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필핀체험

12차 탐방 -세부 MTM 어학원

by 필리핀푸우짱 2007. 5. 22.
728x90


MTM 어학원....

 

세부뿐 아니라 필리핀에서 가장 마감이 빠르면서 보통 2~3달동안 기다렸다가 가는 그 어학원

 

사신 전 MTM 어학원을 크게 좋아하진 않는편이랍니다.

 

특별나게 정말 좋은 점이 있는건지....남들이 많이 가니깐 따라가는건지....

 

실제 학생들 평가 점수를 보아도 뛰어나단 느낌보단 그냥 무난하고 안전한 학원이라고 생각이 된답니다.

 

자 그럼 또 한 6개월만에 다시 방문한 MTM 어학원이 어떻게 변했는지 알아봅시다 ㅋㅋ

 


MTM 어학원은 주변환경은 좋은 편이랍니다. 라훅업타운에 위치하고 있으면서 학원 바로 옆에 JY 스퀘어라는 쇼핑몰도 있구요

 

바로 길만 건너면 유벡 JY 어학원이 있답니다.

 

위의 사진은 MTM 어학원의 2층 입구구요 2층은 작년에 새로 확장을 해서 상당히 깔끔한 편이랍니다.

 


MTM 복도 앞쪽의 게시판이구요 MTM은 세부의 공인 토익 어학센터구요 한달에 한번씩 공인 토익을 볼 수 있답니다.

 

또한 수료증 및 레벨테스트등에 대한 안내문이 붙어 있네요 ~~

 

필리핀은 공휴일 안내가 매달 붙어 있을정도로 상당히 많은 공휴일이 있답니다.

 

국민성향 자체가 놀고 먹는것을 좋아한답니다. ㅠ  이건 필리핀 어학연수 전체에서 단점으로 작용한다고 생각이 되네요

 

로비를 지나 MTM 어학원 시설들은 쭉 돌아보면...

 


이건 DVD 시설을 갖춘 스크린실이랍니다.

 

편하게 영화감상할수 있구요 의자가 참 편해 보입니다.ㅋ 계란판으로 방음 시설 해놓은것도 눈여겨 볼만하네요

 


강의실 복도는 깔끔하면서 통유리와 베이지색이 잘 정돈된 느낌을 주구요 중앙 에어콘의 냉기를 환풍기가 빨아들이는

 

냉방 시스템이랍니다.

 


MTM 수업하는 모습을 찍어보았구요

 

여기서 잠깐 MTM 어학원의 커리큘럼을 정리해보면

 

우선 맨투맨,1:4,1:8 수업을 각각 2시간씩 기본코스가 있구요 본인 성향에 맞게 요리조리 변경이 가능하답니다.

 

하루 최대 맨투맨 4시간까지 가능하구요 4가지 코스 타입에서 선택해서 들으시면 되구요

 

1:12 PERD 코스가 개설되어 있답니다. PERD 코스는 개인개발 코스라는 의미라 무료 선택수업이구요

 

토익,토론,매거진,팝송,연극반중 원하는 과정을 선택하여 들을 수 있답니다.

 


이분은 MTM 네이티브 선생님인 칼이라는 분이시구요 필리핀의 네이티브 강사진중에 베스트라고 할 수 있는 분이랍니다.

 

원래는 CPILS 어학원 초기 맴버였는데 MTM 으로 이동해서 강의를 하시구있구요

 

우리 필받은 종로지기 캐빈도 칼 선생님에게 CPILS 어학원에서 수업을 받았다고 합니다.^^

 

 

3층으로 올라가면 구 강의실이 있구요 전보다 더 밝아진 느낌을 받을수 있답니아 우선 바닥이 카펫에서 타일로 싹 바뀌었구요

 

천장에 전등도 밝게 바뀌었더라구요 전에는 어두침침했지만 지금은 그래도 좀 나아졌답니다.

 


3층 강의실은 아무래도 4년정도 되었기 때문에 내부시설등은 2층 강의실보다 좀 떨어지구요

 

하지만 실내는 넓찍해서 공부하기 불편한 점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기숙사 복도에는 간단히 즐길수 있는 미니축구게임대와 탁구대,체스,담배를 필 수 있는 휴게 공간이 마련되어 있구요

 

곳곳에 CC 카메라가 기숙사를 설치하여 도난과 남여방 학생 이동을 감시하고 있답니다.

 


학생 편의를 위해서 독서실,인터넷실,교재실등이 마련되어 있구요

 

한국으로 돌아갈시 짐무게 체크를 위한 저울도 학원에 준비되어 있답니다 ㅋㅋ

 


식당의 모습입니다. 세부를 그렇게 자주 왔다리 갔다리 했는데 MTM 에서 밥을 한번도 못먹어 보앗네요 ^^;;

 

현지 학생들의 말로는 식사는 중상급정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ㅋ 제가 맛을 못보아서 믿을수는 없지만 ㅋㅋ

 


MTM 은 주로 2인실과 3인실위주로 학원이 진행되구요

 

저방은 우리 필받은 학생인 현지와 혜진이가 쓰는 MTM에서 가장 좋은 3인실 방의 모습입니다.

 

가장 넓은 방이구요 내부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답니다. 냉장고,TV,온수기,책상,인터넷랜선등이 잘 구비되어 있구요

 

생활하기엔 좋은 편이랍니다.ㅎㅎ

 


현지 MTM 매니저분들의 모습이구요 근데 현재 유과장님은 현지에 안계시답니다.^^;;

 

MTM 어학원을 쭉 둘러보면서 항상들은 밝은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다고 생각이 되었구요

 

제가 방문시 우리 필받은 6명이 공부중이었고 잘 적응하고 지내는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혜진이와 현지 ㅋㅋ 은경이와 미선이는 수업시간에 찾을수가 없었다는 ㅋㅋㅋ

 

MTM 은 세부에서 마감이 젤 빠르고 인지도가 높답니다.

 

주의할점은 인기가 많다고 해서 꼭 최고의 어학원은 아니라는 점이구요

 

본인의 성향에 맞추어서 어학원 선택을 하면 좋을껏 같습니다.

 

최근 세부에서 만족도가 떨어진다는 이야기도 좀 많이 들리는 편이구요 

 

실제로 우리 클럽 학생들도 불만사항을 MTM 체험기에 올려놓았으니 한번 읽어보시면 좋겠네요

 

항상 노력하는 MTM 어학원이 되길 바라면서 세부 MTM 탐방기를 줄이겠습니다.^^

 

성공적인 필리핀 어학연수를 위한 현명한 선택

 

필받은 필리핀 어학연수  skyuhak.cyworld.com

728x90