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세부섬 구석구석

[세부신문]세부정보는 여기다있네 세부교민신문 CKN!

by 필리핀푸우짱 2014. 2. 23.
728x90

[세부신문/CKN/세부교민신문/세부정보/세부지도]

필리핀어학연수 전문 푸우짱입니다

이번에 필리핀세부에 출장갔다가 새로운 신문을 발견했답니다

저도 종종 필리핀에 가면 한국식당에서 보통 한인신문을 가지고 옵니다

세부신문인 CKN(CEBU KOREAN NEWS)이라는 신문입니다

제가 사진으로 몇장 찍어보았답니다

과연 어떤 세부정보들이 신문에 있을까요?

2013년 12월 25일자신문입니다

신문 첫장은 광고군요!

세부 BBQ치킨광고도 있고 치과광고~환전등의 광고가 있네요!

세부신문을 보면 이게 필리핀인지 한국인지...뭐 한국인을 위한 신문이니 ㅎㅎ

 

조선치킨,족발광고,아씨마트,여행사....

어찌보면 세부에살면서 참 필요한 먹거리안내가많이 있답니다

 

세부현지교민들이나 어학연수를 간학생들이나 여행객들에게 음식점및 한국마트 정보는 나름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돼지국밥,냉면,얼음 콩국수!

세부에도 이젠 없는게 없네요!

학생 할인 10% 아 연수생들 좋겠네요~

 

어학원 상담을 하다보면 헬스장에 대해서 문의를 하는경우도 상당히 많답니다

바닐라드 가이사노컨추리몰에 있는 헬스장이군요!

요가,사우나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헬스장정보 궁금하신분들 참고하세요~

 

세부의 카페나 음식점 광고가 유독 많네요~

제가 그런것만 찍어서 그런가^^;;

 

이번에 신문보고 가보고싶었던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3월3일에 세부가면 꼭 가볼껍니다 ㅎㅎ

 

세부정보중에서 가장 정보찾기가 힘든데요

애플키즈유치원정보가 나와있네요!

정말 다양한 세부현지정보를 알수있는 신문이네요!

 

저도 처음 들어본 유치원도있네요...

아 현지정보 ㅎㅎ 더 수집해야겠습니다!

 

세부에서 배우면 좋은것이 골프인데요

승마클럽도 있어서 배우기 좋을듯합니다

말을 타고 세부바닷가를 달리면 기분이 정말 좋을꺼 같네요

 

마닐라와 세부 선박스케줄도 있고

학생들에게 유용한 세부 보홀 선박스케줄표도 있군요

유용한 필리핀현지정보가 가득하네요

 

세부항공정보도 한눈에~~

아 세부에만 우리나라에서 7개의 항공사 노선이 있네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세부!

 

세부지도도 있네요

이건 실제로 보면 상당히 유용할듯한 지도랍니다

 

막탄섬지도도 있고~

대략적인 위치를 알기 너무 좋은지도!

 

이건 다른 정보지에나온 보홀지도입니다

보홀은 세부에서 배로 약 2시간거리이며 여행으로 많이 가는 섬입니다

 

세부섬 전체모양지도도 있네요~

북쪽남쪽으로 약 200킬로가 넘는 긴섬이랍니다

좌우폭은 약 30킬로로 좁은편이구요!

 

필리핀 세부현지에서 가져온 교민일보 CKN신문!

나름 다양한 정보와 광고로 필요한 세부정보를 얻을 수 있었답니다

세부에가면 세부신문 잘 이용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