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필리핀 푸우짱 & 하나유학센터

[필리핀 어학연수후기]세부 유벡어학원 노하우잉글리쉬 경험담 본문

* 필리핀 어학원들/영영학습 UBEC

[필리핀 어학연수후기]세부 유벡어학원 노하우잉글리쉬 경험담

필리핀푸우짱 2013. 7. 22. 13:21
728x90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유벡어학원 노하우잉글리쉬 연수후기!

필리핀 어학연수 전문 푸우짱입니다

유벡어학원은 노하우잉글리쉬로 어학연수생들의 잘못된 영어습관을 바꾸어주고 있답니다.

필리핀 어학연수 맨투맨수업과 그룹수업도 중요하지만 유벡어학원의 노하우잉글리쉬로 올바른 영어공부습관을 가져보세요!

실제로 일주일간 노하우잉글리쉬를 경험한 Dafnie 학생의 리얼한 연수후기입니다.

일주일동안 필리핀 어학연수로 어떻게 공부하는지를 잘 알수있는 연수경험담입니다.

연수후기를 작성한 Dafnie 학생의 공부하는 모습!

KNOW HOW ENGLISH 수기 1주차-Dafnie

 

일(Sound script 작성)

주말동안에 mp3파일을 듣고 script를 작성하였다. 파일을 들으면서 전체적인 내용흐름이나 이해는 어렵지 않았으나 단어 하나하나를 정확히 듣고 적어 나간다는게 쉽지는 않았다. 대사 한마디를 전체적인 문락을 통해서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으나 그 문장이 구성된 단어하나씩을 파악하기란 어려운 일이었다. 들리는 데로 적기에는 문장이 매끄럽지 못하고 불완전 하였으나 우선, 노하우 잉글리쉬의 취지에 맞게 들리는데로 일단 스펠링을 적었다.

 

월(Hearing and Dictation)

월요일 수업시간에는 선생님과 함께 파일을 들어본 후, 어제 작성한 스크립트를 검사받았다. 선생님께서는 파일을 들으시면서 내 script를 다시 한번 살펴봐주셨다. 그러면서 내가 틀리게 적어온 부분을 펜으로 체크해주셨다. 그리고 그 틀린 부분의 발음기호도 같이 적어주셨다.

 

화(Hearing and Mimicry of Completed Sound Script)

어제 선생님께서 체크해 준 부분을 중점으로 파일을 반복하며 들었다. 반복하여 듣다보니 내가 잘못 적은 부분을 고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여전히 안 들리는 부분이 있었고, 헷갈리기도 하였다. 그러자 선생님께서 파일대신 직접 그 발음을 몇 번이고 반복해주셨다. 천천히 발음을 해주시면서 문장 안에서는 이 똑같은 단어가 연음으로 인해 다르게 들린다는 것을 인지시켜주셨다.

 

수(Mimicry with Completed Word Script)

선생님과 함께 완성된 script를 가지고 여러 번 소리내서 읽었다. 그러면서 선생님이 내 억양이라든지, 말할 때 감정이입이 필요한 부분 등을 지적해주셨다. “이럴 때는 톤을 올려야해.”, “그 단어는 발음을 좀 더 분명히 해야 해.”하며 충고도 많이 해주시고 직접 시범까지 보여주셨다. 그렇게 함께 연습을 하다보니 처음보다 매끄럽게 대화가 이어나가졌다.

 

목(PRACTICE TIME : ROLE PLAY)

테스트 전날인 오늘은 그동안 연습한 것을 다시 한번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선생님과 나는 대본을 충분히 숙지한 후, 직접 그 상황 속 주인공이 되어보았다. 대본없이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가는 방법을 연습하였고, 역할도 바꿔가면서 완벽하게 마스터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달달 외우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정확히 상황 속에서 의사전달을 하느냐가 노하우잉글리쉬의 핵심이기도 하였고, 또 그것이 그동안 작성해온 script를 진정 내 것으로 소화시키기위한 하나의 방편이기도 하였다.

 

금(PRESENTATION DAY)

테스트날인 오늘은 스크립트를 큰소리로 천천히 정확하게 읽어본 후, 실전처럼 롤플레이 연습을 하였다. 그리고 테스트를 보러 갔다. 막상 테스트를 본다고 하니 긴장도 되고, 어떤 역할을 맡을지 몰라서 불안하기도 하였다. 그렇지만 그동안 많이 연습한 만큼 자신은 있었다. 첫 대사를 하고나니 걱정했던 것과는 달리 자연스레 다음 대사가 생각났다. 무조건 외우는 것이 아닌 직접 그 상황속에 들어가 연습을 했던 것이 긴장을 이겨내고 잘해낼 수 있었던 이유였던 것 같다.

 

노하우잉글리쉬를 1주 마치면서

노하우 잉글리쉬를 하면서 느낀 것은 영어는 머리로 외우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레 내 생활 속에서 배워나가는 것이 훨씬 더 영어와 가까워지는 방법이라는 것이다. 한국에서의 내 영어 공부는 앉아서 단어를 달달 외우는 것이 전부였고, 단어를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느냐가 나의 영어스킬을 올려주는 해결책이라 여겼다. 그러나 필리핀에 직접 와서 영어를 접해보니 머릿속에 단어를 얼마나 입 밖으로 내맽느냐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머릿속에 저장만 해놓고 내맽지 않는다면 그 단어는 진정한 내 것이 될 수 없다. 외운 그 단어를 내 실생활에 적용 했을 때 비로소 그 단어가 평생에 내 것이 되는 것이다. 연습을 통해 이렇게 조금씩 영어와 가까워진다면 나의 영어실력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필리핀 세부 유벡어학원은 스피킹과 작문위주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을 공부시키고 있습니다.

필리핀 세부 유벡어학원 커리큘럼!

다른학원처럼 짜여진 커리큘럼이 아니라 내가 필요한 과목을 선택해서 공부할 수 있는 맞춤형 커리큘럼!

 

필리핀 어학연수!나에게 알맞는 공부방법을 찾는다면 노하우잉글리쉬로 나쁜습관 타파!

필리핀 어학연수 전문 푸우짱

전화상담 010-9988-3321

Dafnie 1주차 수기 07_13_13.hwp

 

Dafnie 1주차 수기 07_13_13.hwp
2.48MB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