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어학원들/실속만점 e-room

[필리핀 이룸어학원]바콜로드 이룸어학원 연수후기 교재편

by 필리핀푸우짱 2012. 6. 4.
728x90

[필리핀 이룸어학원]바콜로드 이룸어학원 연수후기 교재편

안녕하세요~필리핀 어학연수 전문 푸우짱입니다

오늘은 필리핀 바콜로드 이룸어학원 연수후기로 교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이룸어학원 수업시간에 사용하는 책에 관해서 포스팅 해 볼까 합니다.

영어공부를 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중 하나가 책이 아닐까 싶어요.

우선 처음 이곳 이룸 어학원에 오게 되면, 첫날. 밤에 오는 학생은 그 다음날 시험지와, 현지 선생님들을 통한 인터뷰를 하게 되는데, 그것으로 우선 자신의 레벨을 측정하게 됩니다.

본인은 부끄럽게도 PRE-INTER. 기초보다는 좀 높다네요 ㅠㅠ

그것도 그럴 것이, 52점 만점의 테스트에 25점을 받았기 때문에 무어라 할 말이 없다...

흠흠. 어쨌든 각성하고.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가 배우는 책들에 대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우선은 이 책.

제가 가진 책 중에서 가장...은 아니지만. 두 번째로 두꺼운 책입니다.

Vocabulary라는 재목대로, 어휘를 배우기 위한 책입니다.

책의 내부는

 

이런 식으로 되어있는데, 조금 어려운 단어책입니다.

나만 어려운가?

흠흠. 옆의 이러저러한 필기들은 모두 제가 공부해둔 것입니다.

부끄럽지만...나름 열심히 하고 있는것 같죠?^^

다음은

 GRAMMAR. 문법.

아... 한국인들이 모두 질색하는 바로 그 문법책입니다.

이 책이 제가 가진 책 중에서 가장 두꺼운 책입니다.

겉표지부터 살벌한 레드컬러.

하지만 선생님이 알기 쉽게 잘 설명을 해 주고 있어서, 심플하게 진행중인 공부이기도 합니다. 그 어렵다는 문법을 영어로 배우니 더 쉽게 느껴지는건 왜일까요? 이 책이 그렇게 만들어져 있다네요

책의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보시라. 그림을 곁들여서 이해를 쉽게 만들어 주는 책의 상냥함.

다만 꼬부랑글씨는 영어요, 그림은 그림일 뿐 -_-;

어쨌든 이 책은 보는 것 만으로도 빨리 마스터 하고 싶은 마음이 무럭무럭 샘솟는다.

그러면 다음 책을 볼까요.

 

Can You Believe It?

이 책.

제가 가장 좋아하고 재미있게 공부하고 있는 책입니다.

뭐랄까, 지금까지 실제로 있었던 일들을 표지에 나온 것처럼, 신문 기사같이 적어둔 책인데, 이 책은 상당히 다용도라고 할까, 본질은 idiom. 즉 숙어 책인데, 책 자체를 재미있게 만들어 두었기 때문에 진도를 무척 빠르게 진행해 버렸습니다. 이해다 완벽하게 못하고 ㅜㅜ

 책 내부는 이렇게 생겼는데, 왼쪽 위에 실제 사진이 있고, 오른쪽 위에는 만화로 내용을 표현해 놓았어요.

그리고 왼쪽에 내용이 있고, 왼쪽 아래쪽에 NEW IDIOM. 즉 새로 나온 숙어 표현이 적혀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다른 학생들도 만약 이룸어학원에서 공부를 하게 될 기회가 있다면, 이 책은 반드시 배우라고 권장하고 싶습니다.

너 이걸 믿을 수 있니? 라는 책 재목대로 내용 자체가 정말 말도 안되는 것 같은데도 실제로 있었던 일들이랍니다. -_-;;

재밌다 이거 진짜.

그 다음은 이 책.

MORE TRUE STORIES.

조금 더 진실된 이야기.

이 책도 위의 책과 같이 실제로 있었던 사건들에 대해서 나열해 두고, 그것을 읽고 공부하는 형식입니다, 실화라고 하면 사람들이 좀 더 관심을 가지기 때문에 이런 책을 많이 사용하는것 같네요

다만, 이 책의 내용은 뭐랄까, 조금 재미있는 것도 있는 반면, 우울한 것도 있고, 슬픈 것도 있어요. -_-;;;

책 안은 이런 식으로 되어 있는데, 왼쪽에 사진이 있고 오른쪽에 제목과 내용이 있습니다.

이 책은 뭐랄까, 종합적인 책이라고 할까.

오른쪽 아래를 보면 젤 처음 책의 제목이었던 어휘가 있습니다. -_-;;

말하자면 지금껏 공부했던 것들을 종합적으로 정리해 볼 수 있는 책.

그래도 이 책 역시 재미있는 스토리들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어휘책과 문법책보다는 쉽고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내가 배우는 책은 이렇게 네권.

하루 기본 수업이 6시간이라 더 많은 과목을 공부할 수 있지만 일단 4과목만 집중적으로 공부해 봅니다..

참고로 룸메이트는 이런 책도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건 제목만 봐도 척이랄까, 회화책입니다.

이 책은 아직 내가 공부를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내용의 책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말하는 습관을 공부하는 책이라고 합니다..

들리는 말로는 책 펴놓고 선생님이랑 실제로 대화하는 책이라고 하던데. -_-;; 기초회화 늘리기에 좋은 책이라네요..저도 다음달 부터는 회화 집중적으로 공부해 볼까 합니다.

이룸어학원은 수업을 학생 맘대로 변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하네요..문법위주로 공부하다가 회화위주로 공부하다가...이런식으로..

흠흠..어쨌든 이런한 책을 이용해서 공부한다는걸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본인 레벨에 따라서 책은 달라지기 때문에 무척 쉬운책도 있어요^^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필리핀 바콜로드 이룸어학원 연수후기 교재편이었습니다

현지에서 사용하는 교재들과 특징을 만나보았답니다

필리핀 어학연수 현명한 선택 푸우짱!

010-9988-3321

 

 

첨부파일 사용하고 있는 교재들.hwp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