확한 정보랍니다

내가 다닐 대학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파악해야합니다

부모님욕심으로 대학을 선택하기보단 아이가 원하는 대학을 가는것이 좋습니다

미국대학입시전략 정말 오랜 경험을 가진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저도 전문가에게 잘 배워야겠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